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항공사 지점장 '강추' 생생 여행정보 2013-06-04 11:03:46
“현지인들만이 아는 여행정보는 따로 있다”며 “‘지점장 생생 여행정보’서비스를 이용해 보다 즐거운 여행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지점장 추천 생생 여행정보’ 서비스는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flyasiana.com) 여행정보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시아나는 매달 여행정보를 꾸준히 업데이트할...
자카르타 면세점에도 한류…롯데, 매출 200% 증가 2013-06-02 17:42:38
들어서자 현지인 직원들이 정확한 한국어로 반갑게 인사했다. 슈퍼주니어 카라 등 한국 아이돌그룹의 인기곡이 흐르는 가운데 화장품 위스키 등을 고르는 외국인과 한국인 승객들이 매장을 가득 채웠다. 수카르노하타공항점은 롯데면세점이 지난해 1월 국내 면세점 중 처음으로 해외에 개장한 매장이다. 면적은 900㎡로 이...
CJ푸드빌, '비비고' 인도네시아 진출 2013-05-30 15:44:07
현지인들이 선호하는 소고기와 닭고기를 활용한 메뉴를 강화하고 달고 매운 음식을 좋아하는 인도네시아인들의 취향에 맞게 소스를 활용한 메뉴를 선보였다. 대표적인 메뉴로는 <숯불고기>, <떡갈비>, <핫스톤 갈비>, <닭갈비 핫스톤 치킨> 등이 있으며 현지인들이 좋아하는 소고기를 활용해 한국적인 맛을 전하기 위해...
아시아나항공, '현지인'들만 아는 여행정보 서비스 실시 2013-05-30 11:05:13
다양한 여행정보 사이트가 있지만 현지인들만이 아는 여행정보는 따로 있다"며 "아시아나항공을 이용하는 승객들이 '지점장 생생 여행정보' 서비스를 이용해 보다 즐거운 여행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한경닷컴 최유리 기자 nowhere@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 공무원 男,...
전경련, 카자흐에 경제사절단 파견 2013-05-30 11:00:54
노동허가증 발급시 외국인 1인당 일정수의 현지인을 채용하도록 돼 있는 현지 규정을 업종별 특성에 따라완화해달라는 내용도 포함돼 있다. 전경련은 또 현재 진척이 늦어지거나 중단된 공동 투자사업에 대해 카자흐스탄측의 적극적인 참여를 촉구하기로 했다. 아울러 에너지·자원분야 협력사업을 강화하기...
류현진 완봉승 해외반응, "Ryu Can Do,다르빗슈 최강 라이벌" 2013-05-29 15:28:02
류현진의 완봉승을 제일 먼저 띄워놓고 있다. 경기를 지켜보던 현지인들은 "찬호를 능가하는 아시아인이 등장했다" 다르빗슈에게 최강의 라이벌이 등장한 것 같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 ESPN 홈페이지 세계적인 스포츠 전문 채널 ESPN의 홈페이지에도 류현진이 등장했다. ESPN은 `Ryu Can Do`라는 센스있는 제목...
[건강한 인생] 동아제약 박카스, 50년간 177억병 팔려 '지구 52바퀴'…박카스 신화는 진행형 2013-05-28 15:30:03
올라 현지인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지난해 캄보디아로 수출한 박카스는 6000만캔에 달한다. 금액으로는 170억원 정도지만 캄보디아 1인당 국민소득이 한국의 25분의 1인 점을 감안하면 작지 않은 규모다. 동아제약의 박카스가 캄보디아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비결은 현지 파트너사와의 협업 덕분이다. 현지 유통사는...
현대모비스, 크라이슬러 공급 모듈생산 100만대 돌파 2013-05-28 11:23:06
요구 수준에 부응해, 현지인 중심의 운영체계를 갖추고 있다”며 “2006년 이후 크라이슬러와의 강력한 파트너십을 통해 상생의 길을 찾아왔기 때문에 100만대 생산이라는 큰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현대모비스는 오하이오 공장(MNA-OH)과 미시간 공장(MNA-MI)을 통해 크라이슬러 지프 브랜드의 랭글러,...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한류 바람 탄 'K-프랜차이즈'…미래 신성장 동력 2013-05-27 15:35:02
관광객과 현지인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관광명소”라며 “여기서 100m 정도 떨어진 kfc 매장이 면적으로는 33㎡ 더 크지만 한 달 매출은 3000만~3500만원을 오르내리는 것으로 파악돼 bbq의 경쟁상대가 되지 못한다”고 강조했다. 국내에서 신음하는 프랜차이즈 기업 프랜차이즈 기업인들이 해외시장에서 눈부신 활약을...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본아이에프, '슬로 푸드' 죽으로 세계 시장 공략 2013-05-27 15:30:54
음식은 매운맛을 등급화하는 작업을 통해 현지인들도 거부감 없이 죽을 접하도록 유도하고 있다. 이 회사는 현지의 외식전문 기업에 프랜차이즈 사업권을 부여하는 마스터 프랜차이즈 전략을 펼쳐 해외 점포망 확대에 속도를 높이기로 했다. 해외 진출의 거점 국가로 꼽히는 중국에서는 2008년 ‘본죽&비빔밥’ 둥관점 오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