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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韓 태양광산업 고효율·저원가 구조 실현해야" 2013-02-04 17:40:55
중국 기업의 0.87달러보다 0.16달러 높았다. 태양광의 핵심재료인 폴리실리콘 구매가격은 0.18달러로 같았지만 웨이퍼 0.1달러, 셀 0.01달러, 모듈 0.05달러의 원가 차이가 발생했다. 박 연구원은 이어 "한국 태양광 기업이 세계 시장 지배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정부가 주도하는 기술선도형 R&D 투자로 가격경...
[이슈 & 포인트] 시장밀착형 R&D가 필요하다 2013-02-04 17:01:17
필요하다는 것이다.시시각각 변화하는 기술 트렌드와 시장의 수요를 반영해 기업에 필요한 응용 r&d를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해서는 산업현장의 기업과 가장 긴밀한 부처가 해당 기술개발 지원을 전담하는 것이 바람직하다.이런 관점에서 볼 때 미래부의 핵심기능은 기초과학과 응용기술을 망라한 거대 부처로서의...
국내기술로 핵연료 개발…수출시대 열렸다 2013-02-04 16:24:40
수출을 위해서는미국의 허가를 받아야 했지만, 이번에 독자 기술소유권을 확보함으로써 해외 수출에도 제약이 없어질 전망이다. HIPER 16과 HIPER 17은 4년6개월 동안 기계적 특성 시험과 원자로 내 실제 연소시험을 마친 뒤 각각 2017년과 2018년에 상용화돼 국내 원전에 공급될 예정이다. 원자력연료는 또...
삼성-LG 특허분쟁 해결 `실마리` 2013-02-04 16:13:15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핵심기술을 빼돌린 혐의로 LG디스플레이 임직원들을 경찰에 고발하면서 시작됐습니다. 이후 양사는 OLED 기술 사용금지 가처분 신청과 OLED 패널 설계 기술 관련 특허침해금지 소송를 주고 받았고 최근에는 LCD(액정표시장치) 기술 관련 특허로 다툼을 확산시켜 진행 중입니다. 양사가...
[한경 마케팅 대상]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전국 480여개 매장…성장과 사회적 책임 동시에 2013-02-04 15:31:04
경험을 전달하고 있다. 전문적인 로스팅 기술과 철저한 품질 관리, 바리스타들의 뛰어난 지식과 열정이 한 잔의 스타벅스 커피로 완성된다.스타벅스는 사회적 책임과 성장을 동시에 추구하는 독특한 기업 철학을 갖고 모든 이해관계자들의 참여와 신뢰를 통한 지속가능한 성장을 중요하게 여긴다. 국내에선 49개 진출 도시...
[탐방] 무선충전 개화지 中 '동관크로바'에 가다 2013-02-04 14:02:33
"코일세트는 자기장을 형성하는 코일과 근거리무선통신 핵심소재인 페라이트시트(ferrite sheet)로 구성돼 있는데 이 세트의 납품을 위해 wpc 정회원 1곳을 포함한 글로벌기업 3곳 등과 nda(기밀유지협약) 계약을 체결하고 양산에 돌입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자기공명이 표준화될 경우 코일세트의 납품은 급격히 ...
삼성ㆍLG 디스플레이 수장 첫 회동…"특허 해결 위해 노력" 2013-02-04 13:56:38
삼성디스플레이가 자사 oled 핵심 기술을 빼돌렸다며 전ㆍ현직 연구원들과 lg디스플레이 임직원들을 경찰에 고발하면서 시작됐다. 이후 oled 기술 사용금지 가처분 신청과 oled 패널 설계 기술 관련 특허침해금지 소송 등 총 6건의 민사소송과 가처분 신청 등으로 법정 다툼을 벌이고 있다.이날 만남에서는 빠른 시일 내에...
코트라, 中企 해외 인수합병 지원기관 설립 2013-02-04 11:00:05
기업들이 해외 핵심기술·브랜드·판매망·생산거점을 확보하는 수단으로 M&A를 집중 지원해 중소·중견기업들의 글로벌화를 촉진하는 수단으로 삼겠다"고 강조했다. 코트라는 국내 기업들이 M&A를 통해 해외거점을 확보, 수출 증가는 물론 고용창출 효과도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코트라에 따르면 중국과...
[마켓인사이트] 오너 법정 구속…SK그룹 재무전략 차질 없나 2013-02-04 09:52:02
다른 자산운용사 관계자는 "예측을 못했던 사안이 아니고 개별 기업의 기초체력(펀더멘털)에 큰 영향을 미칠 정도는 아니다"고 말했다.강성부 신한금융투자 채권분석팀장은 "sk그룹은 삼성이나 현대자동차그룹과 달리 기술 진보가 빠르고 글로벌 투자가 핵심인 산업을 주력으로 하지 않는다"며 "사업의 불확실성 축소라는...
삼성전자, 7개국 돌며 '글로벌 마케팅' 2013-02-03 17:02:03
등 핵심 경영진이 참석해 지역별로 특화된 프리미엄 제품의 판매 확대를 위한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삼성포럼은 삼성전자가 매년 초 각 권역에서 판매할 주력 제품을 비롯해 삼성의 차세대 콘셉트형 제품과 기술을 선보이는 자리다. 주력 제품은 tv를 비롯한 가전이다. 각 지역 성격에 따라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