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국민은행장에 주택·국민銀 출신 아닌 이건호 발탁…합병銀 나눠먹기 깬 임영록의 '파격 인사' 2013-07-19 05:22:49
점수를 받았다고 한다. 차점자인 심재오 고객만족그룹 부행장은 kb국민카드 사장으로 내정됐다. ◆이 내정자 “실력파 우대할 것” 이 내정자는 행장으로 내정된 직후 기자와의 전화 인터뷰에서 “리스크 관리와 소매금융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공격적인 영업도 중요하지만 균형 감각을 갖고 과도한 위험 부담을...
[시론] 여행사가 변해야 관광이 산다 2013-07-18 17:22:55
사치품에 지나지 않는다. 세상은 고객중심, 을(乙) 중심으로 변하고 새로운 기업, 새로운 유통방법, 새로운 마케팅 수단이 자꾸 등장하는데 여행서비스와 여행상품의 질은 거꾸로 가고 있다. 여행상품의 중심에 고객이 있다는 것을 간과하면 여행사 모두가 공멸한다. ‘여행’이란 단순한 ‘여가’ 개념을 넘어 새로운...
[책마을] 회계는 감성이다…24개월 적자 레스토랑 위기 탈출기 2013-07-18 17:15:43
취직했기 때문이다. 히카리는 경영컨설턴트 회사에서 실습하기를 기대했지만 그가 일하게 된 곳은 24개월 연속 적자를 내면서 폐점 위기에 처한 패밀리 레스토랑 로미즈. 저자는 히카리의 고군분투에 힘입어 로미즈가 흑자로 돌아서는 과정을 통해 비용 절감, 가격 인상 등을 알기 쉽게 설명한다. 이 책은 기업의 이익을...
[2013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청담어학원 '프리미엄브랜드지수' 4년 연속 1위 2013-07-18 16:43:50
김영화 청담러닝 대표는 “청담어학원 고객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면서 청담어학원이 청소년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창의성과 비전 함양 솔루션을 제공하여 글로벌 지식 산업의 마켓 리더가 되겠다”고 밝혔다. 지난 10년 동안 원어민 강사 시스템 및 비판적 사고력 중심 커리큘럼을 도입함...
기아차 화성공장 `화합의 문` 조형물 새단장 2013-07-18 14:07:47
회사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고객들에게는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할 것"이라며 "향후 국내 공장에 이어 해외 공장으로 `공간 브랜드경영`을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기아차는 지난 2010년부터 고객 접점 공간인 영업 및 서비스 현장을 시작으로 연간 4만 명 이상 방문하는 공장까지 브랜드 체험 공간...
[2013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롯데슈퍼, 산지의 주요 생산자와 직거래…신선한 상품 저렴하게 공급 2013-07-17 15:30:36
연 후 공격경영으로 전국 500여개 매장을 갖춘 국내 1위 슈퍼마켓 기업이 됐다. 신선한 상품을 저렴하게 소비자에게 공급하기 위해 롯데슈퍼는 주요 산지의 생산자와 직거래를 늘리고 전국 곳곳에 전용 농장과 계약농장을 운영하고 있다. 소비 트렌드와 상권 변화에 따라 롯데마이슈퍼, 마켓999 등 새로운 콘셉트의 매장도...
[2013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교촌에프앤비'교촌치킨', 자연숙성으로 나트륨 줄인 치킨맛 자랑 2013-07-17 15:30:20
경영은 고객에게 정직하고 협력업체와는 공정한 거래를 실천하는 경영방식이다. 고객중심경영은 고객의 욕구를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진정한 고객가치를 실현하자는 다짐이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공헌활동을 전개하는 나눔경영도 빠질 수 없는 교촌에프앤비의 경영철학이다. 교촌의 이런 경영철학을 기반으로 재료부터...
[2013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형지'크로커다일레이디', 여성복 단일 브랜드 최다 유통망 달성 2013-07-17 15:30:09
성공 비결은 철저한 마케팅 차별화와 고객중심 경영에 있다. 형지는 1990년대에 주소비자층을 10~20대가 아닌 30~50대 여성으로 차별화했다. 주부들의 요구에 맞춰 편안한 피팅감, 실용성 등을 강조했고 최신 유행 디자인부터 베이직 아이템까지 선택의 폭을 넓혔다. 하지원 등 빅모델을 활용한 스타 마케팅으로 브랜드...
[2013 상반기 고객감동 방송광고] 현대자동차그룹, 가슴에 와 닿는 '더 나은 미래를 향한 동행' 2013-07-17 15:30:02
경영 전달…車산업 중요성도 알려 광고 물량 60% 외부 개방…캠페인 걸맞는 실천도 파란 하늘, 빨랫줄에 걸린 빨간 운동화 한 켤레가 살랑거리는 봄바람에 흔들리고 있다. 잠시 후 잘 마른 운동화를 신으려고 꼬마 아이가 신발 끈을 묶고 있다. 아직 어려서 잘 안 되는지 누이가 와서 매듭을 마무리 해주었고 오누이는 같이...
삼성화재 전직원 '먼저'캠페인 2013-07-16 17:17:24
캠페인을 벌인다. 캠페인은 고객이 위험에 처하기 전에 먼저 점검, 요청하기 전에 먼저 안내, 불안해하기 전에 먼저 안심 등의 세 가지 주제로 실시된다. 고객이 요청하기 전에 위험을 관리하고 보험금 청구방법을 안내하는 등 고객 중심 경영의 의지를 담았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민원 감축은 물론 지속적으로 고객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