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 한국의경영대상] 한국공항공사, 14개 공항 콜센터 번호 통합…고객불편 최소화 2013-10-30 06:58:08
고객만족경영부문 [ 김보라 기자 ] 김포, 김해, 제주공항을 비롯한 전국 14개 공항을 관리하고 운영하는 한국공항공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13년도 한국의경영대상’에서 5년 연속 고객만족경영대상 종합대상을 수상하며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공항공사는 고객만족에 대한 경영진의...
[2013 대한민국 친환경대전] 녹색제품 자재 우선 구매…에너지 절감 녹색 매장 2013-10-29 06:58:21
김인호)는 국토 중심부에 위치해 대표적 녹색교통수단인 철도를 운영하고 있다. 코레일 대전충남본부는 ‘고객만족, 안전최고, 녹색철도의 중심 본부’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친환경 경영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대외적으로는 환경ㆍ기후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대내적으로는 녹색소비 및 환경오염 예방관리에...
[2013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 롯데호텔부산, 최적의 에너지경영으로 '에너지경영대상' 대상수상 2013-10-28 13:36:39
에너지경영대상을 수상했다.최상의 서비스를 위해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해야 하는 특급호텔에서 에너지관련 상을 수상한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특급호텔이라면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한 실내와 펑펑 나오는 온수, 고객 동선에 있는 밝은 조명과 다양한 편의 시설이 먼저 떠오른다. 당연히 수도 및 에너지...
[고객만족도(KCSI) 우수기업] 고객불만을 혁신 아이디어로 활용하라 2013-10-28 09:12:44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제언 kcsi 조사에서 10회 이상 1위를 차지한 기업과 고객만족경영 우수 기업들은 다음과 같은 공통된 특징을 갖고 있다. 우선 전사차원에서 고객중심 경영을 추진하고 있다. 고객 관점에서 상품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지향적인 기업이미지를 만들어내는 노력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것이다....
[고객만족도(KCSI) 우수기업] 한국후지제록스의 '언행일치'…사내서 먼저 써보며 제품 검증 2013-10-28 09:12:13
차별화된 문서관리 아웃소싱 서비스와 솔루션으로 고객의 경영과제 해결을 지원하고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데 주력하고 있다. 한국후지제록스는 고객중심 경영의 모범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13년 연속 1위를 달성했고 2011년에는 미국의 독립심사기관인 ssc가 주관하는 서...
[고객만족도(KCSI) 우수기업] 삼성화재, 내 일처럼 서비스…차보험 만족도 16년 연속 1위 2013-10-28 09:12:01
‘고객중심경영 실무위원회’를 운영해 전사적으로 고객만족 서비스가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와 함께 교수, 변호사, 의사 등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고객보호위원회’를 통해 공정하고 투명하게 고객과의 분쟁건을 심의·조정해 보험금 지급절차에 대한 객관성 및 투명성을 높이고 있다. 삼성화재는...
[고객만족도(KCSI) 우수기업] 금호고속, 고속버스부문 '으뜸' 2013-10-28 09:11:53
회의’란 이름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최고경영자는 ‘고객 행복 다짐 회의’를 직접 주관하고 있다. 사내 통신망에 있는 ‘고객 행복 경영 이야기’ 게시판에선 김 사장이 직접 고객행복에 관한 의견을 게시, 임직원들과 의견을 나눈다. ◆단체헌혈, 다문화 가족 지원도 금호고속 경영활동의 또 다른 축은 ‘아름다운...
[고객만족도(KCSI) 우수기업] 삼성생명, 업계 최초 최고경청책임자제도 도입…경영에 반영 2013-10-28 09:11:47
보고 보험의 가치를 전파하고 고객 사랑을 실천하는 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다. 삼성생명의 ‘cs(customer satisfaction·고객 만족)경영’은 고객 만족경영에서 고객 섬김경영, 고객 이익중심경영으로 발전돼 왔다. 1994년 업계 최초로 고객 권익보호를 위해 보험품질보증제도를 도입했고 전사 차원의 고객관계관리(crm)...
[고객만족도(KCSI) 우수기업] 린나이, 가정용 보일러 국내 선도 2013-10-28 09:11:41
가정용 보일러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업계 최다인 16회 1위에 올랐다. 가스레인지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업계 최다인 14회 연속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무엇보다 성능과 내구성 면에서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국내에서 처음으로 스마트보일러를 출시했고 업계에서 유일하게...
"부산 호텔 MICE, 감성코드로 부산브랜드 UP" 2013-10-27 19:55:22
또 오시는 고객분들한테 최대 만족을 드리고 그게 저희들은 홍보니까 한국을 부산을 알리는 역할을 이제 톡톡히 할 거고요. 올해는 저게 제일 크고요. 내년에는 ITU 전권회의가 있습니다. ITU 올림픽이라고 할 수 있는 세계 각 국에 ITU의 수장들이 부산에 오십니다. 그래서 그 부분에도 저희들이 어떻게 하면 그분들의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