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국내기술로 핵연료 개발…수출시대 열렸다 2013-02-04 16:24:40
국내 기술로 핵연료가 개발됐다. 한전원자력연료는 2005년부터 국가 전략과제로 추진해 온 고성능 고유 핵연료인HIPER 16과 HIPER 17 개발에 성공했다고 4일 밝혔다. HIPER 16은 한국 표준형 원전에 들어가는 핵연료이며, HIPER 17은 미국 원자력전문업체 웨스팅하우스형 원전에 사용되는 연료이다. 그...
[투자전략] 환율 부담 여전…방어株 중심 대응 '유효' 2013-02-04 16:17:27
전략을 수립해야 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아울러 돌발 변수인 북핵 리스크는 경험상 매수 기회를 제공할 것이란 판단이다.이재훈 미래에셋증권 애널리스트는 "이날 시장 상황만을 보면 의외라고 판단하는 투자자들이 많을 것"이라며 "지난 주말 미국의 고용, 제조, 소비 등 매크로 지표가 호조세를 보였음에도 코스피 지수가...
[2013 한경스타워즈 출사표③]대신證 이영주 "지나친 욕심 경계…대회 완주 목표" 2013-02-04 15:42:06
종목을 중심으로 단기 매매 전략으로 접근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재도전에 임하는 이 지점장은 유연하게 시장 변화에 대응하는 것을 기본 전략으로 삼았다. 예를 들어 2년 전 첫 참가 당시 그는 손절매 원칙을 Ɖ%'로 설정하고 이를 칼같이 지켰다. 그러나 이번에는 손절매 기준을 ƍ%'로 늘리면서 좀 더...
[2013 한경스타워즈 출사표②]우리證 김영철 "풍부한 매매 경험·노하우로 승부" 2013-02-04 15:41:01
노하우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포트폴리오 전략을 선보이겠습니다"김영철 우리투자증권 창원wmc 부장은 "일반 투자자들이 대회를 지켜보면서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포트폴리오 전략으로 매매에 나설 계획"이라며 년 제18회 삼성 smart tv배 한경 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에 대한...
[2013 한경스타워즈 출사표①]NH농협證 유창근 "지수보다 종목에 초점" 2013-02-04 15:38:45
유 차장의 '필승전략'이다.그는 "올해 상반기 내에는 지수가 크게 올라가는 기회가 많지 않을 것"이라며 "경기에 민감한 대형주보다 중소형주 위주로, 특히 새 정부의 중소기업 지원책과 관련한 정책 모멘텀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예컨대 유기발광다이오(led) 조명시장의 성장이 기대될 경우에는 포트폴리오에...
[한경 마케팅 대상] 손이 자꾸 가네…고객 지갑 여는데는 마케팅이 생명! 2013-02-04 15:35:06
이어갔다.이 밖에 오뚜기(제품가치전략) 세라젬로하스(고객만족) nh농협증권(금융신제품) 숭실사이버대학교(콘텐츠마케팅) 그린알로에(명품브랜드) 키친아트(브랜드마케팅) 한국관광공사(브랜드전략) 현대엠엔소프트(ci마케팅) 윌스기념병원(전문의료마케팅) 예금보험공사(공익캠페인) 한국남동발전(상생협력마케팅) 등이...
[한경 마케팅 대상] 유창조 동국대 경영학과 교수, 마케팅· 소비자행동 연구 국내최고 권위 2013-02-04 15:31:05
전략 사례’ 등이 있다. 비즈니스리서치저널 등 해외 유명 저널과 마케팅연구, 광고학연구 등 국내 저명학술지에 80여편의 논문을 발표했다. 이런 활동을 인정받아 소비자학회 최우수논문상, 갤럽학술논문상, 동국대 우수연구교원상 등을 받았다. 소비자학회와 경영학회에서 최우수 논문심사자상도 수상했다.유 교수는 또...
[한경 마케팅 대상]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 '베니키아'서 여장 푸세요 2013-02-04 15:30:57
체인 브랜드인 한국관광공사 베니키아(benikea)는 브랜드전략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베니키아는 ‘best night in korea(한국에서 최고의 밤)’의 머리글자 등을 조합해 만든 것이다. ‘최고의 휴식을 선사하는 한국의 대표 호텔’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공사 측은 설명했다. 현재 서울 부산 강원 제주 여수 순천 통영...
[한경 마케팅 대상] 예금보험공사, 전통시장·노인정서 경제 교육…예금자 보호 앞장 2013-02-04 15:30:52
활용한 공익마케팅으로 예금자보호제도를 성공적으로 정착시키고 소외계층에 생활금융 교육을 실시한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했다. 예금보험공사는 예금자보호제도의 대국민 공감대를 얻기 위해 중장기 홍보전략 로드맵을 설정했다. 우선 tv, 극장, ktx, 전광판, 신문·잡지, 라디오, 지하철, 버스 등 국민생활 기반 광고...
츄파춥스 '프로포즈 패키지' 2013-02-04 14:57:20
기업형슈퍼마켓(ssm) 등에서 판매한다. 제품 디자인에 프로포즈의 의미를 재해석한 팝아트를 도입해 ‘사랑 고백 시즌’에 사탕을 선물하려는 소비자들을 끌어들인다는 전략이다.임현우 기자 tardis@hankyung.com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