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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찾은 유커들 "강남이 좋아요" 2013-05-05 17:32:18
본점에서는 양손에 쇼핑가방을 가득 든 유커(중국인 관광객)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 여자친구와 함께 이곳을 찾은 중국인 캉샤오핑(35)은 양손에 6개의 쇼핑백을 들고 있었다. 그는 “460만원짜리 ‘톰브라운’ 정장과 210만원짜리 ‘타임’ 정장 등 총 1100만원어치를 구입했다”며 “2~3년 전 처음 서울을 방문했을...
렉산제약 안창호 회장 "창조경제, 국가브랜드 개선에 활용해야" 2013-05-03 17:22:54
브랜드를 개선하는 데도 활용해야 한다. 스위스 하면 시계, 프랑스는 패션, 독일은 자동차, 이탈리아는 디자인과 가죽제품 등이 떠오르지만 한국은 아직 없다. 한국 하면 떠오르는 브랜드를 만들면 관광산업도 덩달아 발전한다.” 안 회장은 서울대 약대를 졸업한 뒤 군복무를 마치고 28세에 가족과 함께 미국으로 갔다....
와이즈파크 초대형 쇼핑도시로 재탄생하는 상가 2013-05-03 12:56:00
서울 문화, 관광 및 패션을 선도하는 곳으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다.또한 이러한 홍대상권의 확장과 홍대입구역 개발 사업이 맞물리면서 대형기업들간의 치열한 자리싸움은 이미 시작 됐다. 이러한 수요가 몰리면서 홍대상권의 3.3㎡당 평균 권리금 또한 강남역 상권을 이미 뛰어넘었다.기존 홍대상권의 패션산업은 작은...
'아트 마케팅' 펼쳤더니 성과도 예술이네 2013-05-02 15:30:04
관광명소 우뚝 고객 의견 25만개 반영 친퀘첸토車 '대박' ‘창조경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기업의 아트마케팅이 주목받고 있다. 아트마케팅은 예술의 다양한 요소들을 경영에 접목해 제품 등의 실질적 가치를 높이는 활동이다. 기업이 펼칠 수 있는 아트마케팅의 유형은 크게 다섯 가지다. 첫째, 상품기획...
외국인관광객 1천만명시대…두 얼굴의 '미니 면세점' 2013-05-01 17:43:44
게 바가지 관광이다. 대부분 정상영업을 하지만 일부 미니 면세점은 중소기업 제품을 국내 유명 브랜드보다 비싸게 팔고 있다. 한 미니 면세점에서 파는 홍삼 제품은 언뜻 한국인삼공사 제품과 구별하기 힘들었다. 자세히 포장을 살피니 중소기업이 만든 제품이었다. 가격은 홍삼분말 200g이 19만5000원(176달러)....
젊음의 거리 홍대입구, 멀티 쇼핑몰 분양열기가 후끈! 2013-05-01 12:56:00
강북 최고의 상권을 넘어 서울 문화, 관광 및 패션을 선도하는 곳으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다. 또한 이러한 홍대상권의 확장과 홍대입구역 개발 사업이 맞물리면서 대형기업들간의 치열한 자리싸움은 이미 시작 됐다. 이러한 수요가 몰리면서 홍대상권의 3.3㎡당 평균 권리금 또한 강남역 상권을 이미 뛰어넘었다. 기존...
벤츠, 아우디, BMW가 중국에서 비싼 이유는? 2013-04-30 18:00:41
"그러나 중국 사람들의 소비 증가에 따라 해외 관광이 급증하면서 현지 시장 가격에 대한 비밀을 유지하기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외제차 뿐만 아니라, 중국에서 해외 시장보다 비싸게 팔리는 사치품은 다양했다. 프랑스 최대 은행 그룹인 bnp파리바의 통계를 보면, 지난 2009년 같은 디자인의 구찌 joy...
"갤럭시에 '한국'만 표시해도 국가브랜드 뛰어오를 것" 2013-04-30 17:19:55
갖고 있는 산업과 문화를 적극적으로 브랜드화하지 않는지 의문이다”고 지적했다. 한국이 독창적인 역사와 문화, 산업을 경제적으로 활용하지 못하는 사례로 국립박물관을 들었다. 프랑스 루브르박물관처럼 관광상품으로 만들 수 있는데도 홍보를 제대로 하지 않아 부가가치를 만들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다. 소르망 교...
중견기업 "호텔이 효자네" 2013-04-29 17:15:25
데다 중국인 관광객도 늘어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가구업체 까사미아는 2010년 인수한 서울 신사동 뉴삼화관광호텔에 80억원을 투자해 ‘디자인 호텔’로 리모델링하는 작업을 마쳤다. ‘라까사’라는 브랜드를 붙인 이 호텔에는 유럽 가구업체들처럼 자사 가구 제품과 인테리어 소품들을 활용, 일종의 ‘쇼룸’ 역할을...
강남상권을 뛰어 넘은 홍대입구역, 멀티쇼핑몰 '와이즈파크' 연일 북적북적 2013-04-29 12:47:00
강북 최고의 상권을 넘어 서울 문화, 관광 및 패션을 선도하는 곳으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다. 또한 이러한 홍대상권의 확장과 홍대입구역 개발 사업이 맞물리면서 대형기업들간의 치열한 자리싸움은 이미 시작 됐다. 이러한 수요가 몰리면서 홍대상권의 3.3㎡당 평균 권리금 또한 강남역 상권을 이미 뛰어넘었다. 기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