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특징주]삼성엔지니어링, 실적 우려로 '약세' 2013-10-10 09:03:31
프로젝트의 추가 손실 우려는 크지 않으나, 최고경영자(ceo) 변경에 따라 전체 프로젝트에 대한 실행원가 재점검과 예정 원가 조정이 한 번 더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이에 삼성엔지니어링이 3분기에는 450억원의 영업적자를 기록해 상반기에 이어 적자 기조가 지속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는 얀부 발전, 카본 블랙, 와싯...
삼성엔지니어링, 원가 조정 3분기에 한 번 더? 2013-10-10 08:00:11
프로젝트의 추가 손실 우려는 크지 않으나, 최고경영자(ceo) 변경에 따라 전체 프로젝트에 대한 실행원가 재점검과 예정 원가 조정이 한 번 더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이에 삼성엔지니어링이 3분기에는 450억원의 영업적자를 기록해 상반기에 이어 적자 기조가 지속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는 얀부 발전, 카본 블랙, 와싯...
[창간49 도약하는 금융사] 금융위기 후 5년…맷집 세진 금융사 비상을 꿈꾸다 2013-10-10 07:09:00
경영자(ceo)들의 한결같은 하소연이다. 위기는 곧 기회라고 했다. 금융사들이 새로운 비상을 준비하고 있다. 국내에선 우리금융지주 민영화가 금융시장의 판도 변화를 몰고 올 태풍의 핵이다. 주요 금융지주사들은 모두 우리금융 민영화를 도약의 계기로 보고 있다. kb금융지주 신한금융지주 하나금융지주 농협금융지주...
[창간49 도약하는 금융사] 은행 적자점포 감축, 펀드·보험 판매 확대…흔들림 없는 성장 주력 2013-10-10 06:59:52
경영자(ceo) 연간 보수도 깎기로 했다. 이를 위해 은행들은 자체적으로 경영진 성과보수체계 개편안을 마련하고 있다. 보수가 너무 높다는 여론을 의식해 직급에 따라 임원들의 보수를 10~30% 깎는다는 방침이다. 신한은행은 행장 보수를 30% 안팎, 국민은행은 20% 가량 줄일 계획이다. 이와 함께 은행들은 자본 확충에도...
[창간49 도약하는 금융사] 카드사, 가맹점 수수료 인하로 수익성 악화…고객 밀착 신상품·모바일로 승부 2013-10-10 06:59:50
최고경영자(ceo)를 포함한 전 임원이 해당 고객과 직접 통화해 원인을 해결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향후 기존 사업을 업그레이드해 ‘생활의 편리’를 넘어서 ‘고객 행복’을 추구한다는 방침이다.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kb국민카드는 소비자보호부를 신설해 고객 신뢰 향상에도...
[창간49 도약하는 금융사] "국내는 너무 좁다" 돈 되는 곳 찾아 동남아 등 공략 박차 2013-10-10 06:59:36
경영자(ceo)는 “국내 금융시장은 포화 상태인 데다 저성장·저금리 탓에 은행 증권 보험 저축은행 등 모든 업권의 수익성이 나빠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국내에서 예금을 받아 대출해주면 평균 2%포인트가량 마진이 남는데 동남아시아에서는 아직도 5%포인트 이상, 경우에 따라 10%포인트까지도 마진이 남는다”고...
[창간49 도약하는 금융사] SK증권, 인공지능 갖춘 모바일 서비스 등 차별화 2013-10-10 06:59:19
경영자(ceo), 전문가그룹 등을 대상으로 한 자산관리(wm)사업을 강화했다. 이들 고객에게 맞춤형 재무분석 및 투자정보 등 토털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인공지능 갖춘 mts ‘주파수’ sk증권은 모바일트레이딩서비스(mts)인 ‘주파수’를 통해 일반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파수는...
[창간49 도약하는 금융사] 삼성증권, 자산관리 최강자…헤지펀드 지배력 강화 2013-10-10 06:59:16
강화하고 있다. 일반 법인과 재단·준정부 기금의 최고경영자(ceo) 및 최고재무담당 임원(cfo)을 대상으로 하는 ‘법인포럼’, ‘공익재단 재무전략포럼’ 등이 중요 기반이다. 이를 통해 저금리 은행예금 중심의 투자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하려는 신규 고객과 자금을 유치하고 있다. 올초 시작한 ‘넥스트(next) ceo 포럼’...
[창간49 도약하는 금융사] 삼성카드, 혜택 명확하게…숫자카드 시리즈 200만장 발급 2013-10-10 06:59:08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고객 불만 발생 시 최고경영자(ceo)를 포함한 전 임원이 해당 고객과 직접 통화해 문제 원인을 해결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삼성카드는 고객만족 경영부문에서 대외적으로도 인정을 받고 있다. 금융감독원 민원 평가에서 4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 콜센터 부문에서는 신용카드업계에서 유일하게 5...
[뉴욕증시 마감] 워싱턴 리스크 여전‥`옐런 미풍` 속 혼조 2013-10-10 06:20:43
문제 해결에 나설 것이란 보도 역시 호재로 반영됐습니다. 실적은 엇가렸습니다. 알코아의 실적은 예상 밖 호조세를 띄었지만 얌브랜즈 등 소비 관련 종목들의 성적표는 예상보다 부진했습니다. 종목 가운데 휴렛-팩커드는 멕 휘트먼 최고경영자가 낙관적인 실적 전망을 제시하며 9% 전후의 상승세를 보였고 알코아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