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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 물류 막은 화물연대, 하루 100만원씩 지급하라" 2016-02-18 18:21:20
중단할 것을 명령했다.풀무원의 일부 지입차주는 지난해 9월4일부터 운임 인상 등을 요구하며 음성 물류사업장에서 5개월 넘게 파업 농성을 하고 있다. 엑소후레쉬물류 관계자는 “지입차주의 ‘폭력집회’로 차량 65대가 파손되는 등 직·간접적으로 26억원에 달하는 물적 피해가 발생했다”고...
유류할증료 7개월째 `0원` 유류할증료 부과 방식 알아보니… 2016-02-17 13:51:42
국제선 유류할증료는 국제 기름값 시세를 반영해 항공 운임에 붙는 추가 요금이다. 국제선 유류할증료는 항공유 평균가격이 150센트를 넘어갈 경우 총 33단계로 유류할증료가 부과된다. 반대로 150센트 이하면 `0단계`가 돼 유류할증료가 없다. 3월 유류할증료는 1월16일~2월15일까지 한 달간 싱가포르 국제석유시장에서...
항공권 언제 사야 가장 저렴할까?…얼리버드 항공권의 비밀 2016-02-16 15:34:08
중이다. 최대 98% 이상 할인이 지원되면서 국내선 항공운임 1900원, 국제선 항공운임 5900원부터 구입이 가능하다. 제주항공은 통상 2월과 7월 1년에 두 차례 특가 행사를 열고 얼리버드 항공권을 판매하고 있다. 항공업계 관계자는 "대부분의 항공사가 출발일이 4~5개월 남은 시점에 항공권 판매를 시작한다"며...
미국 철도시장 'M&A 바람' 부나 2016-02-15 18:58:38
제2의 황금기를 누려왔다. 2004년 이후 화물철도 운임은 42% 올랐다.하지만 셰일산업은 침체에 빠져들었고, 강달러에 미국 석탄 수출마저 줄었다. 강화된 환경규제에 미국 석탄 대신 천연가스 발전 비중이 늘어난 것도 타격을 줬다. 지난해 4분기 6대 화물철도업체의 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약 20% 줄었다. 철도회사는 ...
서울 지하철 5~8호선 무임승차 1억명 넘어서 2016-02-15 10:26:42
승객은 전체의 14.8%인 1억46만5000명이었다. 전년 대비 1.7% 증가했다. 운임으로 환산하면 약 1260억원에 달했다. 만 65세 이상 노인이 하루 평균 21만4000명(77.7%)으로 가장 많았고 장애인 5만7000명(20.8%), 국가유공자 4000명(1.5%) 순이었다. 도시철도공사 관계자는 “무임운송이 매년 증가 추세이며 고령화 사회에...
제주항공, '인천~나고야' 밸런타인데이 특가…편도 6만8000원 2016-02-12 10:55:20
운임은 6만8000원(편도 기준)이다. 또 다음달 14일까지 나고야에서 출발하는 인천행 노선에서는 일본어 응대가 가능한 기내특화서비스팀 ‘재펀(jafun)팀’이 커플을 위한 게임을 실시해 초콜릿 등을 선물할 예정이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현대상선 50% 이상 자본잠식…벌크선사업부 매각(종합) 2016-02-05 18:58:18
현대상선은 "해운시황 불황에 따른 운임하락의 영향으로 2015년 당기 순손실이발생했으나, 이미 제출한 고강도 추가 자구안을 통해 재무건전성을 높이고 경영정상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상선은 이날 벌크전용선 사업부를 사모펀드인 한앤컴퍼니가 보유한 에이치라인해운에...
정유업계 '석유사업' 강세…역대 두 번째 수익 올려 2016-02-04 17:26:21
가격에서 원유가, 운임, 동력비 등을 제외한 마진을 의미하며 보통 배럴당 달러로 표시한다. 정제마진은 정유사별로 다르지만 보통 싱가포르 시장의 역내 평균을 추정해 적용하는데 국내 정유사들은 싱가포르 시장의 정제마진 4∼5달러를 이익의 마지노선으로 보고 있다. 즉 정제마진이 4∼5달러 이상이면 수익이,...
<김기자의 마켓노트> 위기의 해운업…오너 사재까지 털었다 2016-02-02 09:36:08
발틱운임지수(BDI)입니다. 업계에 따르면 국내 해운사들의 손익을 따지려면 이 지수가 1천포인트가 넘어야 합니다. 그런데, 지난해 말에는 478. 연초 급락하기 시작해 사상 최저 394까지 떨어졌습니다. 2008년과 2011년 잇따른 금융위기 이후 물동량이 줄어들면서 나타난 현상으로, 집계가 시작된 1985년 이후 가장 낮은...
'용선료 낮추기'에 사활 건 현대상선…외환위기 때 외채협상한 미국 변호사 투입 2016-02-01 19:45:12
이 때문에 해운 운임이 오르고 시황이 살아나더라도 용선료를 현재 수준으로 지급하면 흑자 전환이 어렵다는 게 전문가들의 예측이다.현대상선의 용선 비중이 이처럼 높아진 것은 과거 1997년 외환위기 때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한진해운과 현대상선은 국제통화기금(imf)의 ‘부채비율 200% 이하 유지’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