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 한국서비스대상] 창조적인 고객중심 혁신전략 공로 인정 2013-07-10 15:30:12
향상을 위해 업무 프로세스를 고객중심으로 전환하고자, 취임과 동시에 ‘고객지향’ ‘품질지향’ ‘경쟁지향’의 경영방침을 실천해 나가고 있다. 특히 업무 프로세스상의 표준화 및 단순화 중심의 실행전략으로 업무 효율화를 통해 고객중심 업무에 보다 집중하고 고객과의 소통 중심 경영을 펼친 점이 높은 평가를...
[2013 한국서비스대상] 신세계백화점, 공연 등 고객에 격이 다른 경험 선사 2013-07-10 15:30:09
83년 한결같이 고객제일을 실현하는 기업으로서의 원동력이 되고 있다.올해 개점 83주년을 맞이한 신세계백화점은 국내 최초 백화점다운 역사와 전통을 바탕으로 해를 거듭하며 새로운 변화를 주도한다는 계획이다. 단순히 백화점에 안주하지 않고 고객의 삶 전반에 걸쳐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고객의 행복한 라이프...
[2013 한국서비스대상] 롯데카드, 생활금융·카드 서비스 '넘버원' 2013-07-10 15:30:08
롯데카드는 고객만족경영을 실현하기 위해 모든 구성원이 고객 접점부서라는 마음가짐으로 업무 시스템을 고객중심으로 최적화하고 있다. 고객의 소리 시스템과 고객관계관리센터를 갖추고 정기적인 고객만족도조사(csi)를 시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고객만족교육과 고객만족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2013 한국서비스대상] kt금호렌터카, 목돈 부담 없는 장기렌터카 인기 2013-07-10 15:30:06
롯데호텔, '휴먼웨어' 대대적 혁신…친절·배려로 고객 서비스▶ [2013 한국서비스대상] 신한카드, 업계 최초로 소비자보호지표 운영 성과▶ [2013 한국서비스대상] 롯데월드, 경영의 중심은 고객…테마파크 시장 선도▶ [2013 한국서비스대상] 롯데마트, '통큰' '손큰' 핵심 브랜드상품 출시▶ [2013...
[2013 한국서비스대상] 신한카드, 업계 최초로 소비자보호지표 운영 성과 2013-07-10 15:30:04
통한 고객중심의 업무 프로세스 개선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왔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대한민국 대표카드사로서 역할과 책임을 다하기 위해 ‘소비자보호’ 활동을 더욱 강화하고 ‘따뜻한 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 [2013 한국서비스대상] 롯데호텔, '휴먼웨어' 대대적...
[2013 한국서비스대상] 롯데월드, 경영의 중심은 고객…테마파크 시장 선도 2013-07-10 15:30:03
총체적인 만족을 꾀한다. 롯데월드 고객중심경영관은 이같이 내부고객인 임직원과 캐스트(고객 접점에서 근무하는 파트타이머)에게 ‘펀 앤드 웜’한 경험을 제공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한다. 고객중심 경영에서 손님 접점에서 근무하는 임직원과 캐스트의 중요성을 잘 알기에 이에 대한 지원과 소통을 위해 노력한다. ...
[비즈&라이프]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 "보험의 성패, 계약 아닌 고객확보에 달렸다" 2013-07-09 17:50:24
‘고객 확보’에서 결판난다고 보고 3년째 추진 중이다. 설계사가 보험 가입자들을 지속적으로 방문해 보장내역을 상기시키고 사고나 질병 여부도 확인해 놓친 보험금을 찾아주는 서비스다. 시행 초기에는 ‘새 계약 맺기도 바쁜데 언제 기존 고객을 만나느냐’는 현장의 볼멘소리가 컸다. 신 회장은 “1~2년 하다 그만둘...
대교그룹, 새 CI 및 비전 선포 2013-07-09 16:52:00
사람 중심의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대교그룹의 다양한 사업과 서비스를 통해 사람이 더 크게 성장하고 자라는 모습을 형상화했습니다. CI와 함께 선보인 슬로건 ‘더 크게, 사람을 펼치다’는 큰 교육을 상징하는 동시에 삶에 다양한 영감과 가치를 불어넣어 보다 풍요로운 내일을 펼쳐나가자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금융지주 순익 반토막‥수익성 ‘초점’ 2013-07-09 15:37:42
중심으로 사무소들 준비하는 곳 일부 있고 인도 포함해서..해외시장 개척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다” 금융시장 업황이 단기에 좋아질 만한 호재가 없다는 것은 금융지주 경영진의 공통된 견해입니다. 기업이라는 것이 날기도 하지만 때로는 움추릴 때도 있다며 어떻게 잘 움츠리고 그 속에서 브랜드 이미지와 고객...
금감원장 "여행자보험 실태 점검하겠다"(종합) 2013-07-09 13:24:19
업체를 경영하면서 겪는 각종 금융 애로사항을 털어놨다. 한 중소기업 대표는 "현재 일률적으로 정해져 있는 중소기업 일반 운영자금 보증한도나 시설자금·무역금융 한도를 기업 규모에 맞게 증액해주면 중견기업이 대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될 것"이라고 건의했다. 다른 중소기업 대표는 "기업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