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블렌디드, 스마트 러닝으로 교육시장 선도 2014-09-18 07:00:27
2014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파고다아카데미 글로벌 외국어전문 교육기관인 파고다아카데미가 올해로 31주년을 맞이했다. 현재 파고다어학원은 강남, 종로, 신촌, 구로, 여의도, 부평, 부산서면, 부산대, 부산대연 등 전국 9개 지역에, 연간 60만 명의 수강생으로 연 매출 700억 원에 이르는 국내 대표...
[제23회 다산경영상 시상식] 최양하 한샘 회장 "위기의 순간 이겨낸 건 혁신의 힘" 2014-09-17 22:47:13
노동집약적 서비스 기업이다. 일선에서 소비자와 직접 만나는 사원들이 성취와 보람을 갖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지속적인 교육, 경영진과의 대화, 사기진작을 위한 이벤트를 강화하고 있다. 한샘 매장에서, 시공 현장에서, 사후서비스를 받으면서 감동한 소비자들이 한샘의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해준다면 우리 회...
경영 '전략'이 실패로 '전락'하는 5가지 함정 2014-09-15 17:14:24
모든 경영진과 전략 실무자들은 집단사고에 빠졌다. ‘소비자들은 여전히 좀 더 싼 가격에 pc를 공급받기를 원한다. 노트북처럼 비싼 제품은 아직 시기상조’라는 게 그것. 이 믿음을 고수하며 시장의 변화를 외면했다.”사정이 이렇다 보니 이동 중에도 무선인터넷을 100% 활용할 수 있는 가볍고 편리한 노...
KT, CEO 직속 `고객최우선경영실` 신설 2014-09-14 16:55:31
임명됐습니다. 고객최우선경영실의 임무는 소비자 입장에서 KT가 제공하는 제품·서비스의 품질을 진단하고 개선하는 것으로, 고객가치혁신CTF가 지난 4개월간 수행한 업무를 확대해서 진행합니다. 고객가치혁신CTF는 그동안 3천여개의 세부 서비스 등에 대해 1단계 진단을 진행했고 700여개의 개선 방안을 마련하고 이를...
기재부 "인구구조 변화로 주택가격 급등 가능성 줄어"(종합2보) 2014-09-12 11:28:01
8월 소비자물가는 작년 같은 달보다 1.4% 상승해 1%대의 안정세를 유지했다. 7월 광공업 생산은 반도체와 부품 등이 감소했지만 하계휴가가 8월에 집중되면서 자동차를 중심으로 2개월 연속 증가했다. 8월 국산 승용차는 하계휴가와 자동차 생산업체 부분 파업 등의 영향으로 내수시장에서 판매량이 감소했고,...
기재부 "인구구조 변화로 주택가격 급등 가능성 줄었다"(종합) 2014-09-12 11:05:55
8월 소비자물가는 작년 같은 달보다 1.4% 상승해 1%대의 안정세를 유지했다. 7월 광공업 생산은 반도체와 부품 등이 감소했지만 하계휴가가 8월에 집중되면서 자동차를 중심으로 2개월 연속 증가했다. 8월 국산 승용차는 하계휴가와 자동차 생산업체 부분 파업 등의 영향으로 내수시장에서 판매량이 감소했고,...
기재부 "한국 경제 회복세 미약…내수 어려움 지속" 2014-09-12 10:00:10
8월 소비자물가는 작년 같은 달보다 1.4% 상승해 1%대의 안정세를 유지했다. 7월 광공업 생산은 반도체와 부품 등이 감소했지만 하계휴가가 8월에 집중되면서 자동차를 중심으로 2개월 연속 증가했다. 7월 서비스업 생산은 도·소매업, 출판·영상·방송통신·정보업 등을 중심으로감소했고, 소매판매는...
빅데이터는 '새로운 원자재' 2014-09-12 07:00:08
맥킨지는 빅데이터의 사회경제적 가치를 산업의 투명성 증대, 소비자 니즈 발견·트렌드 예측·성과향상을 위한 실험, 소비자 맞춤형 비즈니스를 위한 고객 세분화, 자동 알고리즘을 통한 의사결정 지원과 대행, 비즈니스 모델·상품·서비스 혁신 등 다섯 가지로 제시했다. 그리고 미국 정부가...
[책마을] 키울까…빌릴까…사버릴까… 2014-09-11 22:00:15
신제품 ‘블락’이 나오자 소비자들은 외면했다. 맛이 형편없었고 자판기의 유통과 유지도 허술했다. 커피는 새로운 브랜드의 범주였는데도 탄산음료의 성공을 이끈 내부 역량에만 의존한 게 실패 원인이었다. 펨사는 이 경험을 전화위복의 계기로 삼고 외부 전문가를 확보해 별도의 개발팀과 커피 전담 물류팀을...
제일모직-YG엔터 'K패션 실험'이 시작됐다 2014-09-11 21:49:22
역량을 기반으로 시너지를 극대화해 트렌드를 선도하는 젊은층을 공략하겠다”고 말했다.노나곤은 10대 후반부터 30대 초반의 젊은층을 핵심 소비자로 삼고 있다. 자유분방한 길거리 패션과 힙합 문화에 뿌리를 둔 이른바 ‘영 스트리트 캐주얼’ 콘셉트를 내세웠다.노나곤(nonagon)은 영어로 9각형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