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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N] 통신사 고객정보도 `유출불안` 2014-01-22 19:31:38
넘겨 통신사는 유동성을 확보하고 카드사는 수수료를 챙기는 구조입니다. 이 과정에서 고객들의 정보가 카드사로 넘어갑니다. 이름과 전화번호, 주민번호를 비롯해 단말기 정보와 가입/해지일자, 할부정보, 신용정보 등 휴대폰을 가입할 때 기입하는 대부분의 정보입니다. 자동이체를 신청했을 경우에는 고객의 계좌정보...
[이슈N] 정보유출 처벌 강화‥“징벌 최고 수준” 2014-01-22 18:25:12
# 함준호 연세대학교 교수 전화인터뷰 <앵커> 이번 개인정보유출과 관련해 전문가와 이야기 나눠보겠다. 함준호 연세대학교 국제대학원 교수 전화로 연결돼 있다. 함 교수님 정부가 종합대책을 내놓았다. 근본처방으로 볼 수 있는지? <답변> 금융은 신뢰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번 사태는 카드사만의 문제가 아니라...
<무분별한 개인정보 수집·공유 근원적 차단>(종합2보) 2014-01-22 16:17:39
등 카드 3사 정보유출 사고와 관련해서는 법령상 부과 가능한 최고한도의 제재를 2월 중 추진할 계획이다. ◇무분별한 개인정보 수집·공유 어려워진다 금융위는 금융사들이 영업에 꼭 필요하지 않은 개인정보까지 과도하게 수집·보유한다는 지적에 따라 금융사 정보보유 실태를 점검하고 꼭 필요한 정보만...
<무분별한 개인정보 수집·공유 근원적 차단>(종합) 2014-01-22 15:57:35
계획이다. 금융당국은 금융사들이 일반적으로 고객의 전화번호와 주소 등 약 20여개 항목에 대해, 많은 경우 약 50여개 항목의 정보를 수집하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금융사가 고객 정보를 보유하는 기간도 줄인다. 현재 금융사는 상법과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5년∼10년 이상 개인정...
정보유출 금융사 CEO 해임…매출 1%까지 과징금(종합3보) 2014-01-22 15:44:15
유출 카드사가 무료로 결제내역 확인문자 서비스를 제공하고 KCB는 1년간 개인정보보호서비스를 제공한다. 카드번호와 유효기간만으로 결제가 가능한 학습지나 홈쇼핑의 경우 확인 전화,휴대전화 인증 등 추가 본인 확인 수단을 도입하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다. 그러나 이번 금융당국의 재발 방지책 발표가...
<기업마다 넘쳐나는 고객 개인정보…보안 묘책 있나> 2014-01-22 15:30:03
등에 제공된다. 항공사는 주민번호와 주소,전화번호는 물론 여권번호까지 수집하고 특히 기내 면세품 구매기록도 보관한다. 건설업계의 경우 분양 상담을 받는 고객의 이름과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등을확보할 수 있고 아파트 계약 단계로 넘어가면 아파트 동·호수, 분양대금, 거래은행등의 정보도 수집 가능하다....
정부, 금융사 정보유출시 CEO 해임…매출액 1% 과징금 권고 2014-01-22 15:00:10
고객의 2차 피해를 막고자 정보 유출 카드사가 무료로 결제내역 확인문자 서비스를 제공하고 한국크레딧뷰로(kcb)는 1년간 개인정보보호서비스를 제공한다.카드번호와 유효기간만으로 결제가 가능한 학습지나 홈쇼핑의 경우 확인 전화, 휴대전화 인증 등 추가 본인 확인 수단을 도입하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다.금융당국은...
<본인 모르게 떠돌아다니는 개인정보 줄인다> 2014-01-22 14:59:44
계획이다. 금융당국은 금융사들이 일반적으로 고객의 전화번호와 주소 등 약 20여개 항목에 대해, 많은 경우 약 50여개 항목의 정보를 수집하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금융사가 고객 정보를 보유하는 기간도 줄인다. 현재 금융사는 상법과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5년∼10년 이상 개인정...
정보유출 금융사 CEO 해임…매출 1%까지 과징금(종합2보) 2014-01-22 14:47:42
우선 고객의 2차 피해를 막고자 정보 유출 카드사가 무료로 결제내역 확인문자서비스를 제공하고 한국크레딧뷰로(KCB)는 1년간 개인정보보호서비스를 제공한다. 카드번호와 유효기간만으로 결제가 가능한 학습지나 홈쇼핑의 경우 확인 전화,휴대전화 인증 등 추가 본인 확인 수단을 도입하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다....
롯데카드 호소문 발표…"피해 발생시 전액 보상" 2014-01-22 14:03:04
카드는 홈페이지에 접속이 폭주하자 시간당 180만명이 접속할 수 있도록 긴급 서버를 증설했으며 현재는 정상 운영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고객서비스센터(1588-8100) 접속 폭주로 통화 불능이나 대기시간 초과현상이 간헐적으로 계속되고 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전화 동시접속 가능 회선을 3차례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