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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경제성장 목표 2.7%로 상향…"저성장 끊는다"(종합) 2013-06-27 14:02:00
<<마지막 문장 현오석 부총리 브리핑 발언 추가>>공공기관투자ㆍ민간투자사업 확대로 1조원 재정 확대한은 총액한도대출 탄력적용, 리스크 관리 강화 정부가 최근 금융시장의 충격에도 불구, 올해경제성장률 전망치를 2.7%로 올렸다. 3월에 예상한 2.3%보다 0.4% 포인트 높였다. 미국의 양적완화 축소, 중국...
<하반기 경제> 56개 정책과제 줄줄이 나온다 2013-06-27 09:00:29
재정 투입 규모를 줄인다는 측면에서 민간투자사업 활성화 방안 역시 내달중에 마련될 계획이다. 외국인 투자에 대한 인센티브를 마련하고 한국 경제에 대한 리스크 요인을 시기·분야별로 분류하고 목록화하는 작업도 내달 중 진행될 예정이다. 8월 중에는 창조경제 인프라를 구축하고 민생 안정을 지원하며...
정부, 경제성장 목표 2.7%로 상향…"저성장 끊는다" 2013-06-27 09:00:06
공공기관투자ㆍ민간투자사업 확대로 1조원 재정 확대한은 총액한도대출 탄력적용, 리스크 관리 강화 정부가 최근 금융시장의 충격에도 불구, 올해경제성장률 전망치를 2.7%로 올렸다. 3월에 예상한 2.3%보다 0.4% 포인트 높였다. 미국의 양적완화 축소, 중국 경제의 둔화 가능성 등 대외 불확실성이...
수서발 KTX 운영 자회사 신설‥코레일 분할 2013-06-26 19:10:31
운송사업을 하면서 지주회사 기능을 겸하는 형태로 바뀝니다. 가장 먼저 내년에 철도 물류 자회사를 만들고 2015년에는 차량정비·임대 부문 자회사를, 2017년에는 시설유지 보수 부문을 자회사로 분리합니다. 2017년까지 개통 예정인 신규 노선과 코레일이 운영을 포기하는 기존 적자 노선에는 민간 사업자가 시장에...
<철도 구조개편, 민영화 포석인가 경쟁체제인가>(종합) 2013-06-26 18:22:10
코레일에는 여객 운송 기능만 남기고 물류, 차량 정비 등은 부문별자회사로 2017년까지 분리하고 일부 적자 노선을 중심으로 민간 사업자에게 개방하기로 했다. 이 같은 정부 계획에 대해 시민단체와 철도노동조합, 야당 등은 여전히 강하게반발하고 있어 논란은 계속될 전망이다. ◇ 가라앉지 않는 민영화...
<여형구 국토2차관 "자회사 실질 경쟁 유도"> 2013-06-26 16:57:42
차관은 "독일식 철도 모델은 공공성과 효율성을 조화시키고 공기업 중심으로철도를 운영하면서 부분적인 시장개방을 통해 독점에 따른 경영상 해이를 방지할 수있는 형태"라고 강조했다. 그는 "수서발 KTX 운영회사의 지분을 민간에 매각하지 못하도록 정관, 주주협약등에 명확히 안전장치를 해두겠다"며 "철도사업...
수서발 KTX 운영사 신설…코레일 분할 확정(종합) 2013-06-26 16:51:10
내년에 철도 물류 자회사를 만들고 2015년에는 차량정비·임대 부문자회사를 세울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2017년에 시설유지 보수 부문을 자회사로 분리한다. 2017년까지 개통 예정인 신규 노선과 코레일이 운영을 포기하는 기존 적자 노선에는 민간 사업자가 시장에 참여하게 할 계획이다. 간선인 원주∼강릉...
[2013년 상반기 한경 주거문화대상] 아산탕정 LH 아파트, 도시·자연이 조화된 친환경 아파트 2013-06-26 15:30:41
효율적 개발 유도…신도시·혁신도시 사업 추진 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정부의 공기업 선진화 방안에 따라 2009년 한국토지공사와 대한주택공사를 통합·재정비해 설립된 회사다. 국토의 효율적인 이용을 유도하기 위해 만들어진 공기관이다. 주요 업무는 토지의 취득·개발·비축·공급부터 도시의 개발·정비, 임대주...
수서발 KTX 운영사 신설…코레일 분할 확정 2013-06-26 14:03:18
코레일 지분을 뺀 나머지 70%는 국민연금 등 공공 연기금에 맡길 방침이다. 철도노조와 시민단체 등이 연기금 지분이 민간에 매각될 수 있다며 강하게 반발하는 것과 관련, 국토부는 민간 매각 제한에 동의하는 자금만을 유치하고 투자약정및 정관에도 이를 명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코레일의 수서발 KTX...
국내 첫 주상복합 세운상가 부활하나…주변지역 '각자 개발'로 2013-06-25 17:11:14
시는 도로 확충이나 공공주차장 등 기반시설도 지원한다. 기부채납 등 구역별 공공기여 비율은 최대 15%에서 평균 5~10%로 낮춰 주민부담을 줄였다. 다만 재정비지구 전체적으로 신축 건물 높이(층고)가 낮아진 데다, 부동산 경기침체가 장기화되고 있어 서울시가 원하는 대로 사업이 진행될지는 지켜봐야 한다는 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