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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힐링' 열풍의 확산과 지속가능한 발전 방향 2013-07-11 15:30:08
맞춤화된 가치를 제공해야 한다. 소비자가 직면한 다양한 내적 갈등과 스트레스를 이해하고, 궁극적으로 소비자 삶을 질적으로 개선하는 데 목표를 둔 힐링 서비스가 필요하다. 특히 생애 주기별로 심리적 갈등 및 불만 요소가 다르기 때문에 맞춤형 힐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런 힐링의 발전방향 아래...
[부천 중동 맛집탐방] 고급 레스토랑에서 양대창을 즐기세요 2013-07-11 13:38:51
고급 레스토랑에서 즐긴다? 소비자들의 수준이 높아지면서 매스티지 소비트렌드가 정착되고 있다. 매스티지(masstige)란 값이 저렴하면서 감성적인 만족을 느낄 수 있는 고급품을 소비하는 경향을 말하는데, 외식시장에도 이러한 매스티지 소비트렌드가 만연하고 있다. 즉, 소비자들이 음식을 먹을 때 분위기에 민감하게...
아기띠 구매시 꼭 따져봐야 할 항목은? 2013-07-11 11:26:52
녹색소비자연대는 시중에서 판매되는 아기띠 중에서 백화점과 온라인에서 판매가 많이 되고 있는 제품 13개(국내 브랜드 8개, 국외 브랜드 5개) 품목을 선정해 0~3세 자녀 또는 손자가 있는 여성 30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가장 가격이 비싼 ‘에르고 오가닉-그린리버락 아기띠’와 국산의 중저가 브랜드인...
'비싼 아기띠 제값하나?' 가격과 품질에 대한 보고서 2013-07-11 11:09:21
‘사계절힙시트+캐리어 (무지)브라운’의 소비자만족도의 전체 평균과 선호도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가장 저렴한 제품가격을 1.0으로 보았을 때 ‘에르고 오가닉-그린리버락 아기띠’는 4.2배, ‘사계절 힙시트+캐리어 (무지)브라운’은 2.0배로 가격에서는 두배 이상 차이가 나지만 평가에서는 두 제품이 모두 우수한...
[칼럼]말리부(Malibu)에 빼앗긴 말리부(Malibu) 2013-07-11 10:10:05
알리려는 기업의 생각과 이를 받아들이는 소비자 이해가 전혀 달랐던 셈이다. 쉐보레 말리부는 없고, 캘리포니아 말리부만 보였다. 덕분에 캘리포니아 말리부 해안을 찾는 한국 사람이 늘었다는 이야기까지 나돌았다. 쉐보레 말리부 알리려다 캘리포니아 관광수입만 늘려 준 격이다. ┎걋� 우선이다. 이제는...
[2013 한국서비스대상] "제품 아닌 만족을 팔아야 성공한다" 2013-07-10 15:35:00
직원만족도지수(ks-esi)를 신청기업 직원들을 대상으로 조사해 평가 결과에 반영했다. 이 지수는 만족도가 높은 직원이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고 이를 통해 서비스기업의 수익 창출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서비스 수익 체인 이론에 입각해 만들어졌다. 2013년 한국서비스대상에서 금호리조트와 롯데건설은 각각 12년 연속...
[2013 한국서비스대상] 금호고속, 전 임직원 하루 60분이상 현장 근무…불편사항 즉각 개선 2013-07-10 15:30:34
품질 표준화를 가능케 했다. 정기적으로 고객 만족도를 측정해 고객만족지수 db를 구축하고 있다. 윤리경영을 통한 ‘아름다운 기업 만들기’도 금호고속의 중요한 경영활동 중 하나다. 2002년부터 시작한 금호고속의 사회공헌활동은 현재 정착 단계에 이르렀다. 초기 물품 지원이나 환경정화 활동에 집중한 데 비해 현...
[2013 한국서비스대상] 현대홈쇼핑, 엄격한 품질관리…1시간 내 고객요구 해결 2013-07-10 15:30:20
소비자연대 발표)를 보이며, 고객 만족도 및 신뢰 형성의 기틀을 마련할 수 있었다. 또 현대홈쇼핑은 고객의 만족을 최우선으로 여기는 다양한 제도와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고객의 소리를 담당직원, 협력사 직원 및 최고경영자까지 실시간으로 공유해 직접 확인하고 1시간 이내에 고객 관련 문제를 해결해주는 ‘1시간...
[2013 한국서비스대상] 현대자동차, 여성 전용센터·찾아가는 정비로 고객 감동 2013-07-10 15:30:19
만족도 모니터링, 이메일 설문을 시행하고 있다. 차종별 동호회를 대상으로 정기모임을 진행해 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다. 신차를 내놓을 땐 연구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행사도 진행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김여사 초보운전 탈출기’와 같은 계층별 특화 프로그램을 개발해 차량을 판매한 후에도 고객과 함께하려는...
[2013 한국서비스대상] GS리테일, "만족한 직원이 좋은 서비스"…내부고객 만족에 최선 2013-07-10 15:30:14
관계자는 “고객의 만족도와 불만을 정기 측정과 개선혁신을 통해 인사만 잘하는 서비스가 아니라 고객에게 실질적으로 가치를 제공하는 역량을 혁신할 것”이라고 말했다. ▶ [2013 한국서비스대상] 신한카드, 업계 최초로 소비자보호지표 운영 성과▶ [2013 한국서비스대상] 롯데월드, 경영의 중심은 고객…테마파크 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