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4대 중증질환 보장성 강화] 유방재건술·캡슐 내시경, 건강보험 부분 적용 2013-06-26 17:11:23
'선별급여' 항목 신설 신의료 기술·의약품 건보체계 조기 편입목적 보건복지부는 4대 중증질환 보장성 강화계획에 ‘선별급여’ 신설을 포함시켰다. 건강보험을 부분적으로 적용하는 항목을 만들어 급여(전면적용), 비급여(미적용) 등 2개였던 보험료 적용 체계를 3개로 늘린 것이다. 선별급여 항목은 본인...
[일감몰아주기법 정무위 통과] SI·건설·물류·광고 등 계열사 거래 '과징금 폭탄' 가능성 2013-06-26 17:09:44
제공 등 금지)도 신설했다. 제재 대상은 ‘일정 규모 이상의 자산 총액 등 대통령령이 정하는 기준에 해당하는 기업집단’으로 삼성그룹 현대차그룹 등 62개 상호출자제한 기업집단에 속하는 대기업이 포함될 것으로 알려졌다. 제재받는 내부거래는 △정상적 거래보다 상당히 유리한 조건의 거래 △회사가 직접 또는 자신이...
수서발 KTX 운영사 신설…코레일 분할 확정(종합) 2013-06-26 16:51:10
민영화 논란 속에 수서발 KTX 운영회사를 신설하고 코레일을 분야별 자회사로 나누는 것을 핵심으로 하는 철도산업발전방안을 확정·발표했다. 국토교통부는 철도산업위원회 심의를 거쳐 이같이 정했다고 26일 밝혔다. 국토부는 코레일(한국철도공사)이 독점하는 철도 운송시장에 경쟁을 도입한다는측면에서...
`일감몰아주기 규제법` 표결 끝에 정무위 통과 2013-06-26 16:38:09
`경제력집중 억제` 부분에 규제 조항을 별도로 신설하지 않고, 기존의 부당지원금지 조항이 있는 제5장 `불공정거래행위의 금지` 부분의 23조에 2항을 신설해 보완했다. 이와 관련해 무소속 송호창 의원은 "일감몰아주기 취지는 대기업 사익편취를 줄이자는 것으로 3장에서 다루는 것이 너무나 당연하다"며 반대 의견을 끝...
'일감몰아주기 규제·금산분리강화법' 정무위 통과 2013-06-26 16:28:12
'경제력집중 억제' 부분에 규제 조항을 별도로 신설하지 않고 기존의 부당지원금지 조항이 있는 제5장을 보완한 것으로 전해졌다. 대신 제5장의 명칭인 '불공정거래행위의 금지'를 '특수관계인에 대한 부당한 이익제공 금지'로 개정, 경쟁제한성의 입증 없이도 규제할 수 있도록 했다는 것.규제대상 거래...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KB국민카드, 고객소통 강화…신용카드 부문 3년째 1위 2013-06-26 15:43:05
위한 의사결정기구 ‘고객가치창출협의회’를 신설한 것도 도움이 됐다. 이 협의회는 고객만족 관련 대외 평가지표를 집중 분석하고 대응방안을 논의하는 등 전사 차원의 고객만족 개선 과제 발굴 및 실행을 위한 전담 조직이다. 이와 함께 ‘민원 및 고객의 소리(voc)’ 통합관리시스템을 운용해 고객불만을 신속하게 처리...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교원웰스, 초심·진심·열심 '세심서비스' 로 고객감동 2013-06-26 15:35:31
교육프로그램 신설…서비스 평가 기준도 강화 교원그룹(대표 장평순·사진) 생활문화사업의 대표 브랜드인 웰스정수기는 작년 ks-qei(한국사용품질지수), ks-cqi(콜센터품질지수) 정수기 부문 1위에 선정된 데 이어 올해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조사에서도 정수기 부문 1위에 올랐다. 교원그룹은 2002년 생활과...
[2013년 상반기 한경 주거문화대상] 시흥 배곧 SK뷰, 녹지·바다 전망…친환경 내장재 사용 2013-06-26 15:30:43
건설 중이다. 2010년 에콰도르에서 수주한 ‘마나비(manabi)’ 정유공장 신설 프로젝트에서는 미국 유럽 등지의 선진 업체가 독점하다시피해 온 기본설계(feed)를 sk건설이 단독 수주하기도 했다. 문혜정 기자 selenmoon@hankyung.com ▶[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공지] 2013 제...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삼성화재, CEO 직속으로 소비자정책팀 운영 2013-06-26 15:30:34
임원을 임명하고 소비자정책팀을 신설한 것이 대표적이다. 소비자보호를 선제적으로 기획해 실행에 옮길 수 있도록 조직을 개편했다. 또 ‘고객중심경영 실무위원회’를 두고 고객만족 서비스가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교수, 변호사, 의사 등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고객보호위원회’를 통해 공정하고...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현대백화점, 고객 게시판 운영…신속하게 개선 2013-06-26 15:30:31
듣고 이를 즉시 반영하기 위해 각 지점별 고객서비스 전담팀을 신설한 것이 대표적이다. 현재 13개점에 8명씩(차장급 1명, 대리 1명, cs매니저 3명, 고객상담직 3명) 총 100여명의 직원을 투입해 운영하고 있다. 또 업계에서 유일하게 공개형 고객의 의견(voc) 게시판을 운영하고 있다. 검색엔진을 달아 고객의 숨은 요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