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LG전자, 옵티머스G 효과 볼까? 2012-09-18 17:33:12
스마트폰이 점유율이 8%까지 올라오면서 브랜드 인지도는 상승하고 있는 국면이다. 한국과 아시아를 넘어서 점진적으로 남미나 중동쪽으로 3G폰과 LTE폰으로 진출할 것이다" 시장에서는 옵티머스G 출시로 4분기 LG전자의 휴대폰 사업부는 손익분기점을 지나 내년 상반기에는 흑자로 전환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삼성, 글로벌 M&A 본격 행보 2012-09-14 18:52:10
그동안 해외기업 M&A에 소극적이었던 삼성은 애플과의 소송전이 본격화 된 지난해부터 기술력있는 해외 업체 인수를 적극 추진하고 있습니다. 주력 계열사인 삼성전자는 지난해 7월 차세대 반도체(M램) 개발업체인 그란디스(미국)를 인수한 이후 불과 1년 만에 모두 5건의 해외 M&A를 성사시켰습니다. 2분기 말 현재...
`히트상품`, 한계를 넘어서다 2012-09-03 20:07:17
기업 못잖은 브랜드 파워를 자랑하며 해외 수출도 확대되고 있는 만큼, 음료사업도 국내 기반을 다지면 해외로 진출할 계획입니다. <인터뷰> 박정률 / 휴롬팜 대표 "올해는 직영점을 늘리고, 내년 상반기엔 가맹점을 통해 확산할 계획입니다. 내년 초에는 중국에도 직영사업 진출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술과...
쉐보레, EPL 마케팅 시작부터 `삐그덕` 2012-08-10 18:03:49
줄 뿐이라며 스폰서 기업에 대해 불매운동 등을 개시할 것임을 선언한 것입니다.. 맨유와 갓 스폰서 계약을 한 GM 입장에서는 유니폼 가슴에 `Chevrolet` 브랜드를 넣어 보기도 전에 난관에 봉착한 셈입니다. GM의 스폰서 계약은 현 후원사인 Aon과 맨유의 계약이 종료되는 2014년부터 적용되는 것으로 외신 등은 1년에...
"4대강 관련 자전거테마주 수혜" 2012-04-24 11:56:10
알톤 외에도 코렉스라는 생활보급형 자전거 브랜드를 가지고 있다. 일단 점유율이 34.4%에 달해 이 시장이 활성화된다면 수혜를 입을 수 밖에 없다. 최근 고유가로 서민들이 굉장히 고통 받고 있다. 일단 차를 가지고 다니기 무섭다는 서민이 주위에 많다. 사실 우리나라는 거의 대부분이 서민이다. 민간기업인 대중교통...
2012년 국내 완성차 키워드 "내실강화·친환경" 2011-12-29 17:32:46
<기자> 2012년은 국내 완성차 기업들의 내수 시장 각축전이 예상됩니다. 특히 올해는 전체적으로 국내 자동차 수요가 4년만에 처음으로 줄어든데다 수입차들이 선전하면서 국산차의 입지까지 좁아지는 추세를 보였습니다. 현대기아차는 이러한 대내외 환경을 감안해 내년 경영방침을 위기관리와 내실경영에 중점을...
락앤락, 2020년 매출 10조원 목표 2011-10-25 18:10:32
기업으로 유일무이하게 모든 유통 판매채널을 확보하게 됐습니다. 현재 전세계 112개국에 진출해 있는 락앤락은 앞으로 세계시장 공략을 더욱 강화해 오는 2020년 매출 10조원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플라스틱 소재 제품 외에 유리, 스테인레스 등 다양한 소재의 토탈 주방용품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손에 잡히는 프랜차이즈] 놀이로 배우는 수학, 아담리즈수학 2011-10-25 15:11:59
기업 미래엔의 자회사다. 2001년 탄생한 아담리즈 수학은 2011 대한민국 교육 브랜드 대상, 신뢰기업 대상 수상, 한국교육산업 대상 수상 등을 받으며 업계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오늘은 수학개념과 사고력 발달 단계에 따른 차별화된 학습 시스템을 갖춘 수학교육 브랜드 `아담리즈수학`을 만나본다. 방송...
중국투자자 "한국 투자가치 높지만 정보 부족" 2011-10-20 19:04:13
계획은 없다” 기업에 대한 정보와 국내 투자환경에 대해 잘 알지 못하니 투자자들에게 확실한 투자처라고 소개할 수 없다는 반응입니다. 중국 투자가들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는 조언도 나왔습니다. 인터뷰) 천궈제 화타이보루이(hua-tai)자산운용 사장 “중국의 한국 투자가 늘어나려면 중국 사람에게 한국을...
''뽀롱뽀롱'' 애니 마케팅이 뜬다 2011-04-08 18:12:37
사업까지 생각하는 기업들. 그 중심에는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있었습니다. 애니메이션 마케팅이 각광받고 있는 배경은 친근감 형성이 쉽기 때문입니다. 또 장기적으로 다양한 마케팅이 가능해 값비싼 빅모델보다 효과적이라는 분석입니다. <인터뷰> 김근한/이노션 브랜드커뮤니케이션연구소장 “단지 단기간에 세일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