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용카드로 여는 알뜰소비] KB국민카드, '혜담Ⅱ '로 원카드 인기몰이 재시동 2013-06-27 15:30:29
과정과 20 대 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15명의 봉사단은 2013년 6월부터 2014년 2월까지 9개월 동안 재능기부 형태로 ‘바로풀기’라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올라온 다양한 수학 문제 풀이에 참여하게 된다. 또 봉사단 학생들에게는 활동기간 중 실제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최대 15만원의 장학금과...
이동희 대우인터내셔널 부회장 "종합상사의 도전정신에 포스코의 관리경영 기법 접목" 2013-06-27 15:30:27
자원개발 선봉…15개 프로젝트 진행중▶ 국제무역 이익 둔화…오거나이징·식량개발 등 사업 다각화해야▶ 정인수 동인기연 사장, 고급 하이테크 등산배낭…美·캐나다·스위스업체서 '러브콜'▶ 게임기가 된 운동화…나이키의 디지털 체험 마케팅▶ 1967년 대우실업으로 출발…2020년 매출 56조원 목표[한국경제...
게임기가 된 운동화…나이키의 디지털 체험 마케팅 2013-06-27 15:30:22
마인드스톰 시리즈를 개발하고, 가상공간에서 창작활동이 가능한 레고팩토리닷컴을 운영했다. 청소년 및 성인을 새로운 고객으로 편입시키는 데 성공했다. 이 80년 역사의 전통기업은 최근 4년간 순이익이 4배 이상으로 커졌다. 월트디즈니는 기업 명소 및 매장의 혁신성을 강화, 감동 연출에 성공했다. 디즈니랜드로...
[행복한 대한민국, 존경받는 기업] 국민 중심·책임 경영·협업 일상화 '세 가지 키워드' 새기자 2013-06-27 15:30:21
업무과정 개선이 필요하다. 국민 모두를 위해 계층별, 이벤트별, 주기형으로 필요한 서비스를 정의하고 사각지대가 생겨나지 않도록 토털 패키지 개념의 서비스도 마련돼야 한다.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협업도 필수적이다. 공공기관의 해외 사업 및 투자를 위한 자금 조달, 빅데이터 기반의 국가 미래 전략 등에...
[행복한 대한민국, 존경받는 기업] 지속성장 기업의 조건은 혁신 능력·고객 우선·상생 전략… 2013-06-27 15:30:20
그 과정에서 매출 및 수익중심 경영에서 고객, 사회, 종업원, 주주, 이미지 등 이해 관계자들의 가치를 제고하는 형태로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다. 이를 위한 6대 과제를 제시한다. (1)총체적 혁신능력 강화 혁신능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디지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활동을 해야 한다. 그리고...
정인수 동인기연 사장, 고급 하이테크 등산배낭…美·캐나다·스위스업체서 '러브콜' 2013-06-27 15:30:04
제조업자개발생산(odm) 방식으로 수출만 고집했던 회사다. 처음엔 바이어들을 찾아다니며 미국과 유럽을 돌아다녔지만, 지금은 이들 업체가 먼저 동인기연을 찾아온다고 한다. ○프레임 제조능력 인정받아 정인수 동인기연 사장(58)은 1992년 동인기연을 설립했다. 처음에는 배낭 받침대용 알루미늄 튜브와 알루미늄...
놀고, 생각하고, 말하는 진정한 어린이 교육…어릴 수록 '자극'이 필요하다 2013-06-27 14:53:02
힐링 교육’으로 유명한 종합예술 콘텐츠 개발 및 교육기관 감아트에듀(대표 신유항)는 바로 이 점에 착안했다. 성장기 내내 주입되는 학교 지식은 살아가는 데 반드시 필요한 지침서가 되겠지만, 그로 인해 결여되는 감성, 창의성, 책임감 등은 무한한 가능태로서의 인간 발전을 저해하는 일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미리보는 코넥스] 하이로닉, 연매출 1천억원 도약 2013-06-27 11:26:18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끊임없는 신제품을 개발해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는 의지입니다. <인터뷰> 이진우 하이로닉 대표"올해는 약 200억원 정도의 매출을 목표로 잡고 있습니다. 꾸준한 신제품이 나오지 않으면 시장에서 도태될 수 밖에 없습니다. 올해 하반기 2개를 포함해 내년 상반기까지 4개 정도의 신제품을 개발하...
홈쇼핑-오픈마켓 등 온라인 유통, 자체 ‘패션 파워’ 키운다! 2013-06-27 08:55:02
위탁 대리점 형태로 운영해 직영브랜드의 물류과정부터 촬영, 등록, 판매, 배송까지 직접 관리하고 있다. 온라인몰 한 관계자는 “과거 온라인몰이 의류와 잡화 등을 다양하게 선보이는 것이 목적이었다면, 이제는 고객 맞춤형으로 보다 진화된 형태로 바뀌고 있다. 메인 고객층이 패션에 관심이 많은 20~30대인만큼 향후...
"朴 대통령, 中 방문 의미와 중국경제 긴급진단" 2013-06-27 07:40:11
농촌에 있는 사람들이 서울로 올라오는 과정에서 노동산업에 임금상승을 연결시키지 않고 잉여 농촌인력이 도시화, 공업화로 가는 과정에서 섬유산업 등에 필요한 인력을 제대로 공급했다. 그래서 저임금을 바탕으로 한국경제의 성장을 이루어온 것이다. 그러나 특정 시점을 지났을 때, 예를 들어 도시화와 공업화가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