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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SK텔레콤, 고객과 '행복동행'…장기가입자에 혜택 2013-06-27 09:43:21
고객과의 ‘행복 동행’을 통한 ‘최고의 고객가치 지향’이라는 슬로건 아래 고객중심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매달 고객의 목소리 청취 sk텔레콤은 사업총괄(사장급) 직속 조직으로 고객중심경영실을 두고 전 사업분야에서 고객의 시각으로 관리 감독을 수행하고 있다. 한 달에 한 번 최고경영자(ceo)를 비롯해 모든...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기아자동차, 서비스센터에 문화공간·여성고객 쉼터 2013-06-26 15:50:37
자동차 as 부문 10년 연속 1위를 지켰다. 고객 최우선 경영을 기반으로 변화 및 혁신활동을 통해 고객만족 서비스 제공에 힘써온 결과로 풀이된다. 기아차는 고객만족을 높이기 위해 변화와 혁신을 추구해왔다. 그동안 도심 환경 변화로 인해 접근성이 떨어졌던 경기 안양, 서울 영등포, 경북 경산, 광주 내방동의 4개...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파리바게뜨, 작은 빵집 '상미당 정신' 68년 지켜 2013-06-26 15:49:53
‘2013 고객가치창조 뉴스타트’ 선포식을 열고 영업, 마케팅, 서비스에 이르는 경영활동 전 과정에 고객을 중심에 두는 마인드혁신 캠페인 추진에 나섰다. 이는 고객을 중심으로 점포 경영의 전 과정이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고객관점 점포 경영전략’으로 서비스 패러다임의 새로운 변화를 시도한 것이다. 대표 점포를...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삼성전자서비스, 휴대폰·TV 원격AS…'수리비 상한제'도입 2013-06-26 15:43:51
원격 진단이기 때문에 고객 대기 시간, 엔지니어 방문으로 인한 출장비 등이 발생하지 않는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엔지니어와 상담원의 전문성을 측정하는 서비스 기술경진대회도 매년 개최한다. 기술력 측정, 기술연구 리포트와 서비스개선 사례 발표, 업무와 관련된 지식재산권 출품...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SK브로드밴드, 'B타민'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 높인다 2013-06-26 15:32:14
‘긍정적인 경험이 충성고객을 만든다’는 고객중심 경영철학을 실천하고 있다. 이 회사는 2008년 sk그룹에 편입된 이후 고객가치제고 활동, 고객경험관리 등 체계적인 관리시스템 운영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b타민 서비스로 고객만족 높여 대표적인 것이 ‘b타민 서비스’다.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2013년 상반기 한경 주거문화대상] 에코폴리스 동화아이위시, 입지·설비·평면 '웰빙 라이프' 실현 2013-06-26 15:30:56
아니라 고객의 입장에서 수요자들이 무엇을 원하고, 어떤 집이 필요한지를 더욱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동화주택은…대구지역 중심 주택건설 '외길'…향토기업 자존심 지켜 창사 이래 ‘주택 건설’이라는 외길만 걸어온 동화주택은 지난 25년간 1만5000여가구를 대구 지역에서 성공적으로 분양하며...
[2013년 상반기 한경 주거문화대상] 시흥 배곧신도시 호반베르디움, 꼼꼼한 사업분석…리스크 철저 관리 2013-06-26 15:30:50
상가를 활성화시키고 경영하는 사업”이라고 설명했다.호반건설은 판교 아브뉴 프랑의 성공을 토대로 2015년 신분당선 경기도청역(가칭) 인근에 아브뉴 프랑 2호점인 ‘광교 아브뉴 프랑’을 개점할 예정이다. 최 사장은 “주택 부문에 대한 사업 의존도를 줄이기 위해 아브뉴 프랑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오피스 빌딩...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GS25, 상품 차별화로 다양한 먹거리 제공 2013-06-26 15:30:40
가장 큰 성공 비결 중 하나는 우량점 중심의 점포 개발이라는 것이 회사 관계자들의 설명이다. ‘수익을 낼 수 있는 가맹점을 늘린다’는 프랜차이즈 사업의 대원칙을 편의점 사업을 시작한 이후 변함없이 지켜오고 있다는 것이다. 본사의 무모한 과다 출점은 가맹점의 수익 악화는 물론 본사의 경영 악화로 이어질 수...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삼성화재, CEO 직속으로 소비자정책팀 운영 2013-06-26 15:30:34
고객보호위원회 통해 투명하게 분쟁 심의 조정 삼성화재(대표 김창수·사진)는 12년째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1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삼성화재는 ‘회사중심’이 아닌 ‘고객중심’의 시장전략을 펼치고 있다. 올해 초 소비자보호 환경변화에 발맞춰 최고경영자(ceo) 직속으로 최고소비자보호책임자(cco)...
[2013년 상반기 한경 주거문화대상] 삼성물산'래미안', 아파트 브랜드 파워 조사 압도적 1위 2013-06-26 15:30:33
한경 주거문화대상에서 브랜드대상을 수상한 것은 고객이 래미안의 가치를 먼저 인정해주고, 계속해서 신뢰를 보여준 결과”라고 소감을 전했다. 2000년 래미안 브랜드 출시 이후 10여년 이상 줄곧 아파트 브랜드 1위 자리를 지킬 수 있었던 것은 혁신적인 설계와 공법, 자연과 인간을 생각하는 친환경 건축, 생활의 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