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터뷰]"김우빈 화장품은 한국의 이니스프리 같은 브랜드" 2015-06-02 01:18:00
시장에 적용해 가맹점에 서비스 차원의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한국의 샘플 프로모션을 도입해 처음으로 샘플을 제작해 공급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인들의 피부 상태들을 분석해 한국 시장을 겨냥한 독점적인 제품을 개발해 지속적으로 현지화 제품 생산을 진행할 예정이며, 한국의 가맹점주들을 이탈리아 생산 현장으로...
여성창업 열풍 속 가장 주목 받는 프리미엄 캔들전문점 “센티멘탈” 2015-05-29 11:00:00
브랜드를 선별, 수입하여 편집샵 형태로 ‘캔들전문점’을 전개하는 “센티멘탈”이 소비자와 여성창업자들이 가장 주목하는 브랜드다. “센티멘탈”은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캔들코”에서 런칭한 브랜드로 본사 마진을 대폭 낮춰 유럽 캔들의 대중화를 선언한 캔들 전문 브랜드다. 과감한 본사 마진 최소화는 그동안...
프랜차이즈 황금소 점심 신 메뉴 ‘황금정식’, 소비자 입맛 훔치다 2015-05-27 11:25:55
맞게 가맹점의 차별화된 운영방식을 제안해 시장 입지를 빠르게 다져나가고 있어 외식창업 시장에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브랜드다. 이번에 출시된 황금정식은 부채살 또는 토시살에 등심된장찌개, 공기밥, 샐러드바 무한리필 이용 등의 푸짐한 한 상을 즐길 수 있는 메뉴다.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소고기와 식사는 물론...
"3500여개 상품구색 편의점 수준…가격은 대형마트에 뒤지지 않죠" 2015-05-11 07:02:14
그는 예상했다.추 대표는 “싼마트는 가맹비, 로열티, 위약금 등이 없는 3무(無) 체인점”이라는 점을 강조하며 “대형 유통업체보다 제품을 더 세분화해 체인점에 공급하기 때문에 점포의 재고공간이 줄고 상품의 신선도가 뛰어나다”고 자랑했다. 예를 들어 대기업에서 15개들이 박스째로 공급하는...
신개념 배달 중개 플랫폼 '바로찜' 5월 중순부터 '바로 배달중개 서비스' 시작! 2015-04-27 15:27:44
팀워크 시스템, 전국 네트워크 시스템의 형태로 운영되고, 하반기부터 퀵서비스, 대리운전서비스가 시범적으로 운영되는 등 사업을 다각화할 예정이다.배달업종 가맹점주는 배달사원 모집, 유지관리비, 배달사고, 배달대행사 월 이용료, 배달지연, 불친절한 배달 서비스 등이 해결된다. 바로찜 서비스를 월 비용 없이 무료...
[프랜차이즈 CEO 인터뷰] "향기마케팅 시장 연 10% 성장…소자본 창업 아이템으로 각광" 2015-04-27 07:01:44
무점포 프랜차이즈 형태로 운영하고 있다. 100여개에 불과한 가맹점을 2년 안에 300개로 늘린다는 복안을 갖고 있다. 가맹점주는 영업지역 내 관공서, 사무실, 어린이집, 병원 등에 맞춤형 향기를 납품하고 정기적으로 교체하는 일을 한다. 그는 “최근 미세먼지와 황사의 영향으로 실내환경 관리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향기 가득 머금은 ‘센티멘탈’ 부산광안점 오픈 `눈길` 2015-04-24 11:00:00
임진희 사장은 부산광안점을 전국 매출 1위의 가맹점으로 만드는 것은 물론, 앞으로 2호점, 3호점을 추가적으로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어 부산을 대표하는 가맹점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부산광안점은 오는 5월 3일까지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어 이 기간 동안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
맘스터치 정현식 대표 "믿음과 신용이 성장 동력" 2015-04-16 12:54:59
듯, 프랜차이즈 본사와 가맹점은 판매하는 제품, 시장, 고객이 서로 다르다는 것이다. 이처럼 '맘스터치'가 성공한 바탕에는 믿음과 신용, 역지사지의 태도뿐만 아니라 '어떻게 해야 생계형 소상공인들이 먹고 살 수 있을까'라는 구체적인 전략적 목표가 있다. 즉, 소상공인들이 투자금액을 어떻게 하면 빨리...
[아이 러브 커피] 낭만 한 스푼…여유 한 모금…위로 한 잔…지금, 커피의 시간 2015-04-15 07:10:00
커피 소비량은 약 307잔이다. 음료 등 제품 형태로 소비하는 것과 볶아 수입하는 원두가 있는 것을 고려하면 소비량은 더욱 늘어난다.보건복지부가 조사한 주당 커피 섭취량 통계(2013년)에서 커피는 한국인의 주식인 김치와 쌀밥을 넘어섰다. 조사 대상자들은 1주일에 평균 12.3회 커피를 마신다고 응답했다. 배추김치는...
[아이 러브 커피] 롯데리아 운영 노하우 접목…장인이 만드는 에스프레소 2015-04-15 07:00:08
노하우를 바탕으로 가맹사업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엔제리너스커피는 바리스타들이 큐그레이더(q-grader) 자격을 갖추도록 지원 중이다. 그 결과 28명의 큐그레이더를 배출했다. 큐그레이더는 커피 등급을 정하고 품질을 관리·감독하는 사람이다. 일반적으로 ‘커퍼(cupper)’라는 이름으로도 불린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