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지상최대 광고전 美슈퍼볼서 손 뗀 삼성, 거금 쓴 현대차 2014-02-03 21:28:58
비싼 광고단가를 감안한 결정으로 보고 있다. 올해 슈퍼볼 광고는 30초에 400만달러(43억원). 삼성이 90초짜리 광고를 했다면 제작비를 뺀 광고비만 130억원을 내야 했다. 삼성은 지난 1월24일 지난 4분기 실적을 발표하며 올해 모바일 부문의 마케팅비를 줄이겠다는 뜻을 밝혔다. 올해 미국 등 선진시장보다 중국, 인도 ...
소치올림픽 개막 6일 앞으로…수혜주에 관심 커져 2014-02-02 04:07:06
광고시장이 3.8% 성장할 것으로전망되는 가운데 대형 스포츠 행사 때는 광고 판매율도 크게 증가하는 경향이 있다"고 긍정적으로 판단했다. 다만 이들 종목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증권가의 예상처럼 현재 주가에 온전히반영되고 있는 것은 아니다. SBS의 경우 대형 이벤트가 집중되면 오히려 제작비가 늘어나...
"SBS, 광고부진-제작비 증가 목표가↓" - 삼성證 2014-01-21 09:05:05
삼성증권은 21일 SBS의 올해 광고 부진과 제작비 증가 등을 이유로 목표가격을 종전의 5만4000원에서 4만7000원을 하향조정했습니다. 신정현 삼성증권 연구원은 동사의 지난해 4분기 실적은 광고 감소폭이 예상보다 적고 판권매출이 늘면서 별도기준 영업이익은 127억원으로 예상치에 부합했다고 밝혔습니다. 신 연구원은...
‘야왕’을 시작으로 세계로 뻗어나가는 베르디 미디어의 네버엔딩스토리 2014-01-20 12:21:45
말했다. 베르디미디어 측에 따르면 ‘여자전쟁’은 총 제작비 200억, 총 100회분 분량으로 2014년 3월부터 크랭크인 될 예정이며 애초부터 아시아, 미국, 유럽 등 전 세계에 판매할 목적으로 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베르디미디어의 또 다른 도약, 에스비 엔터테인먼트 베르디미디어는 드라마, 영화 제작...
[뉴스] 생글생글 후원 받습니다 ^^ 2014-01-10 16:28:50
상업광고를 싣지 않는 정책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제작비 중 적잖은 비용을 독지가의 후원에 의존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 같은 사실을 알고 계신 일부 학부모와 선생님, 기업들이 후원금을 기탁하고 있습니다. 이 기회를 빌려 후원자님께 거듭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기업과 일반 독지가 여러분의 많은 후원을...
CJ E&M, 4분기 안정적 실적 회복세 기대-하나 2014-01-02 07:32:19
방송 콘텐츠 제작비용 4000억 원이었으나 이보다 10% 절감된 3600억원 수준의 비용이 집행될 것"이라고 추정했다.방송부문은 광고시장과 같은 매크로 변수 외에 자체 콘텐츠 경쟁력 상승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는 분석이다김 연구원은 "최근 종영한 '응답하라 1994'는 드라마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 최고 시청률...
영상제작에 협동조합 모델 적용한 '소상공인미디어협동조합' 업계 주목 2013-12-30 15:21:57
통해 동영상을 제작하고 싶어도 높은 제작비용 때문에 제작이 어려웠던 중소업체와 개인을 위해 고품질의 영상을 저렴한 금액으로 제작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기본 템플릿을 갖춘 샘플 동영상을 보고, 고객이 마음에 드는 샘플을 지정하면 그에 맞춰 매뉴얼화 한 방법으로 동영상을 제작함으로써 수백~수천 만원에 이르는...
K-로코의 아이콘, 조각미남 오지호의 네버엔딩 스토리 2013-12-18 15:05:47
쟁쟁한 출연진들로 화제를 모았다. 100억대의 막대한 제작비가 투입된 한국 최초의 3d 영화로 화려한 영상미가 돋보인다. 이러한 독특한 영화의 구성으로 ‘7광구’는 중국에서는 대박을 터뜨렸다. 개봉 첫 주만에 2019만(한화 약 37억 1500만원)위안을 벌어들이며 흥행한 것이다. 이는 중국에서 개봉한 역대 한국 영화 ...
"CJ E&M, 게임사업부 불확실성 '불안'…목표가↓"-흥국 2013-12-09 08:30:21
"방송은 여전히 광고경기가 좋지 않지만 계절적인 성수기 효과, 콘텐츠 제작비용 감소 등으로 흑자전환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음악공연 사업부 역시 성수기 효과를 보고 적자폭이 줄어들 것으로 전망했다. 4분기 영업이익은 280억원 수준으로 추정했다. 한경닷컴 이지현 기자 edith@hankyung.com ▶'박람회장 발칵'...
미디어주, 2014년 동계올림픽·월드컵 효과 가능할까?-KTB 2013-12-06 08:09:01
한국과 맞지 않는다는 점과, 증가하는 제작비로 인해 실질적인 영업이익 성장률은 제한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고 밝혔다.sbs의 짝수년 영업이익이 홀수년보다 적었고, 제일기획 역시 짝홀수년과 영업이익 성장률과의 상관관계가 높지 않았다.최 애널리스트는 "스포츠이벤트가 있다고 광고주의 예산이 증액되기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