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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조업 한중 FTA효과 `미미`…개성공단 중국진출 `기대` 2015-02-25 16:23:28
아예 제외됐기 때문입니다. 아연도금강판이나 전기강판 등 철강 제품이나 파라자일렌과 텔레프탈산 등 화학 제품들이 대표적입니다. [인터뷰] 석유화학업계 관계자 "몇 개 품목이라도 열렸다는 것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겠죠. 생각했던, 기대했던 것보단 덜 열렸다는 생각이 들고요." 전자업종의 경우도 상황은...
제조업 한중 FTA효과 `미미`…개성공단 중국진출 `기대` 2015-02-25 16:20:02
아예 제외됐기 때문입니다. 아연도금강판이나 전기강판 등 철강 제품이나 파라자일렌과 텔레프탈산 등 화학 제품들이 대표적입니다. [인터뷰] 석유화학업계 관계자 "몇 개 품목이라도 열렸다는 것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겠죠. 생각했던, 기대했던 것보단 덜 열렸다는 생각이 들고요." 전자업종의 경우도 상황은...
대기업 국내 공장 신증설 올 34.4조 투자 2015-02-11 21:07:43
광양 아연도금강판 공장을 신축할 예정이다.이전부터 투자가 이뤄지고 있는 ‘계속프로젝트’와 연례적인 유지·보수 및 연구개발(r&d) 투자, 부지 매입금 등은 이번 투자금액 집계에서 제외됐다.올해 국내에서 공장을 신·증설하는 투자금액만 집계됐다. 매년 해오던 집계가 해외투자를 포함하는 등...
올해 주요기업 34조4천억원 규모 투자 나선다(종합2보) 2015-02-11 10:13:12
아연도금강판 공장도 신축할 예정이다. 현대모비스[012330]는 충주 친환경 공장 증축을, 현대차는 엔진고장 라인 증설을 각각 올해 중에 개시한다. 정부는 기업들의 투자 애로 해소에 주력하는 한편 M&A나 사업체 매각 등을 통한사업구조 재편 움직임에 대해 사업재편지원특별법(가칭) 제정이나 산업은행의...
올해 주요기업 34조4천억원 규모 투자 나선다(종합) 2015-02-11 09:04:40
광양 아연도금강판 공장도 신축할 예정이다. 현대모비스는 충주 친환경 공장 증축을, 현대차는 엔진고장 라인 증설을 각각올해 중에 개시한다. 정부는 기업들의 투자 애로 해소에 주력하는 한편 M&A나 사업체 매각 등을 통한사업구조 재편 움직임에 대해 사업재편지원특별법(가칭) 제정이나 산업은행의...
올해 주요기업 34조4천억원 규모 투자 나선다 2015-02-11 07:30:08
아연도금강판 공장도 신축할 예정이다. 현대모비스[012330]는 충주 친환경 공장 증축을, 현대차는 엔진고장 라인 증설을 각각 올해 중에 개시한다. 정부는 기업들의 투자 애로 해소에 주력하는 한편 M&A나 사업체 매각 등을 통한사업구조 재편 움직임에 대해 사업재편지원특별법(가칭) 제정이나 산업은행의...
산업부 첨단뿌리기술 66개 선정, 근본적 문제 해결은? 2015-02-09 22:30:02
입지제한 지침'에 의거하여 주요 뿌리산업(도금, 주물 등) 업체들의 신규 입지를 제한하고 있다. 또한 수도권정비계획법에 따른 과밀억제권역 설정, 공장총량제, 군사시설보호구역 樗?규제로 뿌리기업들의 신/증축을 제한하는 상황이라, 수도권 내 기업들의 어려움이 가중되었다. ③ 규모의 영세화와 인력난 지속 ...
포스코, 인도에 냉연공장 준공‥인도 자동차 강판 시장 진출 2015-01-22 15:16:15
준공된 연산 45만톤 규모의 자동차강판 전문 용융아연도금강판 공장과 2013년 준공된 연산 30만톤 규모의 무방향성 전기강판 공장과 연계해 인도 제조업체들의 고급 냉연재 수요에 대응하고 있다는 것이 포스코의 자체 평가입니다. 포스코는 이와 함께 1개 물류법인(POSCO-ISDC)을 비롯해 주요 자동차 산업단지 지역 부근에...
현대차 통상임금 판결, 산업계 기대-우려 엇갈려(종합2보) 2015-01-16 16:49:20
지적했다. 이어 "완성차 업체에서 늘어난 인건비 부담이 협력업체에 전이되면 제조업 전체평균보다도 낮은 영업이익률을 보이는 중소 부품업체는 고사할 위기에 처할 수밖에없고 나아가 자동차부품산업의 근간 업종인 도금, 도장, 열처리 등 뿌리산업 업계에도 큰 타격을 미칠 것"이라고 우려했다. 중앙회는...
현대차 통상임금 판결, 산업계 기대-우려 엇갈려(종합) 2015-01-16 12:14:25
지적했다. 이어 "완성차 업체에서 늘어난 인건비 부담이 협력업체에 전이되면 제조업 전체평균보다도 낮은 영업이익률을 보이는 중소 부품업체는 고사할 위기에 처할 수밖에없고 나아가 자동차부품산업의 근간 업종인 도금, 도장, 열처리 등 뿌리산업 업계에도 큰 타격을 미칠 것"이라고 우려했다. 중앙회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