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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판> 농협손보, 한국서비스 품질우수기업 인증 획득 2016-12-06 10:51:03
한국서비스진흥협회로부터 '한국서비스 품질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농협손보는 단계별 고객중심 조직과 제도를 운영하고,민원발생건수와 불완전판매 비율 등을 업계 최저수준으로 유지하고 있는 점 등에서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서울=연합뉴스)(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여행의 향기] 문체부·관광공사가 뽑은 우수 중저가 숙박업소…호텔벤허·레지던스머뭄 등 10곳 '굿스테이' 선정 2016-11-20 15:58:02
부문을 평가하고, 100점 만점에 80점 이상을 받아야 굿스테이로 인증된다.선정 후에도 관리가 까다롭게 이뤄진다. 굿스테이 신규 지정 후 2년간 자격을 유지하지만 2년 후에는 재심사를 받아야 한다. 같은 민원이 2회 발생하거나 관할 지자체의 행정처분을 받으면 지정이 취소된다. 지정 취소 후에는 2년 이내 신규 지정...
[제5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기업은행, 잦은 민원 따로 관리해 선제 대응…불만 최소화 2016-10-26 18:49:58
등록해 관리한다. 민원해결 후에는 재발 방지를 위해 원인을 분석한다. 상품 등 다른 파트와 관계가 있다면 즉시 관련부서에 통보하도록 했다.■ 금융소비자보호대상은금융소비자보 4六瓚?한국경제신문사가 금융소비자 보호와 권익 신장에 앞장선 금융회사의 노력을 평가하고, 모범 실천 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2012년...
[제5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우리카드, 고객 최우선가치 내세워 업계 최저 수준 민원 유지 2016-10-26 18:38:36
이를 객관적으로 평가해 개선점을 제안할 계획이다.우리카드는 지속적으로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활동을 전개해왔다. 그 덕분에 지난해 금융감독원의 금융회사 민원발생 평가에서 1등급을 받았다. 올해 새로 시행된 금융소비자보호실태 평가에서도 탄탄한 소비자보호 체계를 구축한 점을 인정받아 우수회사로...
[혁신 공기업]교통안전공단, 자동차 이력 한눈에…'통합시스템' 구축 2016-10-11 16:37:24
부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자동차의 모든 정보를 한곳에서자동차 통합이력서비스를 이용하면 그동안 국토교통부, 보험개발원, 제작·정비업체 등 각 기관에서 개별 관리해온 자동차의 등록 매매, 정비·검사, 폐차, 압류·저당, 자동차세, 의무보험 가...
상반기 생명보험 소비자 민원 13.2% 감소…"신뢰 향상" 2016-09-28 12:00:30
민원이 10% 이상 감소했다. 푸르덴셜생명의 경우에는 설계사가 고객을 방문, 미처 청구하지 못한 보험금을찾아내 안내함으로써 분쟁의 소지를 줄이고 있다. 상품개발 단계에서 협의체를 운영함으로써 민원 발생 가능성을 점검하고, 계약이후에는 다시 연락해 완전판매 여부를 확인하는 과정도 업계에서 속속...
동양생명 '자산 덩치'부터 키웠다 2016-09-01 19:20:21
집중하고 있다고 분석한다. 동양생명은 소비자 민원 감축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올해 상반기 발생한 민원은 총 491건으로 지난해 상반기(1162건)보다 크게 감소했다. 이는 동양생명이 보험지급 기준을 완화한 영향이라는 분석이 많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동양생명의 지난 상반기 지급보험금은 9704억원가...
국민·신한·대구은행, 소비자 보호 '우수' 2016-08-28 19:43:05
신한은행이 금융감독원의 첫 금융소비자 보호 실태 평가에서 은행권에서 가장 우수한 금융사로 선정됐다. 보험권에선 교보생명과 삼성화재, 현대해상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금감원은 28일 이런 내용을 담은 ‘2015년도 금융소비자 보호 실태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기존 민원발생 평가를 보완해 새롭게 시행된...
'한국판 CAS(스포츠중재재판소)' 생긴다 2016-08-24 18:21:51
중재 서비스 기관이 존재하지 않는다. 스포츠 분쟁이 발생해도 전적으로 민간 법률회사를 통해 외국 중재기관에 의존하는 게 일반적이다. 수영 선수 박태환이 리우올림픽 출전 문제를 두고 koc(대한체육회)와 맞붙은 시비도 민간 법무법인의 도움을 받아 선수가 개인적으로 중재를 신청, ‘출전 가능’이라는 결...
층간소음 걱정 줄인 `e편한세상 용인 한숲시티` 2016-08-18 15:23:49
단열기술로 결로발생을 줄이며 입주자들의 생활편익을 더욱 높인 것이 돋보인다는 평가다. 대림산업만의 층간소음방지 기술이 도입된 `e편한세상 용인 한숲시티`는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일대에 총 6,800가구 신도시급 대단지로 조성된다. 금회 6,725가구가 일반공급됐다. 뿐만 아니라 `e편한세상 용인 한숲시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