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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공정 채권추심 제재 2013-03-05 16:07:48
민원센터 또는 통합콜센터에 민원으로 신고되는 불공정 채권추심 행위에 대해서도 채권추심을 중단하도록 조치할 계획입니다. 채권추심업체의 위법사항이 확인될 경우 관련법규에 따라 조치하고, 중대한 사안에 대해서는 사법당국에 수사를 의뢰하기로 했습니다. <인터뷰> 박용욱 금감원 특수은행검사국장 "위반했을...
'법의 테두리'에 있는 가혹한 빚 독촉도 금지 2013-03-05 12:00:29
이 같은 불공정 채권추심과 관련한 민원이 지난해 6월부터 12월까지 814건 접수됐다. 민원에는 '제3자 고지'와 '과도한 채권추심' 외에 약속 없이 채무자의 집을 찾아가거나 파산·면책 결정을 받았는데 빚 독촉이 들어온다는 하소연도 있다. 금감원은 현행 공추법에 처벌 근거가 없는 불공정...
금감원, 中企 '대출 가시' 뽑아준다 2013-02-26 16:58:02
다음달 4일부터 오는 8월 말까지 운영된다. 금감원 통합콜센터(1332)나 홈페이지(www.fss.or.kr), 금감원 본원 1층 ‘중소기업금융애로상담센터’에서 신고할 수 있다.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인과 소상공인은 익명으로도 제보할 수 있다고 금감원은 설명했다. 금감원은 신고가 들어오면 상담 후 금융회사에 부당한 담보 설정...
신한카드 소비자 보호활동 강화한다 2013-02-17 12:00:29
강화한다고 17일 밝혔다. 고객 만족도는 콜센터, 카드 배송 등을 이용한 고객에게 이메일을 통해 친절성등 조사해 서비스 품질을 높이는 근거로 활용한다. 민원 서비스 품질 등으로 구성된 소비자보호지표는 기존 31개에서 39개로 늘리고 측정 기준도 세분화해 변별력을 높이기로 했다. 신한카드는...
경기도 31개 시·군 대표전화 '120'으로 통합 2013-02-12 13:37:30
번호가 경기도가 운영하는 경기콜센터 번호인 ‘120’으로 통합된다.도는 오는 7월부터 파주·오산·여주 등 3개 시·군의 각종 생활민원을 경기콜센터를 통해 시범 안내할 계획이라고 12일 밝혔다.국번 없이 120을 누르면 이들 3개 시·군의 해당 부서 전화번호뿐 아니라시·군 행정에 대해 종합적으로 서비스받을 수...
경기도 '언제나 민원실', 설 연휴에도 정상근무 2013-02-07 16:45:41
각종 생활불편민원을 상담할 수 있다고 7일 밝혔다.도정에 관한 궁금증은 물론 연휴기간 운영되는 약국 안내 등 생활에 필요한 정보도 경기도 120콜센터 전화 한 통이면 해결할 수 있다. 콜센터 역시 24시간 운영되며 경기도민의 1:1 생활비서 역할을 톡톡히 할 예정이다.고향 귀성길에 오르는 도민이라면 수원역에 위치한...
금감원, 금융 민원 신속 처리 2013-01-30 14:13:38
바로 시정되도록 제도개선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금감원은 금소처가 출범한 지난해 5월부터 연말까지 민원 중 229건을 관련 부서에 전달했으며 그중 22건은 즉시 시정하고 10건은 제도 자체를 개선했다고 밝혔습니다. 금감원은 "금융회사들의 불합리한 관행이나 불공정한 업무처리로 피해를 봤을 경우 금감원...
ktcs, 법무부 다국어민원안내 콜센터 등 운영 2013-01-28 11:47:08
법무부 외국인종합안내센터 다국어 콜센터(대표번호 1345) 사업을 수주했다고 28일 밝혔다. 법무부 외국인종합안내센터 다국어 콜센터는 상담석 93석, 매출액 27억원 규모이다. 올해 12월까지 1년간 운영한다. 법무부 콜센터는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의 담당업무를 중심으로 외국인들의 국내생활적응에 필요한...
[기업과 함께] 청호나이스, R&D·인재 양성에 아낌없이 투자 "일등 도약, 이제는 서비스 혁신이다" 2013-01-23 15:31:05
플래너(고객 접점 서비스 요원), 엔지니어, 콜센터 상담원, 전국 31개 사무소 직원 등 300여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들이 고객 서비스 향상 캠페인을 전개하고 ‘고객 불만 제로’를 목표로 발 빠른 민원 해결 업무를 도맡아 하고 있다. 이 팀을 대표이사 직할 부서로 둔 건 강도높은 서비스 혁신 의지를 표현한 것이라는...
금융권 콜센터 상습 성희롱 고객 형사처벌한다 2013-01-09 08:03:28
했다. 은행마다 콜센터 매뉴얼이 있지만 콜센터 직원의 절반 이상이 용역업체 소속이라 성희롱 등 언어폭력을 가하는 고객에게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는 현실을 개선하려는 조치다. 금융감독원이 민원인 성희롱 전화에 적극 대처하도록 요구한 점도 이번 지침 마련에 영향을 미쳤다. 은행연합회 관계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