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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발 IT 대란' 국내 LCC 3개사 시스템 12시간 만에 모두 복구 2024-07-20 08:18:11
약 12시간 만에 모두 복구됐다. 20일 국토교통부와 항공업계에 따르면 전날 오후 3시 30분께부터 오류가 발생한 제주항공, 이스타항공, 에어프레미아의 발권·예약 시스템과 온라인 홈페이지는 이날 오전 3시 30분께 복구가 완전히 마무리됐다. 이번 사태로 제주항공 47편, 이스타항공 26편, 에어프레미아 2편 등 총 75편의...
IT 대란에 전 세계 '대혼란'…"정상화까지 몇주 걸릴 수도" [종합] 2024-07-20 08:17:42
이 지침을 따르는 방법을 모를 것"이라고 지적했다. 영국의 공인 IT 기관인 BCS의 애덤 레온 스미스 연구원은 "어떤 경우에는 매우 빨리 해결될 수 있다"며 "그러나 컴퓨터가 블루스크린과 무한 루프에 빠지는 방식으로 반응한다면 복구가 어려울 수 있고 복구에 수일 또는 몇 주일이 걸릴 수 있다"고 말했다. 신현보...
IT 대란 주범은 보안시장 2위 '이 업체' 2024-07-20 08:06:32
훨씬 뛰어나다"며 "많은 고객이 문의를 해왔다"고 말했다. 그러나 이번 IT 대란으로 크라우드스트라이크는 낙인이 찍히고 책임에서도 벗어날 수 없게 됐다. 커츠 CEO는 이날 블로그에 이번 사태의 책임에 대해 사과하고 고객 및 파트너들과 긴밀히 협력해 모든 시스템을 복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최악의 글로벌 IT 대란 정상화까지 몇주 걸릴 수도" 2024-07-20 07:57:23
(복구에) 수주일이 걸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영국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UCL)의 보안공학 교수인 스티븐 머독은 많은 조직이 신속히 장애를 복구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고 분석했다. 머독 교수는 "컴퓨터가 인터넷에 연결되기 전에 문제가 발생하면 원격으로 해결할 방법이 없다"며 "따라서 사람이 직접 나서...
IT 대란 촉발한 크라우드스트라이크 '실시간 탐지 SW'로 급성장 2024-07-20 07:47:04
크라우드스트라이크는 유례없는 IT 대란을 야기한 보안 업체로 낙인 찍히면서 이번 대란의 책임에서 벗어날 수 없게 됐다. 커츠 CEO는 이날 블로그에 이번 사태의 책임에 대해 사과하고 고객 및 파트너들과 긴밀히 협력해 모든 시스템을 복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taejong75@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전세계 윈도우 멈춰세운 이 회사…머스크 "공급망 혼란" [글로벌마켓A/S] 2024-07-20 07:43:16
복구되지 않는 부분들은 완전히 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고를 일으킨 시스템들은 현재 업데이트 이전 상황으로 되될리는 작업이 진행 중에 있다. 하지만 각종 통신망 중단을 모니터링하는 다운디텍터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365는 물론 미 최대은행인 체이스, 뱅크오브아메리카, 결제업체인 비자, 아마존 등의...
'IT대란 유발' 美보안회사 CEO "깊은 사과…일부 복구 시간 더 걸려" 2024-07-20 07:15:13
보안 회사 대표가 사과하면서 일부 시스템의 경우 최종 복구까지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다고 말했다. 보안업체 크라우드스트라이크의 조지 커츠 최고경영자(CEO)는 19일(현지시간) 미 NBC 방송 인터뷰에서 "고객들과 여행객을 비롯해 이번 사태에 영향을 받은 분들 모두에게 깊은 사과를 드린다"고 밝혔다. 커츠 CEO는 "많...
IT대란에 속수무책으로 당한 미국 은행들…"복구 시기 몰라" 2024-07-20 05:32:57
전역의 은행들이 시스템이 멈췄다”며 “언제 복구될지 본사에서도 알 수 없다는 대답만 내놓고 있다”고 말했다. 세계 곳곳을 강타한 ‘글로벌 IT(정보기술) 대란’으로 미국 금융권 곳곳도 시스템이 멈췄다. 시스템 복구가 언제 될지 가늠하기 어려워지면서 고객들은 현금 확보를 위해 지점의 ATM기로 몰려오기도 했다. ...
MS CEO, 글로벌 IT대란에 "보안업체와 긴밀 협력해 복구 지원중" 2024-07-20 02:53:21
협력해 복구 지원중"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김태종 특파원 = 마이크로소프트(MS)의 사티아 나델라 최고경영자(CEO)는 19일(현지시간) 전세계 곳곳의 MS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차질이 발생해 글로벌 IT 대란으로 이어진 데 대해 입장을 내고 조속한 복구를 위해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나델라 CEO는 이날 자신의...
아마존 "'글로벌 IT 대란' AWS는 정상…일부 연결 문제 가능성" 2024-07-20 02:13:44
여러 가지 복구 옵션을 제공했다"고 AWS는 덧붙였다. 이날 크라우드스트라이크가 배포한 업데이트 패치가 MS 윈도 운영체제(OS)와 충돌하면서 MS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자들의 서버와 PC가 멈추는 등 혼란이 일었다. MS 클라우드 서비스 애저는 올해 1분기 기준 전 세계 클라우드 시장 점유율이 25%를 차지하고 있으며, 그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