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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년 고정금리 재형저축 나온다 2013-07-25 12:00:00
금리구조가 다양해지면서 고객의 상품 선택권이 제고되고, 시장의 금리변동에 관계없이 금리보장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금감원 관계자는 "불완전 판매가 발생되지 않도록 고정금리형과 변동금리형 재형저축 각각의 장단점을 고객에게 충분히 설명하고 과도한 영업실적 할당, 경품제공, 거래처...
금융硏 "방카슈랑스 '25% 룰' 완화·폐지 필요" 2013-07-21 12:00:55
불완전 판매 비중도 다른 판매채널보다 낮고중소형 보험사의 영업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고 진단했다. 그러나 그는 방카슈랑스의 대표 규제인 Ƈ개 보험사의 모집액이 대리점이 신규모집하는 총액의 25%를 넘을 수 없다'는 규정(25%룰)을 폐지하거나 완화해야 한다고주장했다. 이 연구위원은 "판매비중...
금감원, 증권·선물사에 내부통제 강화 주문 2013-07-11 14:40:07
않은 투자자에게는 충분한 상품설명을 통해 불완전판매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해줄 것을 강조했다. 금감원은 불완전판매 우려가 큰 상품으로 ▲ 주가 하락에 따라 손실이 발생할수 있는 주가연계증권(ELS) ▲ 금리·신용위험에 노출된 비우량 회사채 ▲ 환율·금리변동 위험에 노출된 신흥국가 국채 등을 꼽았다....
황당한 카드사 보험상품 ‥감독당국은 뒷짐 2013-06-04 16:21:45
신용카드와 연계된 상품의 불완전판매에 대한 현실을 인식하면서도 법적으로는 문제가 없다며 뒷짐을 지고 있습니다. <인터뷰> 금감원 관계자 "보험사에 물어보라는 것은 말이 안된다..하지만 제도상으로는 문제가 없다..최초 가입시 불완전판매가 있었다면 확인을 해서 돌려받던지.." 신용보험의 특성상 카드를 한장...
"보험 판매수수료에서 자문수수료 체계로 바꿔야" 2013-05-28 15:04:10
설명이다. 자연스럽게 불완전 판매가 줄고, 민원 감축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다만 성 교수는 “한 보험사의 상품만 파는 전속 설계사가 대부분인 시장 구조에서 한번에 판매수수료 체계를 바꾸면 혼선이 커지고 고용 측면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며 “판매수수료와 자문수수료를 함께 지급하는 과도기적인 단계를...
펀드 리콜·고령자 우대…'건강한 자산관리'가 충성고객 만들어 2013-05-23 15:30:17
불완전 판매가 된 펀드에 대해 즉시 환매 처리하고 투자 손실을 회사 측이 배상하는 것이다. 2010년 3월부터 3년 넘게 시행 중이다. 수준 높은 서비스에 감동한 고객이 하나대투증권 ‘충성 고객’으로 남게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하나대투증권이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금감원 "이자율스왑연계대출 불완전판매 주의" 2013-05-19 12:00:01
있도록 고안된 `이자율스왑연계대출` 이용시 불완전판매가 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해 보입니다. 금융감독원은 19일 이자율스왑연계대출이 일반 고정금리대출에 비해 0.2%p정도 금리가 낮고 금리변동에 따른 위험을 헤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반면 시장금리 하락에 따라 더 낮은 금리로 갈아탈 경우 대출상환액의 1~1.5%에...
<'보험 믿을수있나'…당국 소비자보호 대책 총동원> 2013-05-16 06:02:13
자연스레 불완전판매가 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 생보사 관계자는 "보험상품 요약서 맨 앞장에 주요 민원이 열거돼 있으면 기쁜 마음으로 보험에 가입할 고객이 누가 있겠느냐"며 "아무리 금감원장의 역점 사안이라고 해도 무리하게 민원 감축을 밀어붙여 적지않은 부작용이 우려된다"고 말했다. 보험 보상도...
채권단에 재무정보 안 알려주면 부실징후 대기업 여신 회수 가능 2013-05-07 17:12:54
개선키로 했다. 불완전 판매가 자주 발생하는 연금저축과 방카슈랑스에 대한 테마검사도 강화한다.류시훈/이상은 기자 bada@hankyung.com ▶ 대형사는 ib로, 중소형사 '주특기' 집중…증권사 1~2곳 문 닫는다[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농협은행·키움증권 매년 `꼴찌` 2013-04-30 15:31:39
꼴찌를 기록한 일부 금융사가 매년 그 자리에 머물고 있는 점입니다. <인터뷰> 김용우 금감원 소비자보호총괄국장 "꼴찌를 하는 회사의 영업방식이 문제가 있다..영업조직이 충분하지 못한 관계로 불완전판매가 많은 상황이라 민원도 많이 발생한다." 일각에서는 감독당국의 솜방망이 지도가 악성 민원사 발생을 초래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