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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고객센터 대표번호 통화료도 '유료' 많아…사전안내는 부족 2021-10-27 06:00:07
통화료가 유료인 경우가 많고 상담 대기 시간도 길어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은 유통과 통신, 식음료 등 소비생활과 밀접한 분야의 사업자 172곳을 대상으로 고객센터 운영실태를 모니터링한 결과를 27일 발표했다. 조사 결과 모든 사업자가 고객센터 전용 전화·자동응답시스템(ARS)을 운영하고...
"진짜 사람같이 대화하는 AI…고객 상담 속시원히 처리하죠" 2021-10-26 17:44:06
상담 조직 유지 비용이다. 인공지능(AI) 전화응답 테크 스타트업 포지큐브가 노린 기회다. 2017년 설립된 포지큐브는 AI 통합상담 서비스 ‘로비 리셉션’을 운영하고 있다. 로비 리셉션은 AI가 자연스러운 대화를 통해 고객의 문의 내용을 이해하고 분류해 요구사항을 처리해주는 서비스다. 기존 챗봇, ARS 등과 달리 고객...
에브리봇, 2021 로보월드서 '로봇청소기 자율주행 기술' 공개 2021-10-25 15:52:51
제조 솔루션, 로봇 부품, 로봇 소프트웨어 등 로봇 관련 분야의 다양한 기술과 제품을 선보인다. 제품 구매상담 등 다양한 사업 교류 기회도 제공된다. 정우철 에브리봇 대표는 "에브리봇은 국내 1위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로봇 청소기 대표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며 “가정용 로봇에 사물인터넷(loT), 인공지능(AI)...
한국클라우드, `팔레트 블랙AI`·`팔레트 레드` 선보여…"주문과 예약 편리" 2021-10-19 09:02:08
AI챗봇과 음성봇을 통해 주문예약이 자동으로 이루어져 업무가 용이하고 인건비를 절감할 수 있다. 발생량만큼만 요금이 과금되는 구독형 상품으로 경제적이다. 팔레트 레드(Palette Red)는 전화· 카카오톡과 같은 국내외 모든SNS채널, 이메일 등이 통합 관리되어 사용자가 선택한 채널의 수만큼 과금되는 채널 통합...
신한은행, AI 음성기술 자이냅스와 업무협약 2021-10-18 17:04:54
봇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한 업체다. 언어 데이터로 입력된 문장을 목소리로 표현하는 AI 기술과 자연스러운 대화를 유도하는 자연어 이해 기술을 활용한다. 자이냅스와 신한은행은 신한금융그룹의 통합 AI컨택트 센터를 고도화하기로 했다. 신한은행 AI연구센터인 AICC와 금융데이터 관련 신사업을 발굴하는 데도...
신한은행-자이냅스, AI 금융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2021-10-18 16:07:20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자이냅스는 챗봇과 음성봇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기술 보유한 업체다. 언어 데이터로 입력된 문장을 목소리로 표현하는 AI 기술과 자연스러운 대화를 유도하는 자연어 이해 기술을 활용한다. 자이냅스와 신한은행은 신한금융그룹의 통합 AI컨택트 센터를 고도화하기로 했다. 신한은행 AI연구센터인 AIC...
신한은행, 자이냅스와 AI 금융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2021-10-18 13:44:03
봇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기술 보유한 업체다. 언어 데이터로 입력된 문장을 목소리로 표현하는 AI 기술과 자연스러운 대화를 유도하는 자연어 이해 기술을 활용한다. 자이냅스와 신한은행은 신한금융그룹의 통합 AI컨택트 센터를 고도화하기로 했다. 신한은행 AI연구센터인 AICC와 금융데이터 관련 신사업을 발굴하는 데도...
[한경에세이] 더 좋은 사회를 만드는 혁신 2021-10-17 17:52:06
봇을 출시하는 등 고객 중심의 서민금융 서비스 혁신을 대대적으로 추진했다. 금융정보가 부족하고 생업에 바빠 서민금융을 제때 이용하지 못하는 서민이 어디서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고령층을 위해 돋보기 기능을 추가하고, 센터의 상담 서류를 전자화하는 등 비대면 상담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의...
메리츠화재 AI 챗봇 '몬디'…보험 콜센터 업무 척척 2021-10-12 18:07:37
건강보험과 관련한 상품 소개, 보험료 계산, 상담 예약 등은 물론이고 보험에 가입할 때 알아두면 좋은 ‘꿀팁’까지 얻을 수 있다. 몬디에는 이용자의 발화(發話)를 수집해 패턴을 학습하는 인공지능(AI) 대화 모형이 적용됐다. 몬디는 온라인 마케팅을 통해 회사 홈페이지를 방문한 잠재 고객의 행동 패턴을 파악하고 적...
SKT "투자 전문 신설기업 가치 75조로 키운다" 2021-10-11 15:43:01
AI 상담 챗봇 채티를 적용했고, 자회사 드림어스컴퍼니(옛 아이리버)는 누구 서비스를 장착한 이어셋 ‘누구 버즈’를 생산해 판매하고 있다. 신설기업은 반도체와 커머스, 모빌리티 등 비(非)통신 유망 신사업에 주력한다. SK텔레콤은 이 신설기업의 가치를 2025년까지 75조원 규모로 키운다는 방침이다. 기존 SK텔레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