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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트에서 트랙터를 판다…대동, 이마트 ‘팝업 매장’ 운영 2021-09-02 09:44:19
운영 기간 동안 일부 기종을 전시하고 상담까지 가능하기에 트랙터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제품 구입 시 기종마다 4%에서 최대 38%까지 할인 혜택과 신세계 상품권 100만원을 증정하며 현금이나 카드 또는 농협캐피탈을 이용해 결제가 가능하다. 팝업 매장에서 구매한 트랙터도 지역 내 대동 대리점에서 점검...
식약처, 내년 예산 6천446억원…국산 백신·치료제 개발 지원 2021-09-01 09:11:12
품질검사를 강화하기 위한 국가출하승인 전용 특수시험실을 구축하는 등 국가검증 역량을 강화하는 데 136억원을 투입한다. 백신안전기술지원센터 운영에도 96억원을 투입해 차세대 백신 개발을 지원할 예정이다. 국산 코로나19 백신과 치료제의 신속한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중앙임상시험심사위원회' 운영을...
KT, AI로 현대백화점 디지털전환 돕는다 2021-08-26 19:09:48
상담사의 재택근무가 증가하면서 표준화된 상담품질 유지, 업무 효율화 등의 필요성이 커져 이 시스템을 들이기로 했다. AI 물류사업을 통한 물류 분야 디지털 혁신도 추진한다. 현대백화점 식품 전문 온라인몰 ‘현대식품관 투홈’의 기존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장 효율적인 배송 경로를 설계하는 내용이다.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그룹, KT와 손잡고 '유통·물류 디지털 혁신' 추진 2021-08-26 16:32:24
이를 통해 고객 단순 문의에 대해 AI 상담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며, 상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고객 니즈 분석, 그리고 상담 프로세스 개선 등 서비스 품질도 업그레이드한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물류 분야의 디지털혁신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현대백화점 식품 전문 온라인몰 ‘현대식품관 투홈’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정성구 BMW코리아 이사 "전면 디지털화, 한국서 첫 시도…수리·결제·배송과정 투명하게 공개할 것" 2021-08-24 15:13:54
얻은 수익은 다시 고객 편의와 서비스 품질 개선에 투자할 수 있다. 디지털화는 서비스 품질 향상과 고객 만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전략이다.” ▷100% 비대면 서비스를 하려면 고객의 신뢰도도 함께 높아져야 한다. 구체적인 계획이 있나. “기존 서비스의 운영 투명성을 더욱 높일 계획이다. 이미 월...
KT 고객센터, 상담사 대기 없이 AI보이스봇이 바로 응대한다 2021-08-18 10:34:31
상담을 받을 수 있게 되는 것이다. 고객센터 연결 후 자동응답시스템(ARS)을 거쳐야 할 필요도 없게 됐다. AI 보이스봇 상담사는 170종 업무와 1만2천 가지 문의 및 요청 사항을 처리할 수 있다. KT는 우선 20~40대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올해 말까지는 50대 고객을 대상으로도 적용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해외 온라인 쇼핑몰, 환불 지연·거부가 최대 불만" 2021-08-18 06:00:04
691건이라고 밝혔다. 연도별로는 2018년 200건, 2019년 269건, 지난해 222건이다. 상담 건수는 큐텐(245건·35.5%), 아마존(177건·25.6%), 알리익스프레스(153건·22.1%), 이베이(72건·10.4%), 아이허브(44건·6.4%) 순으로 많았다. 품목별로는 IT·가전 관련 상담이 43.4%를 차지해 가장 많았고 식품·의약품(8.3%),...
5G로 돈 벌고 품질 나몰라라…뿔난 소비자 줄소송 나섰다 2021-08-16 06:00:19
총 1646만5468개다.5G로 실적 잔치는 좋았는데...품질 논란에 줄소송 예고 하지만 이통사는 호실적에도 마냥 웃을 수 없는 실정이다. 돈은 5G로 벌고, 품질은 나몰라라 한다는 여론 때문이다. 한국소비자연맹에 따르면 지난해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5G 관련 소비자 피해사례는 1995건으로 2019년보다 16% 증가한 것으로...
"5G 상용화 2년 넘었지만 '먹통' 잦아…59%가 수도권" 2021-08-04 11:57:30
것으로 나타났다. 시민단체 한국소비자연맹은 지난해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5G 관련 소비자 피해사례는 1천995건으로 2019년보다 16%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 피해 유형별로는 통신·기기 불량 등 품질 관련이 977건(49%)으로 가장 많았다. 이중 5G망이 구축되지 않아 서비스를 사용할 수 없거나 통화가 잘 안 되는 ...
식용감자를 씨감자로…종자산업법 위반 30개소 적발 2021-08-03 11:00:02
주요 위반 사항은 씨감자 미(未)보증, 종자업 미등록, 품질표시 미표시 등이었다. 품목별로는 씨감자 11개소가 가장 많이 적발됐고 과수 묘목 7개소, 채소 7개소, 화훼 2개소, 기타 3개소가 뒤를 이었다. 업종별로는 종자판매상 26개소, 종자업자 3개소, 육묘업자 1개소 순으로 걸렸다. 적발된 업체 중 19개소는 1년 이하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