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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생 경영] LG그룹, '상생결제시스템'으로 협력사 자금 숨통 2016-04-04 17:36:18
최대 규모의 ‘상생결제시스템’도 도입했다. 결제규모는 올해 1000억원까지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상생결제시스템은 대기업 1차 협력사가 2·3차 협력사에 어음을 발행할 때 자신이 아니라 대기업 명의로 발행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이다. 이렇게 하면 2·3차 협력사는 해당 어음을 할인하더라도...
[상생 경영] LS그룹, 협력사 기술력 끌어올리는 'ACE클럽' 운영 2016-04-04 17:29:41
협력업체들과 동반성장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힘쓰고 있다. 동반성장의 대표 활동으로는 계열사들이 진행하는 협력사 금융 지원을 꼽을 수 있다. 평소 현금유동성 문제로 힘들어하는 협력업체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려는 목적이다.ls전선은 하나은행과 200억원씩을 출자해 상생협력펀드 400억원을 조성, 협력업체에 대출하고...
한전 협력사 납품대금 외상매출채권으로 지급 2016-04-01 09:28:18
농협, 신한은행 등 금융 5개사와 상생결제시스템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상생결제시스템이란 한전의 높은 신용도에 따라 현금화 비용이 적은 외상매출채권을 협력사에 납품대금으로 지급하는 시스템이다. 한전은 1차 협력사에 한해 현금으로 대금을 지급했다. 하지만 1차 협력사가...
현대모비스, '빅데이터' 활용해 동반성장 강화 나선다 2016-03-30 14:01:32
현대모비스가 1차 협력사 현금결제 확대 및 연구소 전파무향실 무상 개방 등 협력사와의 상생 프로그램을 확대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현대모비스에 따르면 최근 구축한 '동반성장 실적관리 시스템'은 각 부문별 협력사 지원이력을 하나의 창구로 통합관리할 수 있게 한 것으로, 1~3차 협력사...
포스코대우·우리은행 中企 핀테크 시장 진출 2016-03-17 09:40:44
하지만 지금까지는 중소기업보다는간편결제시스템 등 개인 대상 핀테크 모델이 주로 개발됐다. 포스코대우 등은 올해 내 서비스 개시를 목표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에 초점을맞춘 금융 업무 관련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포스코대우가 글로벌 네트워크를동원하고 우리은행은 금융인프라, 코스콤과 스타뱅크는...
삼성그룹, 협력사에 9815억 쏜다 2016-03-16 17:44:25
적용돼 있는 상생결제시스템을 2차 협력사로도 확대하기로 했다. 또 협력사의 기술 개발, 생산성 향상, 경영 자금난 해소를 위해 지난해보다 616억원 증가한 9815억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아울러 1, 2차 협력사 직원 6만2300여명에게 다양한 직무교육을 무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남윤선 기자 inklings@hankyung.com 3월...
LG, 협력사와 상생 생태계 구축에 8400억 지원 2016-03-15 15:04:26
하도급거래 관련 정보를 최소 3개월 전에 알려주는 시스템이다. 또 '상생결제시스템'에 보다 많은 1차 협력회사들이 참여하도록 유도할 예정이다. 이 시스템은 1차 협력사가 2·3차 협력사에 지급하는 물품대금을 대기업 신용으로 결제할 수 있도록 해 적은 수수료로 신속하게 현금화할 수 있다. lg는 올해...
LG그룹 협력사에 8천400억원 지원…상생 생태계 구축 2016-03-15 15:00:11
기업과거래 관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상생결제시스템을 통한 결제규모를 1천억원까지 확대해 2·3차 협력사들의 자금사정을 돕는 방안도 추진한다. 상생결제시스템은 LG가 1차 협력사에 물품대금을 현금 또는 조기 현금화 가능한어음으로 주면 1차 협력사가 같은 방식으로 2·3차 협력사에게 대금을 결제하는...
LG, 협력사 상생 위해 8,432억원 지원 2016-03-15 15:00:00
온 상생 협력펀드 규모 역시 확대합니다. LG는 올해 상생펀드 규모를 6천495억 원까지 늘리고 직접 대출이나 금형비 지원 등에 887억 원을 추가로 지원하겠다는 방침입니다. 동시에 주문 물량 예상치나 납기 등 하도급거래 관련 정보를 최소 3개월 전 미리 알려주고 지역 대학과 연계해 협력사 임직원들에게 경영기법이나...
[Cover Story] 백영훈 부사장 "넷마블, 게임업계의 삼성·LG 목표…글로벌 플레이어 되겠다" 2016-03-11 07:00:17
접속시간은 어느 정도인지, 어느 순간에 유료 결제를 했는지, 게임을 중단한 계기가 무엇이었는지 등 자료가 고스란히 빅데이터로 남는다. 이를 인공지능이 분석하면 좀 더 개개인에게 맞는 서비스 개발이 가능해진다. 그만큼 고객의 충성도를 높이고 수익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게임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