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컬러레이, 中티몰 글로벌 파트너 서밋서 '1억 RMB 클럽상' 수상 2021-03-30 15:58:27
안았다. 컬러레이는 지난해 중국 최대 쇼핑 축제인 광군절에 티몰 글로벌과 전략적인 협업을 통해 성공적으로 온라인 유통시장에 안착했다. 컬러레이는 향후 광군절에 이은 중국 제2의 쇼핑축제인 618 쇼핑데이를 겨냥해 집중적인 유통 마케팅에 돌입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티몰에서...
'미얀마 저항' Z세대 인터뷰…"내전 벌어지면 군부와 싸울 것" 2021-03-29 06:00:00
"우리 Z세대는 프로게이머, 프로그래머, 인터넷 쇼핑 호스트 같은 직업을 갖고 있다"면서 "인터넷이 통제되면서 우리의 미래는 사라졌다. 꿈과 미래를 찾기 위해 우리는 항쟁한다"고 말했다. 쿠데타에 저항하는 미얀마 Z세대는 시위 방식도 기존과 다르다. 따로 지도자도 없다. 모든 일을 SNS를 통해 많은 이들의 의견을 ...
네이버, '쇼핑동맹'의 힘…사상 첫 40만원 돌파 2021-03-18 17:51:01
17일에는 애널리스트 데이를 열고 지난해 기준 17%였던 국내 전자상거래 시장 점유율을 2025년 30%까지 끌어올릴 것이라고 제시했다. 이를 위해 상반기에 신세계그룹이 판매하는 각종 명품 브랜드를 네이버 쇼핑에 입점시킬 계획이다. 이날 네이버는 올 상반기 일본을 시작으로 대만, 태국, 동남아시아 시장에 진출하겠다는...
"전자상거래 시장 30% 잡겠다"는 네이버…최고가 뚫었다 2021-03-18 16:19:02
발표했다. 이후 17일에는 애널리스트 데이를 열고 지난해 기준 17%였던 국내 전자상거래 시장 점유율을 2025년 30%까지 끌어올릴 것이라고 제시했다. 이를 위해 상반기 내로 신세계그룹이 판매하는 각종 명품 브랜드들을 네이버 쇼핑 내로 입정시킬 계획이다. 이날 네이버는 올 상반기 일본 시장 진출 및 추후 대만, 태국...
"누가 진정한 1등이냐"…판 커지는 편의점 혈투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1-03-18 15:19:30
기울이고 있다. GS홈쇼핑과의 합병이 완료되면 신세계, 롯데쇼핑, 쿠팡, 네이버 쇼핑 등에 대적할 만한 외형을 갖추게 된다. CU는 MZ세대를 사로잡는 독보적인 마케팅 역량을 기반으로 편의점 1위를 수성하는데 주력할 전망이다. CU는 1020세대들로부터 광적이라고 할 만한 호응을 얻고 있다. CU의 멤버십 어플인 포켓CU...
살아나는 패션 소비…롯데百, 5대 패션그룹과 `패션 위크` 2021-03-17 10:17:56
준 자연스러운 실루엣의 페미닌 원피스, 데이웨어로 활용하기 좋은 레터링 티셔츠와 데님의 매치 등 좀 더 편안하고 트렌디한 스타일을 제안한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트렌치코트, 재킷과 같은 기본 아이템에 기장을 짧게 하거나 후드를 달아 편안하고 실용적인 디자인을 연출하거나, 봄 패션의 대표 아이템인 원피스를...
중국,전자상거래 규제 강화…"플랫폼 책임 명확ㆍ거래 표준화" 2021-03-16 11:07:36
관계자는 "온라인 쇼핑 시장을 정화하고 건전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올해 일련의 행동을 통해 더 강력한 규제책을 채택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AMR은 전자상거래와 관련이 있는 플랫폼 회사에 대한 책임을 명확하게 규제하는 한편 온라인 거래를 표준화하고 공정한 경쟁을 유지하며, 소비자들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코스알엑스, 네이버 브랜드데이 성황리 종료... 매출 신기록 "600만 패드 검증" 2021-03-11 14:11:36
주도했다. 코스알엑스 관계자는 "네이버 브랜드데이 역대급 매출로 3월 1일 동시간 대비 무려 34975.3%이상의 매출 상승효과를 기록했다"며, "앞으로도 코스알엑스를 사랑해주시는 고객분들을 위해 좋은 쇼핑 기회를 마련해 혜택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배우 김수현을 전속 모델로 기용한 코스알엑스는 최근...
내 손 안에 홈쇼핑이 '짠'…라방 전성시대 2021-03-10 15:28:27
식품업체 중에선 매일유업이 지난달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매일두유를 소개했다. 무설탕 식품을 판매하는 스타트업 ‘아빠랑’ 대표가 함께 출연해 눈길을 끌었다. CJ푸드빌의 베이커리 브랜드 뚜레쥬르도 지난달 밸런타인데이 제품을 ‘CJ 원’ 앱에서 라방을 통해 판매했다. 민지혜/박종필 기자 spop@hankyung.com
SSG닷컴, 창립 2주년 기념 56개 브랜드 릴레이 할인 2021-03-04 08:46:37
맞아 8~14일 'SSG 쇼핑바이블' 행사를 열어 매일 8개씩 총 56개 브랜드 상품을 할인한다고 4일 밝혔다. 온앤온, 디디에두보, 내셔널지오그래픽, 애플, 세노비스, 신세계푸드, H&M, 휘슬러 등 식품·의류·디지털기기·주방용품 등 상품 카테고리별 대표 브랜드들이 대거 참여한다. SSG닷컴은 행사 기간 매일 선착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