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동빈 "시냇물 맑으면 갓끈 씻고…" 2014-11-18 21:44:38
경영’의 원칙을 되새기자는 반성의 의미를 담은 것이라고 회사 관계자는 설명했다.그는 “올해는 가장 어려운 시기로 기억되지만 한편으로는 롯데의 위상을 놓고 반성을 많이 한 시기였다”고 말했다.인재 육성의 중요성도 강조했다. 신 회장은 “유능한 리더는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신동빈 롯데회장 "내년 수익 위주 경영 노력해 달라" 2014-11-18 16:02:28
유능한 리더는 미래 경쟁 우위의 원천이라며 인재 육성에 대해서도 언급했습니다. 특히 `여성 인재 양성`과 `해외 인재 데이터베이스 구축`을 통한 미래 준비의 중요성을 당부하며 “대표이사들이 직접 현장과 소통하며 챙겨 달라”고 말했습니다. CSV(Creating Shared Value)의 중요성도 강조하며 “글로벌 TOP 기업은...
신동빈 회장 "그룹사 문제의 원인 내부에서 찾아야" 2014-11-18 16:00:44
그는 "유능한 리더는 미래 경쟁 우위의 원천"이라며 "대표이사들이 직접 현장과 소통하며 챙겨 달라"고 언급했다. 특히 '여성 인재 양성'과 '해외 인재 데이터베이스 구축'을 통한 미래 준비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또 그는 "'내실 경영'과 미래를 위한 준비가 우리에게...
헤일로 티저 공개, 타이틀곡 `어서 이리온now` 보니.. 2014-11-18 15:15:48
티저 영상만으로도 마음에 드는 여성을 보고 두근대는 멤버들의 다채로운 모습이 역동적인 안무와 어우러져 더욱 펑키하고 스타일리시하게, 또 생동감 있게 표현됐다. 헤일로는 리더 오운(OOON), 메인보컬 디노(DINO), 보컬 재용, 희천, 랩 인행, 윤동으로 구성된 6인조 보이그룹으로 평균 181cm의 훤칠한 키에 멤버 각자...
블룸컴퍼니, 27일 ‘2014 긍정조직개발 세미나’ 개최 2014-11-06 14:07:07
리더십과 긍정 리더십의 `구루`들의 통찰을 공유하는 시간이 마련되어 있다. 2013년 세계지식포럼 연사로 초대된 스페인 IE 비즈니스 스쿨의 후안 움베르토 영 교수가 ‘긍정심리학의 조직적용: Optimized Performance’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고, 이화여자대학교 경영학과 윤정구 교수가 ‘진성리더가 이끄는 100년...
장 샤를 드 카스텔바작, 10년 후에 입어도 멋진 옷 만든다 2014-10-11 18:05:00
백지원 씨를 좋아한다. (아이돌그룹 2ne1의 리더인) 씨엘과도 친하다. 한국에서 창조적인 일을 하는 많은 사람을 만났다. 디자이너 계한희 씨는 얼마 전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그룹에서 주최한 영디자이너 프라이즈에서 성과를 내지 않았느냐. 그런 대회가 많을수록 신인 디자이너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요즘 패션계...
[대학 전형 대해부] "학생부 위주 수시모집…고교 교육 정상화에 기여" 2014-08-29 19:12:42
운영 대학으로 7년 연속 선정됐다.학생부전형 대폭 확대“대부분 학생들은 지원하는 전공과 일관된 활동이나 실적이 많아야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다고 오해를 하는데 일관되지 않더라도 다양한 활동과 경험을 통해 자신의 적성과 소질을 파악하고 진로진학 계획을 보여줌으로써 전공 적합성을 충분히 보여줄 수...
[Cover Story] 세계는 SW 교육 열풍…영국, 5세때부터 컴퓨터 언어 수업 2014-08-22 18:50:46
리더의 자리를 지키기 위해 변화가 필요하다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다”며 “2016년 개정 교육과정에 통합 교과 형식으로 수학이나 과학에 sw 교육을 추가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강현우 기자 hkang@hankyung.com■ "아이들 경쟁력은 컴퓨터 코딩 능력이 좌우"“한국 엄마들의...
그린조이,올 가을겨울 신상품 출시 2014-08-13 13:56:50
라이프를 넘나드는 라이프스타일로 리더를 위한 시크한 캐주얼 스타일을 제안했다. 에너지가 느껴지는 다채롭고 화사한 컬러 베리에이션을 통해 스포츠 캐쥬얼 룩을 표현했다.스포츠웨어로서의 기능에 중점을 둔 y라인은 스타일리시 퍼포먼스를 테마로 하여 '두골퍼(do-golfer)'의 요구를 반영해 디자인, 소재,...
콜라 양강구도 깬 '빅 콜라'…게릴라 마케팅으로 동남아 점령 2014-08-08 07:00:28
리더가 있는데 같은 방식으로 접근했다간 낭패를 볼 수밖에 없다는 판단에서다. 외부 유통망 또는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방식을 쓰지 않고 자체 공장, 포장, 유통망 방식을 고집했다. 동네 작은 가게들과 함께 이익을 나누는 ‘윈-윈 전략’은 지역 상인들의 지지를 얻었다. aje그룹이 직접 생산한 제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