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미약품 "롤론티스·포지오티닙 연내 FDA 허가 기대" 2022-01-13 15:10:40
mRNA 플랫폼을 확보했으며, 코로나19 최근 변이에 대응할 수 있는 후보물질을 개발했다. 한미약품은 자체 도출한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HM72524)이 다양한 변이 종에서도 우수한 중화 효과가 나타난다는 사실을 확인했으며, 이를 기반으로 빠른 시일내 임상승인을 신청할 계획이다. mRNA 플랫폼을 기반으로 항암 백신,...
1억명 베트남 시장 진출 "이제는 클럽피아프로" 2022-01-13 11:01:20
있다.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많은 기업들 온라인 마케팅에 더욱 관심을 가지는 추세다. 마케팅 방식도 변화하고 있다. 일반적인 광고를 통해 소비자에게 제품을 어필했던 과거와 달리, 인터넷을 활용한 정보 공유와 타인에게 노하우를 전달하는 등 `체험적 소비`가 자리잡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클럽피아프`는...
한미약품 "항암분야 신약 올해 FDA 허가 기대…mRNA 백신 연구" 2022-01-13 09:30:48
10∼13일 온라인으로 열린 제40회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에서 항암 분야를 비롯한 30여개 신약 파이프라인(개발 제품군)의 연구개발 계획을 13일 발표했다. 한미약품은 항암 분야 미국 파트너사 스펙트럼이 올해 1분기 중 FDA에 롤론티스 허가를 재신청할 계획이며, 포지오티닙은 지난해 12월 시판 허가 신청을 완료해...
롯데홈쇼핑, 내년 메타버스 플랫폼 연다…NFT 사업도 추진 2022-01-13 08:38:14
플랫폼을 열 예정이다. 오는 4월에는 모바일 앱을 통해 가상모델, 가상패션 등 자체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NFT 콘텐츠를 실물 상품과 연계해 판매하는 NFT 마켓플레이스도 열 계획이다. 또 라이브 커머스를 3차원 가상 세계에서 구현해 아바타를 통해 상품과 브랜드 체험이 가능한 '메타라이브 스튜디오'를...
올리브영 "100만 '역직구족' 확보할 것" 2022-01-12 18:11:57
CJ올리브영이 역직구몰(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을 앞세워 해외 시장 본격 공략에 나선다. 역직구몰을 국내 중소 화장품업체의 수출을 지원하는 ‘K뷰티 게이트웨이’로 키우겠다는 구상이다. CJ올리브영은 연내 글로벌몰에서 100만 명의 현지 소비자를 확보하겠다고 12일 밝혔다. 글로벌몰은 해외 150여 개국 소비자가...
[인터뷰] 1조3천억 잭팟…ABL바이오 대표 "뇌질환 치료제 박차" 2022-01-12 10:19:37
설명했다. 다국적 제약사에 대규모 기술수출에 성공하면서 이 대표는 에이비엘바이오의 이중항체 플랫폼의 가능성을 인정 받게 되었고, 파킨슨 병을 포함한 뇌질환 치료제 개발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에이비엘바이오는 현재 온라인으로 개막중인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에서 글로벌 빅 파마와 BBB 플랫폼...
CJ올리브영 "글로벌몰 외국인 고객 연내 100만명 확보할 것" 2022-01-12 09:01:13
자체 역직구 플랫폼 '글로벌몰'의 외국인 고객을 연내 100만명 확보하겠다고 12일 밝혔다. CJ올리브영은 올해 글로벌 전략 열쇳말(키워드)로 세계화와 현지화의 합성어인 '글로컬리제이션'(Glocalization)을 제시하며 이 같은 목표를 세웠다. 올리브영 글로벌몰은 해외 150여개국에서 한국 화장품을 살 수...
바이오 `빅딜` 기회…SK팜테코, M&A·IPO 전략 주목 2022-01-10 17:43:17
기술수출에 대한 논의를 이어갑니다. 파킨슨병 치료제 `ABL301`의 기술이전을 추진하고 있는 에이비엘바이오는 올해 가시적인 성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상훈/ 에이비엘바이오 대표: `그랩바디B`라는 플랫폼에 파킨슨병을 타깃하는 알파시뉴클레인을 붙이는 이중항체인 ABL301이라는 물질이 현재 JP모건에서 가장...
이디야커피, 미국 이어 중국 수출…`티몰` 내 브랜드관 오픈 2022-01-06 16:48:13
이어 올해 중국 시장에 진출하며 해외 수출을 본격화한다고 6일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이달 중국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 기업 알리바바 그룹이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티몰’ 글로벌 스토어에 브랜드관을 오픈해 자사 인기 제품 판매에 나선다. 이디야커피의 자체 생산시설 ‘드림팩토리’에서 만든 ▲비니스트 ▲커피...
김대중 '콘텐츠 육성' 20년 만에 결실…한류 수출 日 넘었다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2022-01-04 08:16:25
두 회사의 플랫폼에 작품을 투고하는 경향이 강해지고 있다"는 설명이다. 한류 콘텐츠의 확산은 다른 산업에 대한 파급효과도 커서 한국 제품의 수출확대에도 기여하고 있다. 지난해 한국의 식품수출액은 처음으로 100억달러를 돌파했다. 1~10월 화장품 수출액은 이미 2020년 전체 규모를 넘어서 사상 최대 기록을 또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