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로봇이 내려준 커피…'비대면 입맛' 잡았다 2020-12-08 17:34:44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은 외식의 쇠퇴를 기정사실화하는 듯했다. 라운지랩은 이 같은 통념을 뒤집어보겠다는 스타트업이다. 소비자의 시간을 점령할 수 있는 외식 공간을 만들겠다는 게 황성재 라운지랩 대표의 목표다. KAIST 출신으로 인공지능(AI) 벤처의 공동 창업자이기도 한 황 대표가 내세우는 무기는...
우유 넘어 국민영양식…저출산 타격 매일유업을 '1등 기업'으로 2020-12-08 17:09:36
생각하는 사내 문화(부서 이기주의)와의 싸움이었다”고 회고했다. 2014년 매일유업 사장에 취임한 그는 회사 분위기를 크게 바꿔놨다. CJ, 삼성전자 임원 출신 등의 인재를 적극적으로 영입했다. 중식 레스토랑 ‘크리스탈 제이드’와 이탈리아 레스토랑 ‘더 키친 살바토레’ 등만 남기고 부진한 외식 브랜드를 정리하는...
넷플릭스, 백종원 '백스피릿' 제작 확정, 한국의 맛과 멋 담는다 2020-12-04 21:34:42
겸 외식 사업가인 백종원과 손을 잡게 된 것. '백스피릿'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다양한 분야의 인물들과 백종원이 마주 앉아 술 한 잔 기울이며, 술과 인생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다. '백스피릿'은 넷플릭스가 한국의 술, 음식, 그리고 문화를 본격적으로 소개하는 리얼리티...
넷플릭스, 백종원과 손잡고 오리지널 시리즈 '백스피릿' 제작 확정 2020-12-04 12:55:00
겸 외식 사업가인 백종원과 손을 잡는다. 넷플릭스가 백종원과 함께 선보일 새로운 프로젝트 '백스피릿'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다양한 분야의 인물들과 백종원이 마주 앉아 술 한 잔 기울이며, 술과 인생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다. '백스피릿'은 넷플릭스가 한국의 술, 음식, 그리고 문화를...
‘토종닭요리 뽐내기 온택트 이벤트`, 5살 꼬마요리사가 인기상·포스팅상 수상 2020-12-02 15:56:16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외식문화 소비 하락으로 타격받은 토종닭 전문 식당, 집중 호우로 피해를 본 농가 등 관련 산업 관계자를 위로하는 포스팅으로 평가단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는 설명이다. 이에 주최 측은 꼬마요리사를 본 이벤트 수상자로 선정하고 2021년 토종닭 홍보대사로 위촉하기로 했다. 꼬마요리사 정하은...
11월 소비자물가 0.6% 상승…두달 연속 0%대(종합2보) 2020-12-02 10:01:51
개인서비스는 1.3% 상승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영향으로 개인서비스 가운데 외식물가 상승률은 0.9%, 외식 제외는 1.6%에 그쳤다. 집세는 작년 동월 대비 0.6% 올라 2018년 6월(0.6%) 이후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다. 전세(0.8%)는 2018년 12월(0.9%) 이후 가장 많이 올랐다. 월세는 0.4% 올랐다. 지출목적별로...
훌랄라숯불치킨, 12월 요기요 슈퍼레드위크 할인으로 3천 원 할인 2020-12-02 10:00:00
저력을 입증했다.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외식 환경이 언택트 소비문화로 변화함에 따라 배달 앱에서 더욱 다양한 할인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고객들이 집에서 간편하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훌랄라숯불치킨의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훌랄라숯불치킨은 매콤하고 화끈한 맛의 참숯 핫 바...
11월 소비자물가 0.6% 상승…두달 연속 0%대(종합) 2020-12-02 08:50:51
개인서비스는 1.3% 상승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영향으로 개인서비스 가운데 외식물가 상승률은 0.9%, 외식 제외는 1.6%에 그쳤다. 집세는 작년 동월 대비 0.6% 올라 2018년 6월(0.6%) 이후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다. 전세(0.8%)는 2018년 12월(0.9%) 이후 가장 많이 올랐다. 월세는 0.4% 올랐다. 지출목적별로...
집객력 높은 스트리트형 상가에 주목하라, ‘코벤트가든 동탄’ 분양 2020-12-01 11:26:22
합성어로 최근 높은 인기를 얻은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은 사회적 트렌드다. 이 상업시설은 약 200m 규모의 테마형 복합 스트리트몰 형태로 조성되며, 야외에는 이벤트, 축제, 문화공연이 펼쳐지는 중앙광장이 마련될 예정이라 이용객들에게 쇼핑 외에도 외식, 문화체험 등을 한자리에서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라이프 공간을...
‘대만 카스테라’ ‘치즈 등갈비’를 기억하시나요?… ‘단발성 유행’, 이대로 괜찮을까 2020-12-01 11:13:00
확산하기 때문”이라며 “이국적인 외식 소비에서부터 코로나 시대의 ‘집콕챌린지’ 등으로 번지며 SNS 인증을 통해 새로운 경험과 스스로의 일상을 공유하는 디지털 시대에게 하나의 놀이문화로써 당분간 계속될 것”이라 전망했다. 이처럼 최근 SNS의 활성화로 ‘유행’의 존재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