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 옴니채널 구축, 글로벌 유통그룹 도약 2015-12-01 07:00:42
낼 계획이다. 옴니채널은 소비자가 마치 하나의 매장을 이용하는 것처럼 느낄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및 모바일 유통망을 융합하는 것이다. 예컨대 온라인 쇼핑몰인 롯데닷컴에서 주문한 상품을 롯데백화점이나 편의점인 세븐일레븐 오프라인 매장에서 찾는 것이다.“옴니채널을 성공시키면 아마존과 같은 글로...
사전주문제·소기업과 협업…샤오미 등 소비자와 적극 소통 2015-12-01 07:00:00
/ 융합 시대의 산업 혁신 전략 (2) 제조업 '피드백' 읽어야 세계 안경테 시장은 사실상 독점구조다. 레이밴 오클리 등의 브랜드를 보유한 이탈리아 룩소티카그룹은 세계 시장의 80%를 장악하고 있다.이런 시장에서 와비파커(warby parker)라는 작은 기업이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마케팅이나 기술이 아니라 가치사슬...
첫 인터넷은행에 두 곳 선정…안정성·혁신성 높이 평가 2015-11-29 16:29:39
오프라인매장이나 온라인·모바일 결제정보까지 추가해 2차원, 3차원으로 가공할 수도 있다. 한국카카오은행 역시 주주로 참여한 SGI서울보증이 갖춘 데이터에 따라 초기 위험을 최소화함으로써 중금리 대출 모델을 만드는 데 성공할 수 있으리라고 보고 있다. 금융위원회는 "정보통신기술(ICT)과 금융의...
[동부산권 르네상스] '관광·유통·IoT 메카' 해운대, 부산 산업지도 새로 그린다 2015-11-27 07:10:02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한샘은 부산 매장이 전국 1위에 오르는 성공을 거두자 대구 매장을 오픈했고, 앞으로 중국 상하이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다.신흥 부촌 해운대에는 외제차 전시장도 몰려 있고, 갤러리도 집중돼 있다. 수도권 관광객이 부산을 찾는 데다 울산과 경남, 대구 지역 사람들도 해운대를 찾아 관광하고...
"인케서 바이어 연결…눈꽃빙수 중동 수출길 연다" 2015-11-25 18:45:33
강 의장은 “당장 가져가 현지 미군 부대 안에 빙수 매장을 내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 ?rdquo;고 했다. 그는 미군 부대에 티셔츠, 군무원 제복 등을 공급하고 있다. 강 의장은 “처음에는 미군 부대 위주로 시작해 일반 매장으로 확대하는 쪽으로 조언을 해주고 있다”고 덧붙였다. 쿠웨이트를 시작으로 인근...
美블프에 '맞불'…백화점·대형마트 최대70% 할인 2015-11-25 16:22:52
141개 매장에서 '미리 준비하는 크리스마스, 홈플 블랙위크'를 진행한다.수능이 끝난 수험생과 예비 신입생을 위해 삼성과 lg 노트북을 최대 40% 할인 판매하고 32기가바이트(gb) usb는 9000원, 홈플러스 유선광마우스는 3000원, 일렉트리카 이어폰과 헤드셋은 각각 2000원과 3000원에 판매한다. 겨울 의류는 최대...
화장품, 디지털 기술과 만나 새로운 경쟁무기 장착 2015-11-23 13:14:49
소비자가 제품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테스트해보지 않고도 스마트기기의 카메라를 통해 가상으로 메이크업, 헤어, 네일 등을 시연해 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미 로레알 등을 통해 소개되고 있는 증강현실 앱은 안면인식 기술이 기반이 되는데, 개개인의 얼굴 표정, 눈매·입술 등 얼굴 윤곽을 구별하고,...
[김연욱의 마이스터 이야기] 귀농한 농학박사 천춘진 애농 대표 2015-11-23 10:32:02
매장은 100% 친환경 쌀, 양파, 고추, 새싹, 어린잎 채소 등 지역 농산물을 소비한다.어린잎 채소와 지역에서 생산되는 양파와 같은 농산물의 판매 확대를 위해 카레 전문식당 가맹점 사업에 뛰어들었다. 그러나 레스토랑 사업도 실패의 쓴맛을 봤다. 오픈한지 1년이 채 안 돼 ??닫고 말았다. 충분한 상권 분석도 하지 않은...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G뷰티크(G-Boutique)브랜드’ 프리론칭 2015-11-20 12:12:36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진행된다. 차세대융합기술원이 론칭한 g뷰티크(g-boutique)는 인삼을 비롯한 김포의 대표 지역 생산물을 활용해 웰니스 컨셉을 담은 다양한 제품 및 체험을 제공하는 복합 문화 공간으로 경기도, 김포시, 김포파주인삼농협과 협력하여 진행된다. g뷰티크에서는 서울대학교와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창조경제 현장> 제조업 중심 충북 "답은 현장에 있다" 2015-11-19 07:00:35
1천200여개 더페이스샵 매장에서 판매되면서 출시 3개월 만에 3만개 이상이 팔렸다. 지난 9월에는 두 번째 협력 성과물인 '녹용 콜라겐 자생환'도출시됐다. 윤준원 충북혁신센터장은 "이제 KPT는 에스티로더나 로레알과 같은 세계적 화장품 회사와 거래할 수 있는 기반을 갖췄다"고 평가했다. 대규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