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기업사활 가르는 '디지털 빅뱅'] 하루 4~5번 가격 내리는 아마존…'유통 공룡' 월마트 무력화 2016-04-04 18:42:43
쇼핑몰 등 유통 선진국처럼 구색은 모두 갖췄다.그러나 여전히 ‘우물 안 개구리’다. 쿠팡이 2010년 설립 이후 5년 만에 연간 매출을 1조원대로 키웠지만 해외 매출은 한 푼도 없다. 소셜커머스에서 시작해 아마존 같은 it 비즈니스 업체로 성장한다는 청사진을 제시했지만 수익 모델을 찾지 못하고 있다. 다른...
몰테일, 일본 아마존 구매대행 바이씽 오픈 2016-04-04 17:05:25
배송서비스인 몰테일을 통해 꼼꼼한 검수를 거쳐 빠르고 안전하게 배송된다. 아마존프라임 상품의 경우, 주문 시 최소 2일 안에 배송이 가능하다. 몰테일 관계자는 "올해 1월 오픈한 독일 바이씽과 이번 일본 바이씽을 비롯해 서비스를 확장 운영해 나갈 방침"이라며 "앞으로도 많은 소비자들이 해외직구를...
'티몰 입점 1년' 이마트, 중국 역직구 매출 80억…"올해 200억 목표" 2016-04-04 12:00:04
해외 직구(직접구매) 온라인쇼핑몰인 티몰에 입점한 후 1년간 주문건수 42만건, 매출 80억원을 거뒀다고 4일 밝혔다. 이마트의 지난해 한해 실적(매출 기준)은 티몰 글로벌 한국관에 입점한 전 업체 중 2위, 유통업체 중에서는 1위를 기록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티몰 이마트관은 한류상품을 중심으로한 가공식품과...
이지웰페어, 경기도청과 사회적경제기업 지원 2016-03-30 15:37:18
복지몰 내에 별도의 브랜드 상품관을 구성하여 제품 및 기업 인지도 제고를 돕고, 자체 보유한 표양궈하이 등 직구플랫폼을 통해 사회적 경제 기업의 마케팅 활동과 온라인 상의 판로 개척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경기도는 도내 우수한 사회적 경제 기업과 이들 기업에서 생산되는 우수한 제품을 선별하여 지속적으로...
이지웰페어-경기도청, 사회적경제기업에 마케팅·판로 개척 지원 2016-03-29 12:01:44
복지몰 내에 별도의 브랜드 상품관을 구성해 제품과 기업 인지도를 높이고, 자체 보유한 표양궈하이 등 직구플랫폼을 통해 마케팅과 온라인 상의 판로 개척까지 지원할 계획입니다. 경기도는 도내 우수한 사회적 경제 기업과 이들 기업에서 생산되는 우수한 제품을 선별해 지속적으로 이지웰페어에 추천할 예정입니다....
['태양의 후예' 신드롬] '태후' 제작비 130억, 벌써 벌었지 말입니다 2016-03-25 18:06:40
직구몰서도 반응 폭발적 중국서 회당 판권료 3억원 조회수 50억건, 추가수익 예상 방송·리메이크권 요청도 봇물 [ 고재연 기자 ] ‘태양의 후예’ 신드롬이 갈수록 거세지고 있다. 드라마 사상 최초로 한국과 중국에서 동시 방영 중인 이 드라마는 방영 횟수가 늘수록 시청률이 높아지고 판권 판매도 늘어나고...
화장품업계, 드라마 PPL에 푹 빠지다 2016-03-25 11:07:48
역직구몰의 14일에서 20일간 일주일 매출이 지난달 동기간 대비 10배 상승하는 기염을 토하며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같은 시각 SBS에서 방송되는 ‘돌아와요 아저씨’에서는 오연서가 메이크업을 하는 장면에서 코리아나 라비다 루미너스 솔루션 쉬머리프트 제품을 사용해 극중 오연서의 화려한 이미지와 함께 인기를...
여권케이스부터 여행가방까지 `쇼핑의 천국` 2016-03-17 11:37:21
직구를 통해서만 구매할 수 있었던 해외유명 여행용품브랜드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다. 배낭여행백팩, 트래블팩, 안전복대와 같이 자체적으로 생산하는 여행용품 외에도 미국 `플라이트원(Flight 001)`, 영국 `고트래블(Go Travel)`, 일본 `미레스토(Milesto)`, 독일 `BG베를린(BG Berlin)`등을 직수입하고 있다. 2001년...
평택항에 '역직구 몰' 들어선다 2016-03-17 07:02:43
직구와 전자상거래시장 인프라 구축 등 다양한 신규 사업을 추진한다.공사는 신규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지난 1월 미래전략 실천 과제를 담은 ‘미래비전30’과 미래 도약을 위한 ‘신비전 선포식’을 잇따라 발표했다. 선택과 집중을 통해 차별화된 항만을 조성해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는...
RGB그룹, 광채그룹과 중국 투자사업 독점계약 체결 2016-03-15 16:27:55
몰 등과 한국관 독점계약을 체결한 바 있는 RGB그룹은 그동안의 노하우를 살려, 온라인 직구 사업도 공격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아울러 이번 계약으로, 한국을 방문하는 중국 여행객들이 RGB 한국 매장에서 O2O방식으로 구매하는 상품을 광채 국제보세를 통해 중국 각지 고객의 집으로 배송할 예정이다. 충칭 국제보세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