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 실시간 동영상 만족도 평가서 아태지역 1위" 2023-02-21 05:59:01
지연 시간, 해상도별 비트레이트(전송률), 품질 저하 빈도 등을 100점 척도로 평가하게 한 뒤 평균값을 산출하는 방식이다. 로베르트 비르지코프스키 오픈시그널 선임 애널리스트는 "이번 연구로 초기 지연 시간이 적고, 고화질 영상 시청 경험이 많을수록 이용자들의 실시간 동영상 만족도가 높아진다는 점을 확인했다"고...
공공지원 민간임대, 하자보수 완료해야 공사비 잔금지급 2023-02-20 11:00:00
접수하면 15일 내 조치하도록 했다. 임대사업자는 하자보수 이력과 관련 서류를 10년간 보관해 임차인이 열람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임대사업자가 입주 1개월 후 시행하는 주거서비스 만족도 조사에는 하자 처리 관련 항목을 추가한다. 건설사가 공공지원 민간임대 사업공모에 참여할 때는 하자 처리 결과를 반영해...
시크릿데이, 생리대 `한국 소비자 만족지수` 1위 9년 연속 수상 2023-02-17 11:48:10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해 미래 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는 취지에서 진행되는 시상이다. 분야별로 기업들의 우수성을 공정하게 평가해 경쟁력 있는 우수 기업을 최종 선정한다. 안전성 또는 소비자 만족 관련 수상은 단발성 수상 보다는 연속성 수상이 주는 의미가 매우 크다. 매년 소비자의 실질적인 만족...
미국서 트랙터 잘 나가더니…무한질주 하는 '농슬라' 대동 2023-02-16 10:55:31
프로덕트생산개발부문으로 전환해 상품·기술 개발, 제조·품질 관리 등의 핵심 역량을 강화하고 안전과 환경을 제외한 제조 전 과정의 비생산적 비용을 확 줄일 계획이다. 또 소비자들에게 더 큰 서비스 만족을 선사하는 '서비스 컴퍼니'로 거듭나기 위해 농기계 원격 관제 서비스인 '커넥트' 기능을 적용...
"AS 엔지니어 5800명 중 단 0.3% 그들"…삼성전자서비스 'CS달인' 18명 선정 2023-02-14 18:05:07
뽑혔다. 올해 달인 선정자들은 역대 가장 높은 고객 만족도 점수를 획득한 것으로 전해졌다. 삼성전자서비스는 2019년부터 CS 달인 제도를 시행 중이다. 고객의 직접적인 평가로 달인을 선정하기 때문에 객관성이 높다는 평가를 받는다. 매해 수상자의 90%가 새로운 엔지니어일 만큼 경합이 치열하다. CS 달인 선발 제도 시...
국토부, 공공임대 가구 통합 리모델링 시범사업 추진…"두 집을 하나로" 2023-02-13 16:54:20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다.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13일 화성동탄에 위치한 LH(한국토지주택공사) 행복주택을 찾아 초소형 평형(전용면적 20㎡ 기준 이하)의 공실 현황을 점검하고, 공공임대주택의 질적 혁신을 통한 공실 해소 의지를 표명했다. 이날 LH는 원 장관에게 “상대적으로 저렴한 보증금과 월세, 안정적인...
연초부터 '글로벌 賞福' 터진 현대차그룹 2023-02-12 17:54:09
후 3년이 지난 소비자를 대상으로 184개 항목의 내구 품질 만족도를 조사한다. 이후 100대당 불만 건수를 수치화해 발표한다. 점수가 낮을수록 품질 만족도가 높다는 뜻이다. 이번 조사에서 현대차그룹은 글로벌 16개 자동차그룹 가운데 가장 좋은 점수인 160점을 기록했다. 도요타그룹(163점)과 제너럴모터스(165점)를 제...
삼성전자서비스, 수리 엔지니어 더 뽑는다 2023-02-10 18:16:35
침체 속에 고객 만족도를 끌어올리기 위한 조치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서비스는 올해 수리 엔지니어 인력 증원을 목표로 관련 수시 채용을 하기로 했다. 스마트폰, 생활가전 등 전자제품 수리 서비스를 담당할 전자·전기·통신·컴퓨터 전공자가 주요 대상이다. 채용 규모는 예년 수준을 웃돌 것으로 알려졌다....
美 JD파워 품질 조사서 제네시스 2위, 기아 3위…"판매 확대에 긍정적" 2023-02-10 16:37:21
내구품질 만족도를 조사한 뒤, 100대당 불만 건수를 집계한다. 점수가 낮을수록 품질만족도가 높다는 뜻이다. 이번 내구품질조사는 2019년 7월부터 2020년 2월까지 미국에서 판매된 총 31개 브랜드, 227개 모델, 3만62대의 차량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렉서스가 133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제네시스(144점), 기아(152점),...
"품질경영 뒷받침"…현대차그룹, 美 내구품질조사서 1위 2023-02-10 10:55:30
구입 후 3년이 지난 고객들을 대상으로 184개 항목에 대한 내구품질 만족도를 조사한 뒤, 100대당 불만 건수를 집계한다. 점수가 낮을수록 품질만족도가 높음을 의미한다. 이번 내구품질조사는 지난 2019년 7월부터 2020년 2월까지 미국에서 판매된 총 31개 브랜드, 227개 모델, 3만62대의 차량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