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유통街 오너들의 연말…롯데 '분주'·신세계 '조용'·CJ '침묵' 2015-12-22 09:06:10
'노브랜드(no brand)'와 '피코크' 신제품 개발에 몰두하고 있다.비밀연구소는 세상에 없던 상품을 개발하고자 정 부회장이 지난 8월 직접 꾸린 태스크포스(tf)로 별도의 조직 없이 성수동 이마트 안에서 자유롭게 연구 개발을 진행한다.정 부회장이 연말까지 비밀연구소에 공을 들이는 이유는 이곳에서...
'혼밥족' 덕분에 가정간편식 인기 '쑥쑥' 2015-12-20 20:12:49
식품사인 j.r.심플롯 컴퍼니와 손잡고 ‘피코크 감자튀김 6종’을 출시하는 등 2013년 280개이던 상품 수를 올 들어 600여개로 늘렸다. 이마트는 유명 맛집, 지방자치단체 등과의 협력을 통해 지난해 약 780억원 수준이던 피코크 매출을 2023년 약 4000억원으로 올린다는 목표를 세웠다.롯데마트는 가정 간편식...
대형마트·편의점 올 판매 1위 살펴보니…생수·요구르트·초코파이까지 PB상품이 점령 2015-12-14 18:09:33
들어 피코크(간편식)·데이즈(의류)·러빙홈(생활용품) 등 pb상품이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약 20%로, 지난해(18%)보다 2%포인트 늘었다. 홈플러스와 롯데마트의 pb 판매 비중도 해마다 높아지고 있다.편의점에서는 pb상품 돌풍이 더 거세다. 세븐일레븐의 pb상품 판매 비중은 2011년 27.9%에서 올해...
불황 속 'PB 전성시대'…"싸고 질도 좋다" 2015-12-14 09:58:07
약 20%를 차지했다. 이마트는 피코크(간편식) 데이즈(의류) 자연주의(친환경·유기농) 러빙홈(생활용품) 등 pb 브랜드를 선보이고 있다. pb 매출 비중은 작년(18%)보다 더 늘었다.'이마트 이맛쌀(20㎏)'의 경우 전체 쌀 상품군 매출의 30%를 차지했다. '이마트 6년근 홍삼정(240g)' 역시 하루 평균...
착한 가격에 품질은 UP, 자체 브랜드 커피가 쏟아진다 2015-11-26 09:47:04
#이마트 블루 마운틴 외 2종 최근 이마트에서 새롭게 출시한 블렌딩 커피 3종은 이마트만의 컨셉과 레시피로 블렌딩한 커피를 출시했다. `모닝 블렌드`, `에프터눈블렌드` 커피 2종과 `피코크 자메이카 블루마운틴 100%`까지 총 3종을 선보였다. 특히, 자메이카 블루마운틴을 해외 산지에서 직소싱해 판매하는 피코크...
이마트타운·식품 PB 피코크 성공 뒤엔…미국·유럽 박람회서 신사업 찾는 정용진 2015-11-24 19:07:43
잡고, 일렉트로마트(가전) 더라이프(생활용품) 피코크키친(식음료) 등의 전문매장도 들어서 ‘유통매장의 신세계’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 6월 개점 이후 5개월여 만에 210만여명(구매자)이 다녀갔고, 누적 매출이 1200억원이다. 기존 이마트 150개 점포 중 가장 많은 수준이다.이마트 프리미엄 자체상표 브랜드...
파밍(farming)한류가 온다 "G푸드, 이젠 중국으로!" 2015-11-14 09:00:00
있다.또 신세계 이마트의 간편음식 브랜드인 ‘피코크’ 총책임자인 이정웅 총괄은‘피코크’와 농산품업체의 협업사례를 소개하고, 이를 바탕으로 g푸드 등 국내농산물과 공동 중국진출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물론 대중국 농산물수출을 늘리기위해 넘어야 할 장애물도 있다. 이날 ‘...
T커머스 경쟁 '신세계' 2015-11-11 18:49:17
있는 기회기 때문이다. 먼저 피코크 순희네빈대떡 등 경쟁력 있는 이마트 자체상표(pl) 상품과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하는 패션·잡화 상품 등을 판매해 기존 t커머스와 차별화한다는 계획이다. 피코크를 활용한 ‘쿡방(요리방송)’을 내보내거나 이마 ?문화센터 강좌를 녹화해 보여주는 등 쇼핑 외에도...
신세계, T커머스 사업 본격화…'신세계쇼핑' 출범 2015-11-11 08:03:13
피코크 순희네 빈대떡 등 경쟁력 있는 이마트 자체상표(pl) 상품들을 전면에 내세우고,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하는 패션·잡화 상품도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신세계쇼핑은 발굴한 상품을 그룹 내 기존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에서도 판매, 그룹의 유통 인프라를 적극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기존 신세계 포인트 카드...
신세계, T-커머스 시장 본격 진출…채널명 `신세계쇼핑` 변경 2015-11-11 07:21:37
해외소싱 상품과 피코크 순희네 빈대떡 등 경쟁력 있는 이마트 자체상표(PL) 상품들을 전면에 내세우고, 신세계인터내셔널이 수입하는 패션·잡화 상품도 선보여 기존 T-커머스와 차별화되는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신세계쇼핑은 발굴한 상품을 그룹 내 기존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에서도 판매하는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