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저축은행 대주주적격성 수시심사…임원 범위도 확대(종합) 2013-06-25 18:54:47
상호저축은행의 대주주 적격성 수시심사가 이뤄지고 경영에 참여하는 업무집행책임자도 '임원'에 포함돼 책임이 무거워진다. 금융위원회는 이 같은 내용을 중심으로 하는 상호저축은행법 일부 개정령안이국무회의를 통과했다고 25일 밝혔다. 개정령안은 이달 안에 국회에 제출된다. 개정령안에 따르면 ...
듀오백 '2세 경영인'의 새 도전…천연 라텍스 소재 의자 8월 세계 첫 출시 2013-06-25 17:07:38
6월 경영승계 받아 가격 인하보다 소재·디자인 파격 실험 여성전용 상품도 만들 것 정관영 듀오백코리아 사장(41·사진)은 지난해 깊은 고민에 빠졌다. 작년 국내 의자시장(4000억원 수준)이 전년 대비 15%가량 줄어들 정도로 경기 침체가 깊었기 때문이다. 듀오백코리아의 매출도 지난해 11.7% 감소(360억6960만원)하는...
[박 대통령 중국 국빈방문] "갑부 왕서방 잡아라"…은행권, VVIP 마케팅 2013-06-25 15:30:36
이례적인 일이었다. 이는 국민은행이 국내 최대의 고객기반은 물론 인터넷 뱅킹, 스마트금융 등 신 금융서비스에서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 등을 높이 평가한 결과로 해석된다.박신영 기자 nyusos@hankyung.com ▶ [박 대통령 중국 국빈방문] 포스코, 49개 법인 주재원 등 6500명 근무…현지화 경영▶...
[마켓인사이트] 프랭크 앨렌버거 KPMG 글로벌 보험부문 대표 "보험사 대형화 답 아니다..효율화·서비스특화 집중해야” 2013-06-24 18:11:46
△고객·투자자·규제당국에 신뢰를 받는 네 가지 공통점이 있었다고 앨렌버거 대표는 소개했다. 그는 “전세계적으로 보험사들에게 은행과 같은 수준의 규제를 요구하고 있는데다 저금리, 저성장으로 보험사들이 살아남기 쉽지 않은 환경이 만들어지고 있다”면서 “경영 효율화와 소비자 중심 상품 개발, 특화 전략으로...
[대한민국 최고기업대상] 최고의 CEO…서진원 신한은행장·조규승 화천기계 대표·천종윤 씨젠 대표 2013-06-24 15:35:00
상생(相生).’서진원 신한은행장의 경영철학이다. 서 행장은 “고객의 돈을 관리하는 금융업 특성상 신뢰는 최우선 가치이며, 최근 사회공동체의 행복이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등장하면서 상생의 가치도 부각되고 있다”고 경영철학을 설명했다. 이런 경영철학 실현에는 ‘현장 중시’ ‘실행 중시’ ‘원칙 중시’ 등 3가지...
현대모비스, 첨단기술 무장하고 해외시장 질주…2년째 車 부품업체 글로벌 '톱8' 2013-06-24 15:30:37
지역 맞춤형 전략 상품을 개발하고 있다. 또 현지인 중심의 영업체계 구축, 수출 다변화를 위한 선진 및 신흥시장에서의 투-트랙(two-track) 영업전략을 펴고 있다. 대대적인 해외 부품전시회 등을 통한 신규 고객 확보 활동에도 집중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이미 gm, 크라이슬러, bmw, 다임러, 폭스바겐 등 글로벌...
MG손보, `비전 2015` 선포식 개최 2013-06-24 11:14:22
임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비전선포식과 경영전략회의를 가졌습니다. MG손보는 이 자리에서 기업 비전 `100만 고객 행복설계 in 2015`를 발표했습니다. 이는 고객중심의 사고와 인재전문성을 바탕으로 금융시장을 선도해 고객만족을 실천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습니다. 김상성 MG손보 대표이사는...
KT, 국내 통신사 중 유일 '지배구조 우수기업' 선정 2013-06-21 14:45:43
이사회 중심의 투명경영과 사회책임경영, 환경경영 등이 정착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대상은 두산중공업, 최우수기업은 s-오일과 다음커뮤니케이션이 각각 선정됐다. 우수기업은 kt 외에 삼성전기, 신한금융지주, 안랩이 뽑혔다. 김은혜 kt 커뮤니케이션실장은 "2년 연속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통신 분야 세계...
메트라이프생명, `고객중심경영 개척자` 선발 2013-06-20 18:44:17
메트라이프생명이 고객중심경영의 모범이 되는 임직원을 선정하기 위해 전세계 메트라이프 직원을 대상으로 `2013 고객중심경영 개척자 선발대회`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고객중심경영에서 `개척자`란 생명보험 업무 전반에서 고객불만사항을 개선하고 업무를 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만든 직원과 영업가족을 일컫는...
불확실성의 시대 … 기업경영 7대 트렌드는 2013-06-20 15:30:11
기업이 빠져 있는 ‘평균의 함정’에서 빠져나와 어떻게 고객에게 차별화된 제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인가를 고민하고, 외부역량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혁신방법을 모색하며, 신중한 사전분석에 바탕을 둔 ‘계산된 위험감수’를 확대해야 한다. 강한수 <삼성경제연구소 수석연구원 hansoo.kang@samsung.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