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PDP 시장 종말 고했다고?…남미에선 건재" 2014-07-22 06:27:05
950달러에 가격이 형성됐다. 디스플레이서치는 많은 소비자가 LCD 패널의 기술력을 더 선호하지만, PDP가 여전히 가격 경쟁력이 있다고 평가했다. 디스플레이서치는 "삼성이 시장 점유율에서 큰 실패를 맛보지 않으려면, PDP에서 LCD로의 전환 체제를 유지해나가야 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한때...
[인터뷰] 중국 패션대부 만났더니, "한국 패션기업 중국서 살아남으려면" 2014-07-21 15:45:19
패션기업 브랜드의 디자인과 기술자를 고용하며 소비자의 마음을 읽어내고 있다" 며 "한국 패션기업들은 한국 문화의 독특성과 고유의 것이 곧 세계적인 것임을 기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한국 패션기업의 디자인이 과도하게 서구화된다면 이미 중국 시장에 진입해 있는 다른 해외 브랜드와의 차별화가...
현대모비스, "A/S 부품 공급의 관건은 신속" 2014-07-21 13:26:13
물품을 들여온다. 국내에선 1일 이내 소비자에게 도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부품가격은 어떤 기준으로 산정하는지 "(서비스부품기획실 안홍상 이사)가격 운용 체계는 경쟁사를 고려해 수립한다. 국내외 경쟁사 부품가격을 조사해 타사에 비해 적정한 지, 경쟁력이 있는 지 판단한다" -신차에 사용되는 oem과 as부품...
[2014 글로벌 고객만족도] 세계가 엄지 치켜 세운 기업들…10년의 노하우 2014-07-16 07:10:04
이상 1위로 선정된 것으로 조사돼 대체적으로 고객만족 역량이 우수한 상품에 대해 고객들은 지속적으로 기대 심리가 높고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2014년도 평균 지수는 70.02로 전년 69.58 대비 0.44포인트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속적인 지수 상승은 소비자들이 고객만족을 위한 한국 기업의 노력...
LG硏 "기업의 장수 비결은 혁신" 2014-07-15 12:00:12
상대적으로 많았다"며 "이들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욕구는 계속 진화하기 때문에 이를 충족시키려는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특히, 혁신기업에는 신흥기업보다 일정기간 사업성을 인정받은 장수기업이 더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혁신기업에 선정된 100개 기업의 평균 존속 연수...
LG전자, 일반인 아이디어 제품화해 수익 공유한다 2014-07-14 13:30:00
아이디어 플랫폼 ‘아이디어 LG’를 만들고 소비자 중심의 시장선도에 나섰습니다. ‘아이디어LG’는 누구나 자유롭게 아이디어 제안, 평가, 제품화 과정에 참여하고 기여도에 따라 판매수익을 나눠 갖는 비즈니스 모델입니다. LG전자는 사업역량을 활용해 시장성 평가, 제조, 유통, 마케팅 등 모든 단계를 지원합니다....
[VPR] 당신의 아이디어가 상품이 되는 공간, '아이디어LG' 오픈 2014-07-14 11:39:23
아이디어 플랫폼 ‘아이디어 lg’를 만들고 소비자 중심의 시장선도에 적극 나섰다.‘아이디어lg’는 일반인 누구나 자유롭게 아이디어 제안, 평가, 제품화 과정에 참여하고 기여도에 따라 판매수익을 나눠 갖는 비즈니스 모델이다. lg전자는 사업역량을 활용해 시장성 평가, 제조, 유통, 마케팅 등...
"거북목 모니터링 센서 개발하면 어떨까요?" 2014-07-14 11:20:05
아이디어는 12개 공감을 얻었다.lg전자가 이처럼 소비자 중심의 시장 선도 전략을 구체화하고 있다. '아이디어lg'는 일반인 누구나 자유롭게 아이디어 제안, 평가, 제품화 과정에 참여하고 기여도에 따라 판매수익을 나눠 갖는 비즈니스 모델. 사업역량을 활용해 시장성 평가, 제조, 유통, 마케팅 등 모든 단계를...
커지는 모바일 결제 시장…삼성전자 "유통사 손잡고 시스템 구축" 2014-07-10 21:46:27
나갈 것으로 보인다. 모바일 결제 사업은 소비자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마케팅 역량을 키우는 데도 도움이 된다. 더불어 무선통신 기술을 활용해 위치기반서비스(lbs) 등도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평소에 커피숍을 자주 이용하는 사람이 커피숍 옆을 지나가면 이를 인식해 할인쿠폰 등을 보내줄 수 있다....
'스마트 애드 & 사이니지 페어 2014', 광고계 바람이 분다 2014-07-10 16:46:59
영상에 뜨면서 구매 가능하게 하는 것이다. 이는 소비자와 광고주 모두 '윈-윈' 하는 모델로 마이닝은 동영상 ppl의 한계를 뛰어넘어 광고주에게 판매의 기회까지 연결시켜준다. 불특정 다수에게 보여주던 광고를 벗어나 정확한 잠재 고객을 찾아내고 현 광고대비 더 효율적인 가치를 창출 할 수 있다. 한국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