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 대전망] 에쓰오일, 정유·윤활유·석유화학 부문 경쟁력 강화 2013-01-01 15:30:43
선진국 시장에도 안정적 판매기반을 마련하는 등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최진석 기자 iskra@hankyung.com▶ 완벽 미모女 "남편이 시도 때도 없이…"▶ '한성주 동영상' 적나라한 진실 드러나 '충격'▶ 女교사, 트위터에 올린 음란한 사진 '헉'▶ 유명 女배우, 임신 7주차 '속도위반' 밝혀져!▶ 밀애...
[2013 대전망] LG, 시장 선도상품 앞세워 글로벌 공략 2013-01-01 15:30:41
이상 대형 패널 판매를 늘릴 계획이다. 국책과제로 선정된 60인치 투명 oled 패널을 개발하는 데도 연구·개발(r&d)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 가전 및 에너지 사업과 석유화학 부문에서는 기존 세계 1등 제품 판매를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추기로 했다. lg전자 가전 부문은 냉장고용 압축기인 리니어 컴프레서와 dd모터 등...
[2013 대전망] 현대차그룹, '해·품·달' 전략으로 불황파고 돌파 2013-01-01 15:30:40
美·브라질·중국서 판매 확대 승부수 r&d 투자도 역점< 해·품·달 : 해외판매 증대·품질 강화 달성> 현대·기아자동차의 올해 경영 전략은 ‘해·품·달’이다. ‘해외 판매량 증대와 품질 강화를 달성하겠다’는 의미다.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은 최근 현대·기아자동차 해외 법인장 회의에서 해외 시장의 중요성을...
[뉴스&] 금융기관, 고령자 ELS판매 절차 강화 2012-11-30 08:15:10
증권사에서는 15%가량이 65세 이상자에게 판매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따라서 앞으로는 ELS관련상품에 처음 투자하는 고령자의 경우 상담당일 상품에 가입할 수 없습니다. 영업점장이 원금손실가능성에 대해 설명을 제대로 했는지, 부당권유는 없었는지, 상품설명서를 교부했는지 등의 심사를 거쳐 그 다음날부터 가...
"美 소비시즌 주목.. IT 비중 확대" 2012-11-05 11:17:19
굉장히 높은 모습을 보이고 있다. 부동산 판매는 곧 내구소비재나 IT와 관련된 제품들이 늘어난다는 것을 주가 측면에서도 보여주고 있다. 지난 금융위기 이후 반복적으로 연말마다 지수를 아웃포펌 해왔던 것이 IT업종이다. 그러므로 이번에도 다르지 않게 비중을 확대해야 한다. 최근 삼성전자도 있지만 애플이나 모...
"미-중 경기지표 개선 확인, 장기관점 대응" 2012-10-25 14:14:08
지난번 미국의 자동차 판매가 발표됐는데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는 주택시장과 함께 경기의 회복 과정이 지속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좋은 신호인데 특히 자동차와 주택 모두 경기의 불확실성에 민감한 고가의 구매대상이기 때문에 이러한 자동차 판매증가의 지속은 시장 참여자들이 미래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경기를...
"코스피 지지력 구축 재확인전까지 보수적 접근" 2012-10-17 08:26:25
주말에는 9월의 기존주택판매건수 등이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주에 주택 관련 지표들이 집중적으로 발표될 예정이다. 지난 12일 미국 연준의 베이지북에 공개된 내용을 보면 미국경제가 부동산시장 경기가 개선되면서 완만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했다. 결국 이번 주 집중적으로 발표될 예정인...
금리인하에도 고정금리 대출 폭발 2012-10-15 15:55:31
단 1년만에 고정금리 비중이 두배 이상 확대되는 것입니다. 기준금리 인하로 고정금리 대출의 매력이 떨어질 법 한데도 증가 추세는 흔들리지 않고 있습니다. <인터뷰; 김영도 금융연구원 연구위원> "대출기간을 굉장히 장기로 생각한다면 향후 금리수준이 어떻게 변할지 모르기 때문에 자신의 대출기간과 용도에...
한화케미칼 “고부가 소재 증설로 경쟁력 강화” 2012-09-19 11:33:51
지속적으로 생산능력을 확대해왔습니다. 폴리에틸렌 계열 판매 중에서 EVA와 전선용 수지(W&C)를 합친 특화제품의 비중은 올 상반기 17%에 이르고 있습니다. 한화케미칼의 이번 공장 증설을 통해 한화그룹은 고부가 소재는 물론 태양광 사업에서도 유리한 위치를 확보할 수 있게 됐습니다. 한화그룹은 한화케미칼에서...
`히트상품`, 한계를 넘어서다 2012-09-03 20:07:17
예상치는 3천억원. 원액기 83만대 판매를 목표로 잡았습니다. 중소기업이지만 원액기만큼은 대기업 못잖은 브랜드 파워를 자랑하며 해외 수출도 확대되고 있는 만큼, 음료사업도 국내 기반을 다지면 해외로 진출할 계획입니다. <인터뷰> 박정률 / 휴롬팜 대표 "올해는 직영점을 늘리고, 내년 상반기엔 가맹점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