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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지주 회장 바뀌니…기존사업 `원점 재검토' 2013-06-11 06:02:09
등 신흥시장을 중심으로 이뤄지고 있어, 미국, 유럽 등의 대학 졸업자를 채용할 필요가 있느냐는 의문이 제기됐다. KB금융 관계자는 "은행권의 경영환경이 날로 악화되는 상황에서 수익성 제고라는 원칙에 맞지 않는 사업들은 재검토가 불가피할 것"이라고 전했다. ◇ 우리 "몸집 키우기 No"…내실경영 전환...
강대석 신한금융투자 사장 "증권업계 자성해야 한다" 2013-06-11 05:50:09
"고객의 신뢰를 얻는 것은 선택이 아니라 생존의 문제이며 어렵고 시간이 걸리지만 끝까지 가야 하는 길"이라며 "고객 자산을 안전하기 관리하기 위해서라도 브로커리지(주식위탁매매) 중심에서 자산관리영업으로 변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증권사들은 최근 증시 침체에 따른 거래 부진으로 위기에 빠져 있다....
[제시피플 인터뷰] 제시뉴욕 윤세한 상무 “1,000억원대 ‘로드샵 온리원’ 브랜드 만들고 싶다” 2013-06-08 09:05:01
아이템을 만들고 현장 중심의 영업 전략은 점포의 효율적인 관리로 이어졌다. 윤 상무는 “제일 중요한 것은 현장 중심으로 일하는 것이다. 전직원에게 아이패드를 지급, 매장의 실제 상황을 실시간으로 직원들과 소통, 공유함으로써 철저한 관리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제시뉴욕이 중요시하는 것은 인재 육성, 즉...
[책마을] "경영의 출발은 '사람'…직원 말 들으니 매출상승·비용절감" 2013-06-06 18:17:18
판을 만들어주자는 얘기죠.” 사람 중심 경영이라는 게 현실을 무시한 이상적인 얘기는 아닐까. 그는 “단기적으로 보면 물적 자산을 중심으로 경영하는 게 득이 될 수도 있겠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회사에 마이너스가 된다”고 지적한다. 조직은 모든 것을 숫자로 평가받기 때문에 어떻게든 비용을 줄이려고 한다. 직원의...
[가전산업 업황 및 전망] 美 주택경기 회복으로 수요 확대…엔화 약세 타격도 적어 2013-06-06 14:53:40
통상정책▶ [경영학 카페] 고객은 제품 살 때 얻는 이익보다 구매 안 했을때 손실에 더 민감▶ [next week 경제·경영 세미나] 글로벌 녹색성장 서밋(gggs) 등▶ 저성장 돌파 해법, 파괴적 혁신기술 7가지에 있다▶ 포니마 탄센트 ceo, 해커로 불린 컴퓨터 천재 '중국형 메신저' 위챗 개발…시가총액 600억弗 기업...
[증시 2000시대 이끈다 2]'펀 경영' 주원 KTB 대표 "기업발굴·IB강화…'창조경제' 발 맞출 것" 2013-06-06 13:57:08
철학은 인터뷰 내내 읽혔다. 주 대표는 업계에서 펀 경영 전도사로 불린다. ktb투자증권 직원들은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주 대표를 복도에서 마주치면 '밥 사달라'고 조른다. 펀 경영을 강조하는 주 대표는 직원들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일상을 나눌만큼 가깝다. 주 대표는 "직원이 즐거워야 고객을 대...
<엔저 바람탄 일본차 6월에도 가격할인 파상공세>(종합) 2013-06-05 15:21:22
뛰어난 주행 성능과 엔진 효율성으로 젊은층을 중심으로 꾸준히 인기를 얻는 차량이다. 인피니티는 6월 한달 간 사전 예약을 받은 뒤 내달부터 본격 판매에 들어갈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작년 본사를 홍콩으로 이전하고 글로벌 공격 경영을 선포한 뒤한국에서의 첫 공격적 마케팅"이라며 "상위 모델...
보험업계, 콜센터 불만 접수시 해당부서가 직접 응대·CEO직속 전담부서 배치 2013-06-04 15:30:03
개발하고, 판매와 출시 과정에서도 고객 요구를 충분히 반영할 수 있도록 상품 개발 과정을 수정했다. 평생 든든 서비스는 대표적인 소비자 보호 노력의 일환이다. 신계약 확보가 아닌 고객 확보로 경영 전략을 바꾼 핵심적인 변화다. 평생 든든 서비스는 보험상품 가입, 유지, 지급의 전 단계에 걸쳐 고객을 만족시킬 수...
가족도 모르는 상속금융자산 5000억…예금·주식·보험, 은행·우체국서 확인 2013-06-04 15:30:00
신한은행의 새로운 ‘금융소비자 중심 헌장’은 기존 ‘고객중심 헌장’에 2011년 국제협력개발기구(oecd)가 마련한 ‘금융소비자 보호에 관한 10대 원칙’의 주요 내용을 반영해 제정됐다. 신한은행은 연초부터 금융소비자 관점에서 본 ‘불합리한 제도 및 관행 개선 업무제안’ 제도를 실시, 직원들의 소비자보호에...
"MICE 발전 위해 PCO 존재 & 적정대가 인정필요" 2013-06-01 12:01:06
또 고객들의 요구가 매우 다양하다 보니까 그런 요구를 수용해주는 태도나 서비스 마인드도 여성분들이 조금 더 유연하게 대처하지 않나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CEO로서는 장점을 보면 아무래도 회사의 투명한 경영, 원만한 직원들과의 관계. 그런 것이 있겠고 외부적으로는 고객과의 관계에서 정직함, 신뢰. 이런 것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