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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오석 "주류 과세 강화…일몰 비과세감면 폐지"(종합) 2013-03-12 20:03:54
지적했다. 한국형 토빈세는 국내 금융·외환시장 영향, 국제규범과의 정합성, 국외 동향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도입해야 한다면서도 "유럽연합이 추진 중인 금융거래세는우리나라의 금융거래세 도입 검토에 참고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다만 토빈세 도입은 복지 재원 마련 차원에서 검토되는 것은 아니라고 ...
'경영학+알파'…MBA 특화과정 붐 2013-03-12 17:14:05
사회적기업가·대체투자·컨버전스경영·호스피탈리티…불황에 mba 구직시장 위축 전문가 양성 새시장 개척나서 경영학에 전문 분야 교육을 추가한 특화 경영전문석사(mba) 과정이 잇따라 개설되고 있다. kaist 경영대학원이 sk그룹과 함께 ‘사회적 기업가 mba’를 지난 2월 시작한 데 이어 이달 들어...
[부산·경남]BS금융,올해 1조8000억원 6개사업분야에 지원 2013-03-12 13:06:20
bs금융측은 이번 사업으로 올해 1400개의 일자리가 만들어지고,600개 이상의 청년창업기업이 혜택을 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중소기업과 서민 상생지원 사업에는 1조원의 중소기업 지원펀드 등 총 1조5820억원을 지원해 중소기업과 자영업자의 어려운 자금해소에 앞장서기로했다. 복잡한 서류와 절차로 금융권 취급실적이...
"금리 이번에는 내릴까" 2013-03-11 16:24:31
악화와 외환시장 교란 문제가 거론되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오정근 고려대학교 경제학과 교수 "한은은 당연히 금리를 낮춰야 한다. 한은이 금리를 낮추지 않는 것은 경제학자입장에서는 도무지 이해가 안된다. 금리를 낮추서 경기부양도 해야 하고 금리를 낮춰 불필요한 외자유입 동기를 약화시키는 것도 필요하다"...
[한상춘의 지금세계는] UN 대북 제재안 채택…반응은? 2013-03-11 07:44:37
대목에 있어서는 금융위기 이후 신용평가사들의 평가 기준이 바뀐 것을 잘 볼 필요가 있다. 국제 신용평가기관들의 평가 기준이 동일하다고 보면 안 된다. 평가 기준도 사회적 가치 판단에 해당하기 때문에 환경이 변하면 그에 따라 평가기준도 바뀔 수밖에 없다. 지금은 경제가 비중을 많이 차지하고 있다. 북한과 같은...
[다산칼럼] 큰 시장, 작은 정부 그리고 국민행복 2013-03-10 17:07:01
가져가는 길은 이들의 분업을 통한 사회적 협동을 촉진하는 것이며, 그런 조화를 가능하게 하는 것은 자본주의 시장경제 체제밖에 없다. 많은 사람들이 사회 구성원들의 협동을 방해하는 것은 자본주의 시장경제 질서라고 오해하지만, 기실 그런 질서를 방해하는 것은 간섭주의 정부다.정부의 간섭주의적 경제 운용 방식은...
법 시행 100일만에 협동조합 600여개…안착 성공? 2013-03-10 06:00:05
구체적인 금융지원 방안을 수립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진수 한국사회적금융연구원장은 "지역에서 활동하는 풀뿌리 금융기관이 만들어져야 한다"면서 미국의 지역재투자법과 같이 정책적으로 지역금융을 활성화할 수있는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제언했다. pseudojm@yna.co.kr clap@yna.co.kr(끝)<저 작...
[Global Issue] '시퀘스터' 발동된 미국…눈치보는 세계경제 2013-03-08 10:26:06
사회적 가치와 관련된 이슈를 놓고 공화당 내 균열이 확연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상당수 공화당 출신 주지사들은 주민 이익을 위해 어쩔 수 없다며 건강보험 개혁안(오바마 케어) 실행안에 잇따라 사인하고 있는 것이 단적인 예다. 이런 점에서 시퀘스터는 공화당이 진보 쪽으로 기울고 있는 미 정치의 축을 정지시키거나...
[강현철의 시사경제 뽀개기] 증시 거래 명단서 삭제…부실 기업 솎아내기 2013-03-08 10:20:18
코스닥시장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다.결산보고서(사업보고서)는 회사의 주인인 주주나 투자자 등에게 결산 결과를 보고하기 위해 작성된 대차대조표와 손익계산서 등의 재무제표를 말한다. 결산(決算)이란 한 해(회계연도)의 경영 성적표를 계산하고 확정해 기업의 재정상태를 명확히 하는 절차다. 결산은 아무 때나 하는...
[이슈 & 포인트] 철도 경쟁체제 필요한 이유 2013-03-07 17:00:52
따르면 요금인하 편익 약 2000억원, 교통혼잡 감소 등 사회적 편익 약 1400억원, 철도공사 경영개선 효과 및 선로임대료 수입 약 2400억원 등 연간 약 5800억원의 편익이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물론 공정한 경쟁환경부터 조성해야 한다. 부채탕감을 통해 금융부담을 낮추고 선로 공용에 따르는 역사 및 관제 부분에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