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옥션, 동네 사장님 위한 식자재전용관 오픈 2013-06-02 18:10:17
45%씩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옥션은 현재 가공식품, 식기 위주의 ‘비즈클럽’을 향후 대용량 신선식품까지 확대한다는 계획입니다. G마켓 역시 지난해 9월 중소사업자 대상 서비스 페이지인 ‘비즈온’(BizOn)을 오픈했습니다. 각종 사무용품을 비롯해 전문의료용품, 교육기자재, 복지시설 재활전문기구, 중소형 기계장...
원양어선 직거래…대형마트 반값 갈치 2013-05-29 17:03:37
확보해 마리당 1500원에 판매한다. 민영선 이마트 신선식품 담당 상무는 “세계적인 피시플레이션(수산물 가격 상승) 영향으로 원양 수산물 가격이 15~25%씩 올랐다”며 “여름철로 접어들면서 위축된 소비를 회복시키기 위한 할인 행사”라고 설명했다.임현우 기자 tardis@hankyung.com ▶ 공무원 男, 룸살롱 술접대 받는...
[부산, 새로운 50년 출발] 최성기 비락 사장 "컵밥 중국 수출 시작…즉석식품으로 제2의 비락 신화 달성" 2013-05-29 15:30:44
안팎이 한계다. 그만큼 신선함을 강조한 음료다. 테트라탑 제품이 나올 때 너무 서둘렀다는 주위의 지적도 많았다. 최 사장은 “다행히 성공을 거둬 이젠 다른 업체들도 따라하고 있다”며 “음료시장에 다양한 고급 제품이 쏟아지면서 소비자들의 눈도 신선함과 프리미엄 쪽으로 이동하고 있는 만큼 소비자 기호에 맞는...
[부산, 새로운 50년 출발] 화승그룹·대한제강…부산 경제 든든한 버팀목 중견기업 '질주' 2013-05-29 15:30:38
1000배 가까이 성장한 것이다. 신선식품은 전체 매출의 50% 수준을 차지할 정도로 고객을 유치하는 주무기가 되고 있으며 지역산물을 발빠르게 활용해 경쟁력을 높이는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조선기자재전문업체인 bn그룹도 1970년 설립된 이래 15개의 계열사를 거느린 중견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조성제 회장에 이어...
주부 10명중 4명 먹거리 불안…식품소비 "시크해졌다" 2013-05-29 09:09:52
전체 소비지출에서 식품비가 차지하는 비중이 '증가했다'(49.6%)는 응답이 절반이었다. 주부 10명 중 6명은 '가급적 저렴한 상품을 구입하고 있다'(64.0%)고 답했고, 3명 중 1명은 '신선식품보다 가격이 저렴한 가공식품을 구매하는 일이 잦아졌다'(34. 1%)고 답했다. 또 조리가 간편한...
농산물 경매 줄여 '유통거품' 뺀다 2013-05-27 17:12:41
끌어올린다. 여인홍 농림축산식품부 차관은 이날 정부세종청사 브리핑에서 “경매는 거래주체 간 가격 등이 투명하게 공개되는 장점이 있지만 가격 변동성을 높이는 단점도 있다”고 지적했다. 그해 작황이 좋아도 당일 도매시장에 물량이 적게 들어오면 가격이 급등하는 게 경매 방식의 한계다. 이 때문에 가격을 정해...
<"덜 놀고 덜 꾸미고 덜 먹고"…불황에 씀씀이 줄여> 2013-05-27 06:01:25
식탁에서는 고기류가 줄었다. 육류(-6.8%), 육류가공품(-5.9%), 신선수산동물(-8.2%), 기타수산동물가공(-4.1%) 등의 소비가 줄었다. 유제품 및 알(-4.4%), 유지류(-2.1%)의 소비도 감소했다. 이에 따라 1분기 전체 식료품·비주류음료 지출액은 33만6천657원으로 작년 1분기보다 1.6%(-5천480원) 감소했다....
자이콘푸드, 온라인으로 생산자-소비자 연결…직원 24명이 年1000만弗 매출 2013-05-23 15:30:31
- 식자재유통회사 자이콘푸드신선한 고기·과일, 산지서 직접 떼와 도시서 판매 유통혁신 과정은… 홈페이지서 고객주문 모아 농장에 필요한 양 요청 트럭 빌려 각지역에 배송…약속한 장소서 고객에 전달 美식료품 벤처 모델로 고품질 식자재 값싸게 공급…창업 2년만에 20배 성장…재고 안생겨 창고도 불필요 sns...
농심 계열 유통사 메가마트, '패션 편의점' 키운다 2013-05-20 10:21:00
육성하기 위한 전략으로 편의점의 신선식품처럼 필요한 패션상품을 적시에 공급할 계획"이라며 "자체 기획생산과 해외 소싱을 통한 ‘패스트 패션’으로 매주 40 모델 이상의 신상품을 공급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으로 소비자에게 어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티뷰는 올해 동네 편의점에서처럼 그때그때 필요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