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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유출대란] 올해 첫 `소비자경보` 발령..."금융회사 사칭 주의" 2014-01-19 18:44:33
물어볼 경우 절대 이에 응하지 말아야 하며, 특히 금융회사에서는 어떤 경우에도 고객에게 비밀번호 등을 전혀 물어보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금감원은 KB국민카드(1588-1688)와 롯데카드(1588-8100), 농협은행(전화 또는 문자메시지를 통한 안내를 하지 않음) 등 3개 카드사가 공지한 번호 이외의 번호에 의한 수신전화...
시중은행 고객정보도 유출…장차관 등 全국민 피해(종합4보) 2014-01-19 18:38:06
보면 된다"고 밝혔다. 그는 "국민카드의 경우 통지대상에 자사 고객 외에 국민은행 등 계열사 고객도다수 포함되어 있었다"면서 "국민은행의 유출된 정보가 예금이나 대출 등 구체적인거래정보가 아닌 개인의 신용정보만 유출된 것으로 파악된다"고 밝혔다. 이번에 빠져나간 카드 개인 정보는 성명, 휴대전화...
<금융사 고객 정보 유출 '2차 피해' 예방법은> 2014-01-19 18:36:54
최근 1억여건 카드사 정보 유출에 자사 직원이 연루된 책임을 지고 개인정보보호 서비스를 향후 1년간 무료로 제공하기로 했다. 이번 정보 유출에 따른 금융사기도 조심해야 한다. 금융사나 금감원 등의 사칭이 의심되는 전화나 문자메시지에 주의해야 한다. 본인 이름, 계좌번호, 주소 등이 유출된 경우 이들...
[개인정보 유출대란] "유출정보 삭제해드릴까요?"...피해근거 보관은 필수 2014-01-19 17:50:36
겪고 있다. 19일 회사원 A모씨는 KB국민카드 홈페이지에서 유출된 본인의 개인정보를 확인한 뒤 고객센터로 전화를 걸었다. A씨는 국민은행 계좌도 없고 카드도 없다고 묻자 고객센터 직원은 기본적인 정보는 있지만 계좌나 카드는 없다면서 개인정보 유출은 사전에 차단됐다고 설명했다. A씨는 거래도 하지 않는 은행이...
<카드사 고객정보 유출 금감원 부원장보 문답>(종합) 2014-01-19 17:18:26
▲(박세춘 부원장보) 카드번호와 유효기간만으로 '비대면 거래'가 가능하다. 홈쇼핑, 방문판매, 보험판매 등 전화승인 거래가 일부 있을 수 있다. 대부분 휴대전화SMS 인증을 받거나 패스워드를 요구하기 때문에 부정사용은 대부분 차단된다. 카드사와 협의해 후속조치를 마련하고 있다. --부정사용 발생시...
<카드사 고객정보 유출 금감원 부원장보 문답> 2014-01-19 17:07:56
--카드번호와 유효기간이 유출된 사례가 과거에도 있나. ▲(박세춘 부원장보) 대량으로 유출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카드번호, 유효기간이 공개됐을 때 가능한 2차 피해는 무엇인가. ▲(박세춘 부원장보) 카드번호와 유효기간만으로 '비대면 거래'가 가능하다. 홈쇼핑, 방문판매, 보험판매 등...
<19개 항목 개인정보 유출…全국민 불안감 확산>(종합) 2014-01-19 16:19:09
고객들의 개인정보가 유출된 카드사들이 17일부터 피해자들을 대상으로 유출된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면서 불안감은 더욱 커지는 양상이다. 유출된 정보가 이름·이메일·주소·전화번호·연소득·신용등급 등 10여 가지가 넘는데다 외부로 유출됐을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기 때문이다. 최대 19개 항목의개인...
시중은행 고객정보도 유출…장차관 등 全국민 피해(종합3보) 2014-01-19 15:52:39
보면 된다"고 밝혔다. 그는 "국민카드의 경우 통지대상에 자사 고객 외에 국민은행 등 계열사 고객도다수 포함되어 있었다"면서 "국민은행의 유출된 정보가 예금이나 대출 등 구체적인거래정보가 아닌 개인의 신용정보만 유출된 것으로 파악된다"고 밝혔다. 이번에 빠져나간 카드 개인 정보는 성명, 휴대전화...
시중銀 고객정보도 유출…장차관 등 1천500만명 피해(종합2보) 2014-01-19 15:01:35
이번에 빠져나간 개인 정보는 성명,휴대전화 번호, 직장 전화 번호, 자택 전화 번호, 주민번호, 직장 주소, 자택주소,직장정보, 주거상황, 이용실적 금액, 결제계좌, 결제일, 신용한도금액, 결혼 여부,자가용 보유 유무, 신용등급 등이었다. 최대 19개에 달하는 개인신상 정보는 어떠한금융 사기도 가능한 수준이다. ...
[개인정보 유출대란] 16개 금융사에서 유출된 정보는 127만건..."2차피해 가능성 낮아" 2014-01-19 14:49:50
등 중요정보가 포함되지 않았기 때문에 카드 위변조와 현금 불법인출 등 고객 피해가능성은 없다"고 강조했다. 다만 고객에 대한 정보유출사실 통지 과정에서 고객들의 불안심리를 이용한 보이스피싱과 스미싱 등의 피해가 우려된다면서 카드사가 공지한 전화번호 이외의 번호에 의한 전화 또는 문자메세지를 받을 경우 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