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서울 관광지, 남대문 지고 홍대 뜬다 2014-01-23 16:44:19
발생했다. 동대문은 판매자의 불친절과 강매가, 숭례문은 거리가 복잡하고 낙후된 시설과 불친절이, 명동은 혼잡함과 종사원의 불친절 등이 문제로 지적됐다. 특히 서울 방문 외래 관광객들은 2009년 대비 개선이 시급한 요소로 교통혼잡, 상품강매, 가격 등을 꼽았고, 특히 상품강매와 비싼 물가에 대해 부정적으로...
애완동물을 위한 최고의 선물, "K-PET FAIR" 2014-01-20 15:43:26
동물 분야로 꾸려진다. 이를 통해 판매자와 소비자가 만날 수 있는 면대면 타깃 마케팅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개최 전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되었다. 케이펫페어 카페에서는 박람회에서 만나고 싶은 기업 혹은 유명하지 않지만 본인이 궁금한 제품을 소개하면 추첨을 통해 케이펫페어 무료초청장을 증정한다. 또 1월 중...
일본브랜드 오픈마켓 '라쿠텐' 한국어 서비스 제공…소비자반응 뜨겁네! 2014-01-20 12:26:04
일본 라쿠텐이치바에 입점해있는 판매자 중 해외직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1만여 판매자의 상품을 간편하게 구입할 수 있다.각 시즌마다 트렌드를 반영한 인기상품을 소개하고 있어 한국에서 인기가 있는 일본 상품을 알 수 있을 뿐 아니라, 한국 고객들을 위한 한국어서비스를 제공하는 공식블로그와 고객센터를 운영해...
[시네마노믹스] 암시장에서도, 최고가격제로도 구할 수 없을 때 당신의 선택은… 2014-01-17 17:28:33
사기 위해 매표소 앞에서 밤을 새우는 행동 등이다. 판매자의 선호(seller’s preference)에 따라 배분하는 방법도 있다. 그러나 소비자들이 용인하기 어렵고 거래에 지속성이 없다는 문제점이 있다. 조금 더 합리적인 방법은 배급이다. 전쟁 등으로 일상생활에 필요한 소비재가 만성적으로 부족할 때 흔히 쓰는 방법이다....
[종목포커스]인터파크INT, 공모주 티켓 흥행할까…가족주 '들썩' 2014-01-15 11:33:32
티켓 판매자로서의 독점적 지위는 더욱 커질 것"이라며 "올해 예상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보다 8~9% 성장한 3900억원, 230억원 수준이 될 것"으로 예상했다. 인터파크int는 상장 후 공연 사업에서 영토를 더 넓힐 계획이다. 지난달에는 공연 기획 및 제작, 투자업체 써클컨텐츠컴퍼니를 설립하기도 했다. 회사 측은 "신규...
서울시, 다단계·방문판매업체 269곳 행정조치 2014-01-15 11:15:01
상품에 대해선 소비자는 14일 이내, 판매자는 3개월 이내 청약 철회가 가능하므로 청약철회 증거나 남을 수 있도록 내용증명으로 업체에 통보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또 ‘고수익 보장 아르바이트’ 등의 문구로 현혹하는 경우 대부분 사기성업체이거나 불법다단계업체일 가능성이 많으니 피하는 것이 좋고, 일하...
300만원 들인 쇼핑몰 연 40억 매출…'해외 逆직구' 금맥 캐라 2014-01-12 20:48:13
가로막고 있기 때문이다. 이베이 온라인 셀러(판매자)인 이정우 대표는 최근 관세 업무를 전담하는 직원 두 명을 새로 고용했다. 수출 업체는 물품을 수출할 때 업체명, 항공편, 반출사유 등 a4 용지 한 장 분량에 달하는 복잡한 수출신고서를 작성해야 하기 때문이다. 하루 150~200개의 물품을 해외 배송하는데 행정...
[BIZ Insight] 3년된 SK플래닛, 온·오프 통합 커머스시장 강자로 2014-01-10 07:08:00
때문이다. 11번가 관계자는 “11번가는 판매자가 반드시 인증을 거치도록 하는 공인인증제도를 도입해 ‘짝퉁’이 난무하던 기존 오픈마켓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켰다”고 말했다. 고객을 위해 다양한 보상제도를 실시했다. ‘위조품 110%보상제’ ‘최저가 110%보상제’ ‘배송지연보상제’ ‘고객실수보상제’ ‘2...
SK플래닛, 맞춤형 패션쇼핑 '스타일태그' · 멀티 마케팅 플랫폼 '뉴OK캐쉬백' 2014-01-10 06:58:09
기술을 통해서는 소비자 간의 교류뿐만 아니라, 판매자 간 상호 교류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sk플래닛 측은 “뉴ok캐쉬백을 내놓으면서 대학가 주변 매장들을 대상으로 nfc 터치 기반의 지역 마케팅을 시작했다”며 “한 매장을 방문해 nfc 태깅을 했을 때 인근 매장의 쿠폰을 같이 제공해 매장 간에 상호 협력할 수 있는...
장동현 SK플래닛 부사장 "터키에 '11번가' 성공 진출…글로벌 플랫폼 도약" 2014-01-10 06:58:00
그 일환인 ‘뉴ok캐쉬백’은 소비자, 판매자, 생산자 간의 상호 교류를 근본적으로 변화시켜 한 단계 높은 마케팅을 할 수 있게 합니다. ‘스타일태그’도 온라인 콘텐츠와 커머스를 연계하는 새로운 방식을 제안할 것입니다. 이전에는 서로 연결되지 못했던 소비자, 판매자, 생산자 간 활동을 모바일을 중요한 매개체로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