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글로벌 브랜드역량 & 부가가치 1위] CJ라이온, 세탁·주방·생활용품 등 지속 출시 2014-05-27 07:01:30
‘비트’가 글로벌 브랜드역량조사와 글로벌 브랜드 부가가치 조사평가에서 액체세탁세제 부문 1위를 차지했다.세탁세제 비트는 cj라이온의 대표 제품군이다. 비트는 소비자 생활 양식의 변화를 반영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지난 20여년 동안 소비자에게 꾸준히 사랑받아온 브랜드다. cj라이온은 일반...
[글로벌 브랜드역량 & 부가가치 1위] 현대해상, '7하트 서비스'로 고객감동 2014-05-27 07:01:11
하이라이프’라는 통합브랜드 슬로건을 내걸고 소비자의 마음에 보다 쉽고 친근하게 다가가고 있다.또 판매채널 다각화 및 글로벌화에 대응하기 위해 ‘하이카다이렉트’로 브랜드를 확장함으로써 온라인 채널에서도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2008년 5월부터는 중국 베이징에서 외국계 손해보험사 최초...
[글로벌 브랜드역량 & 부가가치 1위] 횡성축협한우, 철저한 쇠고기 이력 추적제…횡성한우 혈통 보존 앞장 2014-05-27 07:00:49
시범 조합으로 선정됐다. 이력추적시스템은 소비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신속하게 전달해 고객의 신뢰를 끌어내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횡성축협 관계자는 “횡성과 인천에 판매장 및 한우프라자를 운영해 유통과 외식사업에도 입지를 다져 나가고 있다”며 “고객과 함께하는 고구마 체험농장, 밤 줍기...
[공공기관 정상화 워크숍] "비핵심 자산부터 빨리 팔아야 " 2014-05-26 19:48:27
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덕승 소비자단체협의회 의장은 공기업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감시와 견제가 필요하며 요금 인상을 최소화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윤상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공공기관이 능력을 넘어서는 해외자원개발을 지나치게 경쟁적으로 추진해온 것은 문제였다"면서 "잘할 수 있는 분야와 역량에 ...
코오롱웰케어 10주년, 의약품 도매 사업으로 재도약 2014-05-25 15:44:29
소비자들에게 전달하는 프로그램이다.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있는 전국 각지의 숨은 명장을 찾아내 소비자들이 좋은 제품을 착한 가격으로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판매망을 확대할 방침이다.최근에는 코오롱 그룹사의 전산 전문가를 영입해 지난달부터 더블유스토어 운영 전산 시스템 개발에...
[이슈진단] 펀드슈퍼마켓, 출범 한 달‥시장 판도 바꾸나 2014-05-23 15:18:49
어려운 구조인 만큼 리서치, 자산관리 역량을 얼마나 갖추느냐가 중요해졌습니다. 하반기에는 금융위가 자본시장법 시행령 개정해 독립투자자문업자 IFA 제도를 도입할 예정인데요. IFA는 일반 소비자에게 최적의 금융상품을 추천해주고 일정 자문 수수료를 받는 전문가들인데 제도가 도입되면 온라인 펀드가입자 증가도...
청호나이스, 7년 연속 글로벌 브랜드 역량지수(GBCI) 1위 인증 2014-05-23 14:19:52
일본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글로벌 브랜드 역량지수(gbci)’는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해 2004년에 제정된 평가제도이다. 올해는 9개 산업, 191개 상품군, 762개 상품(제품 및 서비스)을 대상으로 소비자 평가가 진행됐으며 청호나이스가 정수기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이번 조사에서 청호나이스는...
현대모비스, 2014 지속가능성 보고서 발간 2014-05-22 18:09:55
공개하고, 지난해 언론에 공개된 이슈들을 분석했다. 소비자 감동 품질 달성과 리스크 관리, 글로벌 수주 확대, 동반성장, 인재육성, 부품생산 및 부품공급 역량 강화, 공정거래 질서 확립 등이 주 내용이다. 정명철 사장은 발간사에서 "세계 무한경쟁 시대에는 기업의 투명한 정보공개를...
[한국소비자포럼 특별기획] ‘相生談論 - 더불어 성장, 대한민국 멘토에게 듣는다’ 아이디어닥터 이장우 박사 2014-05-22 09:30:00
주권주의, 소비자 저널리즘, 소셜미디어 등의 발달로 모두가 참여하는 시대다. 상생하려면 열린 생태계가 만들어져야 한다. 즉 누구나 콜라보레이션에 참여하고 성장할 수 있어야 한다. 개인은 열린 생태계 속에서 이윤을 창출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찾아야 한다.기업의 역할은 어떻습니까?생태계의 중심은 기업이다....
NH농협은행 서울영업본부, `고객 행복 실천` 다짐 2014-05-22 09:18:54
고객 만족 서비스 최우수직원(맵시스타)들과 김기해 소비자보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고객 신뢰회복과 고객 행복 실천을 다짐하는 『맵시스타 클럽』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서울 영업본부의 맵시스타 클럽인 『CS H·E·A·R·T CLUB』은 심장·중심·마음이라는 HEART의 의미를 담아, 진심으로 고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