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생글기자 코너] e-교과서, 대한민국 교육시스템 바꿀까? 등 2013-03-22 09:32:59
학문이라는 이미지를 강하게 할 뿐이다. 그렇다면 우리 한 사람이 경제학을 공부함으로써 사회에 미칠 수 있는 영향에 대해 생각해보자. 경제학을 배워 우리는 좀 더 논리적인 국민이 되어 국가의 정책결정에 참여해 나라를 올바른 방향으로 이끌 수도 있다. 이는 우리 스스로 뿐만이 아니라 나라 전체의 부를 증대시킬 수...
방송인 서경석 씨, 에듀윌 사회복지사 과정 수강 2013-03-21 16:30:58
신뢰감 있는 이미지와 함께 평소 교육문제에도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가운데 개그맨에서 진행자와 연기자까지 새로운 도전을 통해 성공을 이뤄낸 모습이 높이 평가되어 이번에 에듀윌 홍보대사로 위촉되었다.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으로부터 학점인정에 대한 정식 승인을 받은 평가인정기관으로...
죠스떡볶이, ‘SNS시트콤’ 활용한 쌍방향 소통 마케팅 눈길 2013-03-21 08:56:38
눈길을 끌고 있다. 죠스떡볶이는 브랜드의 핵심 이미지인 ‘매콤함’을 소재로 고객들의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즐거움을 배가시킨다는 메시지를 담아 SNS시트콤을 제작, 지난 2월부터 자사 페이스북, 유튜브 등에서 방영 중이다. 시트콤을 오픈 한 이후, 죠스떡볶이 공식 페이스북은 한 달 새 좋아요 수 100% 이상의 증가...
[w위클리]조인성의 힘? '그 겨울' PL그룹 브랜드, 젊은층에 인기 2013-03-21 08:00:06
극중 pl그룹 브랜드가 기존 '어른' 이미지에서 젊은층에 어필하고 있다. 지난달 첫 방송된 sbs '그 겨울, 바람이 분다'(극본 노희경, 연출 김규태)에서 조인성은 pl그룹 아들 오수와 동명이인으로 등장한다. 조인성은 78억원에 달하는 빚 아닌 빚을 갚기 위해 pl그룹 상속녀인 송혜교(오영 역)에게 접근했다....
문화재청장의 반구대 암각화 사랑 2013-03-20 16:58:25
명함에 이미지 넣어 적극 홍보…"국보급은 중앙정부가 관리해야" “오늘 아침에 새로 나온 명합입니다.”변영섭 신임 문화재청장이 20일 서울 통의동의 한 식당에서 기자들에게 건넨 명함(사진)에는 ‘울산 반구대 암각화’가 그려져 있었다. 변 청장은 “명함을 새로 만들면서 문화재를 하나 넣어야겠다고 생각했다”며...
[스타마케팅] LIG손해보험, '연기 본좌' 김명민 덕에 효과 톡톡 2013-03-20 15:31:28
믿음과 신뢰, 전문가로서의 이미지를 줘야 한다”며 “김명민이 십수년 동안 늘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준 점이 광고의 상승 작용을 냈다”고 자평했다. lig손보가 김명민을 광고 모델로 처음 활용한 2004년만 해도 그는 연기력이 좋은 여러 배우 중 한 명 정도로 인식되고 있었다. 하지만 lig손보는 김명민의 성장 가능성을...
[스타마케팅] LG전자…소녀시대 "지금은 LG 시대 !" 2013-03-20 15:31:09
인기를 얻고 있는 소녀시대와 시네마 3d tv 이미지를 결합해 인기몰이 중이다. 다음달 6~7일에는 서울 잠실 롯데월드에서 소녀시대와 함께 초대형 3d 체험 이벤트를 연다. 행사 첫날에는 씨스타, 둘째날은 소녀시대가 각각 특별 공연을 펼친다. 냉장고는 김태희가 책임지고 있다. 지난해 4월 본인의 일상적인 모습을 담은...
웹툰에도 PPL 등장하나…NHN, 콘텐츠 수익모델 공개 2013-03-20 13:44:53
보여지는 텍스트형 광고, 작품의 캐릭터가 출연하는 이미지형 광고, 작품 내용 중 상품이 노출되는 ppl 등이다. ppl은 마케팅 전략의 하나로 영화, 드라마 등에 자사의 특정 제품을 등장시켜 홍보하는 것. 그 영역이 웹툰에까지 확대되는 셈이다. 웹툰 작가들은 자신의 작품에 적합하다고 여겨지는 방식을 선택해 적...
[스타마케팅] 아모레퍼시픽, 고소영-장동건 '부부모델' 매출 홈런 2013-03-20 09:07:32
깨끗한 피부와 부드러운 이미지, 카리스마 등이 브랜드 콘셉트와 잘 맞는다는 판단 때문이다. 라네즈옴므 관계자는 “남성들이 닮고 싶어하는 피부를 가진 송중기를 모델로 기용함으로써 남성들의 그루밍 롤모델을 제시하고자 한다”며 “이는 여성들에게도 브랜드에 대한 호감도를 높여 다양한 고객 유입 및 인지도 상승...
중견 화장품 `왕년의 인기를 꿈꾼다` 2013-03-19 18:13:58
소망화장품은 중견 화장품 이미지를 젊은 느낌으로 탈바꿈할 계획입니다. 원조 히트상품인 컬러로션에 월드스타 싸이의 홍보 효과를 더해 남성화장품 시장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박유사 / 소망화장품 마케팅기획부장 "개성있는 제품과 차별화된 커뮤니케이션 전략으로 꽃을든남자 브랜드를 보다 젊은 브랜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