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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생명, 소비자중심경영 4회연속 인증 2013-07-10 17:24:37
인증을 받았습니다. 소비자중심경영인증은 기업의 모든 경영활동이 소비자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지속적으로 개선하는지를 평가하는 국가공인제도입니다. 교보생명은 민원처리시스템인 `소릿귀 시스템`과 신속하고 정확한 고객상담을 위한 `다모아 시스템` 등 인프라를 소비자 중심으로 개선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습니다. 또...
[2013 고객접점 서비스품질지수] 파리바게뜨, 고객 중심의 '맛 현지화'…세계시장 사로잡아 2013-07-10 17:00:20
고객 중심 경영’은 글로벌 진출에서도 ‘맛의 현지화’ 전략으로 이어져 현지 고객의 입맛에 맞는 맛있는 제품으로 성공적인 해외진출을 이끌었다. 이로써 미국, 중국, 베트남, 싱가포르 등 세계 각국에 약150개의 점포를 연 파리바게뜨는 베이커리 한류의 대표주자로서 한국 베이커리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고 있다....
[2013 고객접점 서비스품질지수] 신세계백화점, 외부 고객뿐 아니라 내부 고객도 사로 잡는 서비스 2013-07-10 16:59:26
고객’이 중심이 되는 차별화된 서비스와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신세계백화점은 ‘고객의 소리’를 이용해 고객 제안과 의견을 수렴하며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한다. 무엇보다 고객의 컴플레인을 선 해결토록 하고, 스마트워크를 통한 불필요 업무를 과감히 제거해 자율적인 서비스 실천 환경을...
[2013 한국서비스대상] "제품 아닌 만족을 팔아야 성공한다" 2013-07-10 15:35:00
경영학의 거장 피터 드러커는 1950년대부터 이미 “기업은 제품을 파는 것이 아니라 만족을 판다”고 역설했다. 고객만족이 곧 기업의 존재의 이유이자 사명이라는 얘기다. 이 같은 교훈은 오늘날에도 크게 다르지 않다. 경영환경의 변화로 미래예측이 어려운 불확실성 시대에 기업중심이 아닌 고객중심의 경영만이 기업을...
[2013 한국서비스대상] 서비스 품질 측정, 보다 구체적으로 제시 2013-07-10 15:30:44
발표됐다. 한국표준협회장상 한국서비스경영학회장상 우수 연구논문 최우수상 각 1편, 한국서비스경영학회장상 우수상 1편 등 총 3편이 선정됐다. 이에 대한 수상은 ‘2013 한국서비스대상’ 시상식에서 이뤄졌으며 최우수 수상작 1편은 한국서비스경영학회 학회지에 게재될 예정이다. 최우수상(협회장상)은 숭실대학교...
[2013 한국서비스대상] 동부화재, 프로미 서비스로 고객과의 약속 실천 2013-07-10 15:30:41
나아가 고객, 지역사회 등으로 관심을 넓혀 이들 이해당사자의 요구를 고려하고 사회적, 환경적 가치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경제, 사회, 환경적 관점에서의 균형잡힌 경영성과 창출을 통해 지속 가능한 경영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기업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러한 지속가능경영 추진에 대해 사회에 투명하게 공개하고...
[2013 한국서비스대상] 삼성카드, 불만 처리 프로세스 표준화…민원평가 1등급 2013-07-10 15:30:38
‘고객중심업무수행 서약서’를 작성하고 고객이 이해하기 어려운 용어를 알기 쉬운 용어로 정리한 ‘고객중심의 알기 쉬운 365 용어집’을 제작했다. 또 최고경영자(ceo)가 직접 불만고객과 통화해 불편을 해결하고 상품·서비스 개선 제안 고객에 대해 감사편지를 보내는 등 경영진이 솔선수범해 고객과의 직접 소통에...
[2013 한국서비스대상] 롯데건설, 아파트 입주민에 살균 클리닝 서비스 제공 2013-07-10 15:30:30
명성에 걸맞게 입주 전부터 입주 후까지 고객의 만족을 위해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롯데건설은 다양한 입주 전·후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과 함께하는 사전 점검과 신속하고 철저한 사후관리를 통해 보다 쾌적한 주거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회사 차원의 고객 중심 경영이 호응을 얻으면서 브랜드 가치...
[2013 한국서비스대상] 한화생명, '소리샘' 통해 고객불만 해소 인기 2013-07-10 15:30:28
이용한 명품서비스로 자리잡았다. 한화생명의 고객만족(cs) 강사가 고객사를 직접 방문해 직원의 서비스마인드 향상과 행복일터의 노하우를 전파하는 ‘우리들의 행복한 일터 만들기’는 634개 고객사에서 3만5000명이 교육을 수료하는 쾌거를 얻었다. 또 고객의 다양한 불만사항을 신속히 접수·처리하고 그 결과를 경영...
[2013 한국서비스대상] 금호리조트, 자연·레저 어우러진 편안한 리조트 실현 2013-07-10 15:30:27
금호리조트는 독특한 서비스경영체계인 아름다운 기업지수 활동을 통해 고객 중심의 서비스 문화를 실현 하는 데 심혈을 기울여 왔다. 특히 사내 고객만족 강사를 집중 육성해 내부 인적자원을 활용, 고객중심의 서비스 문화 전파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금호리조트의 아름다운 기업지수 활동은 내·외부 고객에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