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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포럼 특별기획] '相生談論 - 더불어 성장, 대한민국 멘토에게 듣는다' 계원예술대 이남식 총장 2014-05-13 14:35:27
: 한국소비자포럼 이소원 기자)◆ 계원예술대학교 이남식 총장 약력제7대 계원예술대학교 총장 한국소비자포럼 자문위원장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제3기 전문대학윤리위원회 위원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대학특성화 자문위원 제4대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assist) 총장 제9대~제11대 전주대학교 총장[한경+ 구독신청]...
[앞서 뛰는 기업들] 전자부품·보안솔루션 등 해외 공략…삼성, 신성장 알짜사업으로 키운다 2014-05-13 07:01:27
엔터테인먼트 익스피리언스’를 개장해 소비자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지난해 일본 소니가 주도하던 uhd tv시장에서 삼성은 커브드 tv를 내세워 지난 1분기 45.9%의 점유율로 소니(38.7%)를 눌렀다. 미국 전체 tv시장에서도 지난 1분기 35.5%의 점유율을 기록, 두 분기 연속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삼성전자는 세계 1위...
'착한 기업'에 지갑 여는 소비자들…공유가치 창출이 핵심 2014-05-09 07:00:23
어렵다. 하지만 소비자는 이렇게 말한다. “우리는 착하고 정의로운 기업의 상품과 서비스를 원합니다.”고객의 이러한 변화는 윤리적 소비성향이 구매 결정에 더 많은 영향을 미치게 만들고 있다. 이점을 간과하는 기업은 경쟁에서 밀려날 수밖에 없다. 마케팅 전략으로서의 csv경영은 ‘전사의 역량을 총...
중기청, 전통시장 ICT 도입에 30억 투입 2014-05-08 21:56:39
및 ict 역량강화 교육 등을 시행한다. 전통시장에 ict를 접목해 소비자에게는 결제 및 쇼핑 편의를 제공하고, 상인들에게는 경쟁력과 자생력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이다.이번 사업은 연초 모집공고를 거쳐 지난 3월 1차로 86개 시장을 선정했으며, 다음달 16일부터 2차로 나머지 44개 전통시장을 추가 모집할 계획이다. 현재...
금융위 "금융소비자 정책 종합계획 연내 확정" 2014-05-07 15:00:05
한편 단계별·업권별 소비자 중심으로 제도를 개선하기로 했다. 또 민원·분쟁조정 등 사후 구제의 실효성을 높이고, 금융소비자 역량 및 금융취약계층 지원 등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금융위는 격주로 TF 회의를 열어 오는 3분기 중 금융소비자 정책 종합계획안을마련해 연말까지 최종안을 확정·발표할...
소재 기업, '경계없는 전쟁' 시작됐다 2014-05-02 07:01:17
소재가 사용됐다. 하지만 연비 규제, 소비자들의 고연비 차량 선호로 플라스틱 경량화 소재가 각광받기 시작했다. 이제는 이 두 가지를 넘어 안전하고 가벼우면서도 고강도인 소재가 요구된다. 그 결과 탄소섬유와 플라스틱 복합재료 등이 자동차산업에서 떠오르고 있다.포스코는 국내 대표 철강업체다. 하지만 40년 이상...
대주보, 주택도시보증공사로 전환 추진 2014-04-30 14:48:04
말했다. 대주보는 100조원에 달하는 주택도시기금 전담운용기관으로 선정되면서 보증을 넘어 투융자 영역까지 영역을 확장한다. 이에 따라 대주보는 기존의 보증업무 등 시중은행을 통해 소비자를 상대로 하는 업무도 역량을 강화하면서, 주택도시기금 운용에도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김선규 대한주택보증 사장은...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 1위] 이불하면 누비지오, 가격 경쟁력·디자인 차별화 2014-04-25 07:00:56
온라인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이다.2020년 기업가치 1천억 달성이라는 목표 아래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을 기대하고 있는 누비지오의 가장 큰 무기와 차별화전략은 바로 가격경쟁력, 유니크한 디자인, 고객욕구충족이다. 올해 연구소를 설립하는 등 제품 경쟁력을 끌어올리는 데에도 역량을 집중하고...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 1위] 경남은행, '친절·신속·정확' 3德으로 고객감동 2014-04-25 07:00:48
과정은 민원발생 평가등급 1등급 달성을 목표로 고객감사의 날 지정ㆍceo열린마당ㆍ민원상담창구ㆍ고객기상도ㆍ민원도움방운영 등으로 실시되고 있다. 이중 매월 셋째주 수요일로 지정된 ‘고객감사의 날’은 영업점장을 비롯한 전 직원이 금융소비자보호 헌장과 고객만족 헌장을 낭독한 후 업무를 시작함으로써 고객감동을...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 1위] 다본다, 서비스 차별화로 블랙박스 名家 '우뚝' 2014-04-25 07:00:31
소비자들은 일정한 방향에서만 비디오 신호를 확인하거나 수시로 카메라 위치를 조정해야 하는 불편함을 없앨 수 있게 됐다.특히 다본다는 블랙박스 전문기업으로 블랙박스 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고객보다 먼저 제시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있다. 다본다가 국내 최대 크기인 4인치 터치 lcd(액정표시장치)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