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T, 2014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이동전화분야 1위 2014-09-18 16:49:17
상품에 대한 고객 만족도와 제품 특성을 반영한 `품질 측정모델`로, 제품 사용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해당 제품 전문가를 대상으로 품질의 우수성과 만족도를 평가하는 종합지표입니다. KT는 타사보다 늦게 LTE서비스를 시작했음에도 불구하고 ▲국내 최다 10만 광대역 LTE 기지국 구축 ▲일반 WiFi보다 3배 빠른 `olleh...
[조충현의 ‘펀드노트’] 75편. 비온 뒤에 푸름이 자란다 2014-09-10 14:20:07
경험으로 체험한 이들 새로운 투자자들은 남이 알려준 정보를 귀동냥으로 투자하는 생명력 약한 투자자들이 아니다. 지표와 통계를 컴퓨터로 검색하고 이들을 정보화해서 투자에 활용하는 투자자들이다. 이들은 강의를 듣는 중에도 자신이 모르는 부분에 대해서 거침없이 질문한다. “저는 거래소와 코스닥을 구분하지...
피에르 타피 ESSEC 前 총장 "경영학은 비즈니스 아닌 문화" 2014-09-03 11:29:09
지낸 경험을 살려 대학과 기업 사이를 연결해 기업가정신, 산학협력 등을 개선하는 자문을 주로 하고 있다.”- 대학과 기업 경영을 연결시키는 일을 한다고 이해하면 되나.“그런 셈이다. 일반 기업들이 높은 수준의 교육을 필요로 할 때나 대학 또는 경영대가 목표(미션)를 추구할 때도 역할을 한다. 주 고객은...
안정적 자금 운용…귀농·귀촌 체험 프로그램 제공 2014-09-02 17:19:45
‘팜스테이’도 경험할 수 있다. 귀농·귀촌과 관련한 최신 정보를 담은 소식지도 연 6회 받는다. 장옥석 nh농협증권 리테일사업본부장은 “자연에서 은퇴 후 삶을 꿈꾸는 귀농·귀촌 희망자가 늘고 있지만 자금 마련 계획과 세밀한 사전 준비는 미흡한 것이 현실”이라며 “이번...
장수돌침대, ‘2014 한국소비자웰빙지수’ 1위에 선정 2014-08-25 09:27:41
지표이다. 장수돌침대는 웰빙요소 중 특히 건강성 척도에서 경쟁사대비 우수한 평가를 받아 기능성 침대 부문 1위를 차지하였으며, 실제 소비자의 사용경험에 의한 충족성, 환경성, 안전성 등의 척도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창환 장수돌침대 회장은 “4년 연속으로 한국소비자웰빙지수 기능성침대 부문에서 1위에...
'1%대 예금' 현실화…초저금리 시대 왔다 2014-08-17 06:03:07
총재는 기준금리 인하 후 가진 기자회견에서 "모든 지표를 고려해적절히 대응하겠다"고 말해 기준금리 추가 인하 가능성을 열어뒀다. 한국보다 앞서 시중금리의 지속적인 하락을 경험한 일본은 이미 초저금리 시대로 접어든 지 오래다. 지난해 일본의 한 은행은 우량고객에 대한 특판 마케팅을 펼치면서 1~3년...
당국 "IT기업 금융진출 쟁점은 보안" 2014-08-11 17:07:07
런칭이 안되고 그리고 보안성 심의 관련해서 고객정보 유출, 부정사용, 사고의 개연성 있는 서비스 문제를 보완하기 전까지 서비스 런칭 못하게 할 것” 현 수준에서 IT기업은 네트워크만 지원 할 뿐 금융관련 실무는 금융결제원, 전자결제사·대행업체 등이 맡는 제휴 형태로, 약관에도 사고 책임, 보상 문제 등을 명기해...
`감성불만` 잡는 현대차‥A/S 바뀐다 2014-07-31 15:08:03
뿐 아니라 고객 응대, 차량 관리와 같은 부분에도 세심한 메뉴얼이 만들어졌습니다. <인터뷰>김기범 금남자동차공업 부장 "예전에는 고객님들 오시면 일단 무방비한 상태에서 작업을 했던 내용들이 있었습니다. 나만 잘한다 생각한거지 고객님들 생각은 전혀 안 했던 내용이었고.." 정비소에 서비스업 DNA를 심은 것은...
한국컴퓨웨어, '다이나트레이스 무료 체험 이벤트' 진행 2014-07-28 11:52:15
및 고객들 간의 정보 공유를 위한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컴퓨웨어 다이나트레이스는 devops(개발, 운영 통합) 관점에서 it 인프라를 구성하는 전체 경로에 대한 100% 트랜잭션 가시성 확보를 통해 최종 사용자 관점에서 실시간 성능 모니터링 및 근본적인 문제 해결이 가능하며, 모바일부터 클라우드에 이르는 다양한...
[2014 프리미엄브랜드지수] 롯데백화점, 임직원 윤리교육 강화…글로벌 톱5 백화점 목표 2014-07-24 07:01:06
이를 위해 서비스 기본을 강화하는 고객만족도(csi) 조사를 분기별로 실시하고 있다. 이 조사는 매장 쇼핑환경, 상품 품질, 고객 편의시설, 인적 서비스 등 소비자가 백화점에서 경험하고 느끼는 모든 과정에 대한 만족도 조사다. 소비자들이 체감하는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한 중요한 지표로 활용하고 있다.윤리경영 관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