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피 같은 120만원 어쩌나"…항공권 구매했다 '날벼락' [1분뉴스] 2024-09-04 07:17:38
고객센터 운영과 내부 규정 마련 등의 계획을 회신했다. 소비자원은 권고 내용과 외항사의 답변을 토대로 피해 발생 상황을 면밀하게 모니터링하겠다는 계획이다. 소비자원 관계자는 "항공권 구매 전 취소 가능 여부, 위약금 규정을 확인하고 구매 후에는 항공편 일정이 변경될 수 있으므로 수시로 정보를 확인해야 한다"며...
외국항공사 피해구제 신청, 국내의 3배…"환급거부·과다청구" 2024-09-04 06:00:11
권고했다. 이에 항공사들은 24시간 고객센터 운영과 내부 규정 마련 등의 계획을 회신했다. 소비자원은 권고 내용과 외항사의 답변을 토대로 피해 발생 상황을 면밀하게 모니터링해 항공사와 소통할 계획이다. 소비자원 관계자는 "항공권 구매 전 취소 가능 여부, 위약금 규정을 확인하고 구매 후에는 항공편 일정이 변경될...
'내우외환' 아우디, 서울 서비스센터 잇단 폐업…"판매정책 영향" 2024-09-04 06:00:03
또 서비스센터 감소에 대해선 "현재 일부 센터의 종료는 해당 딜러사가 경영 효율화 방안으로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각 딜러사의 결정으로 진행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전국 거점에 381개의 일반정비 워크베이를 운영 중이고 이는 국내 운행 중인 아우디 차량 약 18만5천대를 충분히 처리할 수 있는 규모"라며...
[제2서울핀테크랩 스타트업 CEO] AI 재무설계 및 전문가 분석 기반으로 시장과 고객 맞춤 금융솔루션을 제공 ‘인톡’ 2024-09-03 20:35:14
AI 엔진을 새롭게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시장과 고객의 니즈를 분석,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인톡은 금융 데이터 기반의 AI 핀테크 스타트업이다. 유인창 대표(33)가 2022년 11월에 설립했다. 유 대표는 “인톡은 자본주의 사회에서 인생의 주인으로 살기 위해 금융 문제를 해결하고 삶의 에너지를...
회계법인도 'AI비서' 속속 도입…자체 데이터로 환각현상 줄여 [선한결의 회계포커스] 2024-09-03 15:43:34
식이다. 이날 삼일회계법인과 삼정회계법인은 범용 생성형AI 서비스의 이같은 한계를 넘기 위한 각 법인 AI 활용사례를 제시했다. 삼일회계법인은 AI Accountant(회계사) 챗봇 도입사례를 소개했다. 삼일의 AI 회계사 챗봇은 K-IFRS 기준서와 해석서, 삼일 내부 문서를 학습했다. 챗봇 이용자가 질의할 경우 학습한 기...
대신증권, 광주 지역 지점 하나로 통합 2024-09-03 10:44:35
자산관리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광주금융센터에서는 기존의 투자상담과 더불어 상속, 증여, 세무, 부동산 등 고객 필요에 맞는 맞춤형 자산관리 컨설팅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광주금융센터는 광주시 서구 치평로 106, 베스트빌딩 3층에 위치한다. 김두형 대신증권 광주금융1센터장은 "금융환경 변화에 맞춰 양질의...
메가존클라우드, 건물관리솔루션 플랫폼 ‘샌디몰’ 재구축 완료 2024-09-03 10:04:16
등 글로벌 시장 수준의 강력한 보안기준을 충족시켰다. 또한, 고객 및 주문 데이터 등 기존 운영시스템을 연동해 통합적인 관리를 지원하고, 마케팅 및 A/S까지 원스톱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메가존클라우드 Enterprise Biz Solutions 센터 장광현 센터장은 “이번 재구축으로 에스앤아이의 서비스 수준과 브랜...
SKT-SKB, 800Gbps 대용량 유선망 도입…"AI 시대 대응" 2024-09-03 09:47:00
대응하기 위함이다. SK텔레콤은 추가로 데이터센터가 위치한 인천 사옥에 1.2Tbps 초대용량 유선망 개통 시험도 마쳤다. 양사는 이번 성과를 토대로 800Gbps급 전국망 체계를 확보, 고도화된 백본망 전송체계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 고객들이 국내 전 지역에서 대용량 데이터를 끊김...
현대차·기아, 오는 11∼13일 추석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 2024-09-03 09:42:52
및 패드 마모도 등이다. 워셔액 보충 서비스도 제공한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면 오는 4∼6일 현대차 '마이현대', 기아 '마이기아', 제네시스 '마이제네시스' 등 각 사 통합 고객 서비스 앱에서 무상 점검 쿠폰을 내려받아야 한다. 현대차·제네시스 고객은 전국 블루핸즈, 기아 고객은 직영...
KCA한국소비자평가, 르노코리아 서비스센터 기흥정비 최우수등급 업체 선정 2024-09-02 23:32:26
르노코리아 서비스센터 기흥정비 대표이사 김재평대표는 이번 KCA한국소비자평가의 평가 결과에 대해 “앞으로도 더욱 더 용인지역의 발전에 이바지 할것과 더욱 더 좋은 서비스로 고객님들에게 보답할 것”이라 전했다. 르노코리아 서비스센터 기흥정비는 지역내에 유일하게 자동차정비 원스탑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