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언팩 D-1…삼성스토어도 첫 '한국 언팩' 홍보 2023-07-25 11:19:00
밝혔다. 서울 남산 'N서울타워' 야간 디지털 옥외 광고에 이어 언팩이 임박했음을 대대적으로 알리는 것이다. '갤럭시 언팩'은 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의 신제품 공개 행사이며 2010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최초의 갤럭시 S 공개로 처음 시작됐다. 이후 스페인 바르셀로나, 독일 베를린,...
미 IPO 시장, '기회 놓치고 싶지 않은' 투자자 덕에 다시 활기 2023-07-25 09:41:26
놓치고 싶지 않은' 투자자 덕에 다시 활기 물가상승 완화 속 뉴욕증시 상승세에 투기 베팅 활발해져 Arm, 9월 중순 64조원대 상장 예정…"9월 이후나 4분기에 IPO시장 정상화" (서울=연합뉴스) 임상수 기자 = 미국 내 투자 분위기가 손실 공포에서 기회를 놓치는 것에 대한 두려움 즉, '포모'(FOMO·Fear Of...
뉴욕증시, FOMC 회의·실적 앞두고 상승 출발 2023-07-24 23:37:10
오르고 있다. 뉴욕증시 전문가들은 주요 기업들의 실적 발표로 시장의 변동성이 커질 수 있다고 말했다. 하그리브스 랜스다운의 소피 룬드-예이츠 선임 주식 애널리스트는 마켓워치에 "인플레이션을 적절히 해소하기 위해 얼마나 높은 금리로 경제를 둔화시켜야 하는지에 대한 논쟁은 여전히 치열하다"라며 "금리가 여전히...
읽을 수 없는 제목, 이모티콘이 그림에…'괴짜 작가들'이 떴다 2023-07-24 18:50:47
글의 의미가 달라진다. 여기에 지금 유행하는 광고나 휴대폰 이모티콘, 그리고 밈을 함께 녹여낸다. 그로스가 이번 전시를 위해 선보인 5분가량의 대형 애니메이션 작품 ‘오 세가 선셋’은 7m 높이의 벽에 쉴 새 없이 단어와 문장들이 등장한다. 매초 글씨는 형태와 색을 바꾼다. 그가 직접 작성한 문구부터 가벼운 농담...
[특파원 칼럼] 美 작가 파업을 주목하는 이유 2023-07-24 18:09:13
의미 있는 토론이 있을 때까지 이어질 것입니다.” 뉴욕 록펠러센터 인근 거리는 최근 미국작가조합(WGA)과 배우·방송인노동조합(SAG-AFTRA)의 시위가 한창이다. 시위 현장에서 만난 배우 새라 시츠는 “그들(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기업)이 큰돈을 벌 동안 우리는 푼돈만 받았다”며 파업의 이유를 설명했다. 파업에 ...
SK그룹이 후원한 美 뉴욕 '코리안 아츠 위크' 성황리 끝나 2023-07-24 15:11:26
임기창 기자 = SK그룹이 주간 후원사로 참여해 미국 뉴욕에서 열린 한국 문화·예술 홍보 행사 '코리안 아츠 위크'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24일 SK수펙스추구협의회에 따르면 SK그룹과 한국투자증권 등의 후원으로 지난 19∼22일 뉴욕 링컨센터에서 개최된 코리안 아츠 위크에는 1만명이 넘는 현지 시민이 몰렸다....
바비톡, ‘뉴욕페스티벌’서 성형 부작용 관련 캠페인 브론즈상 수상 2023-07-24 11:31:53
영상 캠페인이 뉴욕페스티벌 광고 부문 스타트업 카테고리에서 브론즈(Bronze)상을 수상했다. 뉴욕페스티벌에서 지난해 스타트업 카테고리가 신설된 후 국내 스타트업 수상은 바비톡이 처음이다. 바비톡 측은 이번 수상으로 해당 캠페인이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에서 인정받는 기회가 됐다고 설명했다. 앞서 지난 3월...
7월 셋째 주, 마켓PRO 핫종목·주요 이슈 5분 완벽정리 [위클리 리뷰] 2023-07-22 07:00:04
오픈AI와의 협업으로 뉴욕증시에 인공지능(AI) 붐을 불러온 주역이죠. 생성형 AI를 자사 검색엔진 ‘빙’에 가장 먼저 적용했고, 지난 18일(현지시간)에는 생성형 AI를 워드 등 사무용 소프트웨어에 탑재한 ‘MS 365 코파일럿’ 등을 깜짝 공개하며 구글 등 경쟁자와의 격차 벌리기에 나섰습니다. ?'수요예측 대박'...
이노션, 국제광고제 '뉴욕 페스티벌'에서 본상 5개 수상 2023-07-21 10:23:48
국제광고제인 '2023 뉴욕 페스티벌'에서 은상 2개, 동상 3개 등 총 5개 본상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국내 수상작은 한화그룹의 '솔라 비하이브' 캠페인이 환경 노력 부문에서 은상과 기술 부문 동상을 차지했다. 해당 캠페인은 국내 최초로 태양광 전력을 활용한 탄소 저감 벌집인 ‘솔라 비하이브(Solar...
이노레드, 세계 3대 광고제 '뉴욕페스티벌'서 동상 등 4관왕 2023-07-21 09:09:32
치킨킹 패션위크 캠페인도 이번 2023 뉴욕페스티벌 쇼트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이 캠페인은 한국인의 겨울 패션 아이템인 플리스와 햄버거의 치킨 패티를 연결시킨 크리에이티브 전략으로 주목받았다. 이노레드 박현우 대표는 "세계적인 광고제인 뉴욕페스티벌에서 여러 수상을 해왔지만, 3개 작품을 6개 부문에 출품해...